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분석

'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nalysis awareness
  • elementary teacher
  • practical arts curriculum
  • 실과 교육과정
  • 인식분석
  • 초등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24 1

0.0%

'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분석' 의 참고문헌

  • 홀리스틱 교육 패러다임에 기초한 실과 교육의 실천 전략
    최유현 홀리스틱교육연구 5 (1) : 129 ~ 148 [2001]
  • 학교 환경 요인에 따른 실과교육과정 운영의 문제 및 개선 방안
    방기혁 실과교육연구 18 (3) : 27 ~ 45 [2012]
  • 초등학생들의 실과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
    송현순 실과교육연구 12 (4) : 95 ~ 110 [2006]
  •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과 그 전망
    서우석 한국실과교육학회 2000년도 정기학술발표대회 : 13 ~ 34 [2000]
  • 초등학교 실과 관련 교육과정 문서의 국제 비교를 통한 교육과정 개정 방향 탐색
    김종우 실과교육연구 12 (1) : 47 ~ 69 [2006]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수학, 과학, 실과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초등학교 교사의 실과교육에 대한 인식 세분화
    조윤주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6 (4) : 159 ~ 168 [2003]
  •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한 실과교육의 문제점
    손장호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5 (1) : 231 ~ 246 [2012]
  • 초등교사의 실과 교육내용에 대한 교육요구도 분석
    김효심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7 (4) : 289 ~ 302 [2014]
  • 초등 실과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초등학생․학부모의 인식 비교 연구
    김은지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2 (2) : 21 ~ 36 [2009]
  • 초등 실과 교육의 정체성과 정당성에 관한 이론적 탐색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9 (2) : 1 ~ 30 [1997]
  • 초등 실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연구 동향
    윤지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 1 ~ 34 [2006]
  • 우리나라 실과교육과정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김형균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5 (4) : 93 ~ 102 [2002]
  • 실과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내용과 방법의 이론적 탐색
    전세경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1 (1) : 357 ~ 374 [1998]
  • 실과교육의 이해
  • 실과교육원론
    정성봉 교학사 [2004]
  •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7-79호
  • 실과(기술․가정)교육목표 및 내용 체계 연구(Ⅰ)
    이춘식 [2001]
  • 실과(기술․가정)교육과정 개정 시안 수정․보완 연구
    이수정 [2006]
  • 실과(기술·가정) 교육 내용 적정성 분석 및 평가
    이춘식 [2004]
  • 실과 교육 목표 및 내용 구성을 위한 이론적 체계의 구안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5 (2) : 1 ~ 19 [2002]
  • 실과 교과서 개발 방향 : 교사와 학생은 무엇을 원하는가?
    문대영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2 (1) : 1 ~ 14 [2009]
  • 실과 교과 명칭에 대한 현직 교사의 의견 조사(미출판 자료)
  • 별책 10.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 미래 지향적인 실과(기술 ·가정) 교육과정 탐색
    이수정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3) : 21 ~ 39 [2008]
  • 미래 사회 대비 국가 수준 교육과정 방향 탐색- 기술․가정(실과, 정보 포함)
    권유진 교육부 [2011]
  • 국민학교 실과와 중등학교 기술교과목의 명칭변경에 관한 연구
    이상혁 직업교육연구 7 (1) : 85 ~ 92 [1988]
  • 교육 선진국에서의 실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실과교육의 발전 방향
    정남용 실과교육연구 15 (4) : 39 ~ 58 [2009]
  • Determining sample size for research activities
    Krejcie, R. V.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30 : 607 ~ 610 [1970]
  •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실과교육과정의 개발 절차와 주요 개정내용
    정미경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5 (1) : 247 ~ 267 [2012]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개선 방향 및 개발 지침 연구-실과(기술․가정), 진로와 직업, 전문계고 전문교과 분야-
    소경희 [2010]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실과(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이경언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