의료관광도시에 대한 잠재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정서적 도시이미지, 도시명품지수, 의료관광위험지각, 방문의도간의 관계연구

논문상세정보
' 의료관광도시에 대한 잠재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정서적 도시이미지, 도시명품지수, 의료관광위험지각, 방문의도간의 관계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ffective city image
  • cityprestige
  • medical hotel
  • medical tourism
  • perceived risk of medical tourism
  • visit intention
  • 도시명품지수
  • 메디컬호텔
  • 방문의도
  • 의료관광
  • 의료관광위험지각
  • 정서적 도시이미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793 1

0.0%

' 의료관광도시에 대한 잠재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정서적 도시이미지, 도시명품지수, 의료관광위험지각, 방문의도간의 관계연구' 의 참고문헌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본 중국인 성형관광객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이은지 호텔관광연구 17 (2) : 17 ~ 34 [2015]
  • 한국 국가이미지와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및 재방문 의도 간 영향관계 - 방한 중국 의료관광객을 중심으로 -
    이려정 호텔경영학연구 23 (3) : 83 ~ 104 [2014]
  • 한국 거주 서구인의 개고기 식용에 관한 식행동 분석: 확장된 계획행동 이론을 중심으로
    최은정 상명대학교 [2010]
  • 컨벤션센터의 브랜드 풍문이 컨벤션센터의 명품지수와 컨벤션센터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구조관계에 관한 연구: 사회적 비교 정보 집중도의 조절효과와 함께
    안영주 관광레저연구 26 (5) : 233 ~ 248 [2014]
  • 컨벤션센터 모바일 관광정보 사용에 있어 기대일치가 사용자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대일치모델의 적용 -
    현성협 관광연구 30 (1) : 105 ~ 123 [2015]
  • 카지노리조트의 정서적 이미지가 관광객 선호도와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라스베이거스를 중심으로
    이문정 관광레저연구 26 (3) : 149 ~ 168 [2014]
  • 젊은이들에게 매력 있는 경기도 도시 : 136 ~
    지우석 [2014]
  • 전시 컨벤션 혜택이 소속감 및 고객 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지스타 전시회 방문객을 중심으로 -
    이유안 관광연구 30 (1) : 209 ~ 231 [2015]
  • 의료관광의 지각된 위험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홍교 무역학회지 37 (5) : 525 ~ 549 [2012]
  • 의료관광의 위험지각, 의료관광정보, 향후참가의도의 영향관계연구
    유명희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1 (3) : 37 ~ 48 [2011]
  • 의료관광목적지별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양균 호텔경영학연구 19 (4) : 99 ~ 113 [2010]
  • 의료관광객의 위험지각이 여행에 미치는 영향: 사전지식과 지각된 통제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용재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0 (1) : 111 ~ 119 [2010]
  • 위험지각이 관광객의 걱정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호텔경영학연구 19 (6) : 171 ~ 193 [2010]
  • 외래관광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서울의 도시관광요소와 도시이미지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 18 (2) : 201 ~ 219 [2009]
  • 영상물을 통한 관광지 인지도와 관광지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려정 관광레저연구 24 (4) : 57 ~ 77 [2012]
  • 여성의 특성을 고려한 여성전문병원의 사례분석연구
    손여림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6 (3) : 123 ~ 132 [2011]
  • 신성장 동력산업 의료관광의 태동과 미래. 한국의료관광총람
  • 브랜드가 경쟁력 : 베테랑 기자의 제언 “명품도시의 탄생”-글로벌 도시의 필수요건 “풍”, “화”, “격” 44 : 64 ~ 65
    최은수 [2009]
  • 부산광역시
  • 보건복지부
    [2015]
  • 럭셔리 크루즈 관광객의 웰빙 인지도 향상과 지각된 가격공정성 형성에 영향을 주는 선행변수 고찰에 관한 연구 - 주변인 인식의 조절효과와 함께 -
    현성협 관광연구 29 (2) : 123 ~ 142 [2014]
  • 도시관광 외래관광객의 언어권에 따른 정서적 이미지가 방문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16 (2) : 157 ~ 183 [2012]
  • 다중집단분석을 통한 일본 관광객의 관광유형별 관광만족 구조분석
    송영민 일본근대학연구 (42) : 501 ~ 520 [2013]
  • 국제신문
  • 구조방정식과 다중집단 구조방정식을 활용한 정서지능의 효과성 연구
    오숙영 한국교육학연구 18 (1) : 189 ~ 227 [2012]
  • 관광자원의 이해
    이후석 백산출판사 [2001]
  • 관광불편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 및 전략과 관광산업 육성방안
  • 관광목적지로서 도시관광이미지 측정척도 개발
    최승담 서울도시연구 6 (1) : 93 ~ 106 [2005]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래관광객의 한류 문화콘텐츠행동예측모형: 한국 드라마와 음반을 중심으로
    임윤정 세종대학교 [2008]
  •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무사증기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인관광객을 중심으로
    이성일 경희대학교 [2011]
  • 계획된 행동이론을 통한 호텔 방문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우성진 건국대학교 [2012]
  • 게임전시회 서비스품질의 수정된 중요도-성취도 연구: 게임관여도에 따른 그룹의 차이비교 연구
    안영주 호텔관광연구 17 (2) : 272 ~ 289 [2015]
  • Warranty and Other Extrinsic Cue Effects on Consumers Risk Perceptions
    Shimp, T.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 38 ~ 46 [1982]
  • The healthcare hotel: Distinctive attributes for international medical travelers
    Han H Tourism Management 36 : 257 ~ 268 [2013]
  • The differential roles of brand credibility and brand prestige in consumer brand choice
    Baek, T. H. Psychology and Marketing 27 (7) : 662 ~ 678 [2010]
  • The adventure experience paradigm
    Priest, S. Venture Publishing : 157 ~ 162 [1990]
  • The Structure o Perceived Risk: Some Further Progress
    Horton, R. L.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4 (4) : 694 ~ 706 [1976]
  • The Role of Firework Festival in the Formation of Tourists' Perceived City Innovativeness, City Uniqueness, and City Prestige
    이환의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4 (3) : 1217 ~ 1229 [2012]
  •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Prestige in Luxury Restaurants
    Hwang, J.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7 (6) : 656 ~ 683 [2012]
  • Service evaluation model for medical service
    Kang, L.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6 (4) : 1 ~ 23 [2012]
  • Repertory Grid analysis of image destination: Britsh tourist in mallorca. Trend working papers geography
    Gyte, D. M. [1988]
  • Multi-dimensions of the perceived benefits in a medical hotel and their roles in international travelers’ decision-making process
    Han H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5 : 100 ~ 108 [2013]
  • Medical Tourism: The impact of travel to foreign countries for healthcare
    Leahy, A. L. Surgeon 6 (5) : 260 ~ 261 [2008]
  • Endorser Effectiveness by Product Type
    Friedman, H.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9 (5) : 63 ~ 71 [1979]
  • Brand Equity and Purchase Intention in Fashion Products:A Cross-Cultural Study in Asia and Europe
    김경훈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8 (4) : 247 ~ 278 [2008]
  • Affective images of tourism destinations
    Baloglu,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35 (4) : 11 ~ 15 [1997]
  •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 868 ~ 897 [1999]
  • A general model of traveler destination choice
    Lysonski S. Woodside A. Journal of Travel Research 27 (4) : 8 ~ 14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