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분석
고인규
이건남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고인규
이건남
주제어
analysis awareness
Elementary Teacher
practical arts curriculum
실과 교육과정
인식분석
초등교사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518)
초등교사 440건
인식분석 42건
실과 교육과정 18건
elementary teacher 17건
practical arts curriculum 1건
인용/피인용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
'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nalysis awareness
elementary teacher
practical arts curriculum
실과 교육과정
인식분석
초등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24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nalysis awareness
1
0
0.0%
elementary teacher
18
0
0.0%
practical arts curriculum
2
0
0.0%
실과 교육과정
19
0
0.0%
인식분석
43
0
0.0%
초등교사
441
0
0.0%
계
52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분석'
의 참고문헌
홀리스틱 교육 패러다임에 기초한 실과 교육의 실천 전략
최유현
홀리스틱교육연구 5 (1) : 129 ~ 148
[2001]
학교 환경 요인에 따른 실과교육과정 운영의 문제 및 개선 방안
방기혁
실과교육연구 18 (3) : 27 ~ 45
[2012]
초등학생들의 실과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
송현순
실과교육연구 12 (4) : 95 ~ 110
[2006]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과 그 전망
서우석
한국실과교육학회 2000년도 정기학술발표대회 : 13 ~ 34
[2000]
초등학교 실과 의생활영역의 연구 분석을 통한 교육적 의의 고찰
류상희
실과교육연구 20 (4) : 1 ~ 17
[2014]
초등학교 실과 관련 교육과정 문서의 국제 비교를 통한 교육과정 개정 방향 탐색
김종우
실과교육연구 12 (1) : 47 ~ 69
[2006]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수학, 과학, 실과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초등학교 교사의 실과교육에 대한 인식 세분화
조윤주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6 (4) : 159 ~ 168
[2003]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한 실과교육의 문제점
손장호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5 (1) : 231 ~ 246
[2012]
초등교사의 실과 교육내용에 대한 교육요구도 분석
김효심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7 (4) : 289 ~ 302
[2014]
초등 실과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초등학생․학부모의 인식 비교 연구
김은지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2 (2) : 21 ~ 36
[2009]
초등 실과 교육의 정체성과 정당성에 관한 이론적 탐색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9 (2) : 1 ~ 30
[1997]
초등 실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연구 동향
윤지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 1 ~ 34
[2006]
우리나라 실과교육과정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김형균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5 (4) : 93 ~ 102
[2002]
실과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내용과 방법의 이론적 탐색
전세경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1 (1) : 357 ~ 374
[1998]
실과교육의 이해
전국교육대학교 실과교과교육연구회
양서원
[2010]
실과교육원론
정성봉
교학사
[2004]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7-79호
교육과학기술부
[2007]
실과(기술․가정)교육목표 및 내용 체계 연구(Ⅰ)
이춘식
[2001]
실과(기술․가정)교육과정 개정 시안 수정․보완 연구
이수정
[2006]
실과(기술·가정) 교육 내용 적정성 분석 및 평가
이춘식
[2004]
실과 생명과학 영역의 미래형 목표 및 내용 체제 개발에 관한 연구
정남용
실과교육연구 20 (2) : 47 ~ 69
[2014]
실과 교육 목표 및 내용 구성을 위한 이론적 체계의 구안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5 (2) : 1 ~ 19
[2002]
실과 교과서 개발 방향 : 교사와 학생은 무엇을 원하는가?
문대영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2 (1) : 1 ~ 14
[2009]
실과 교과 명칭에 대한 현직 교사의 의견 조사(미출판 자료)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
[2015]
별책 10.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교육과학기술부
[2011]
미래 지향적인 실과(기술 ·가정) 교육과정 탐색
이수정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3) : 21 ~ 39
[2008]
미래 사회 대비 국가 수준 교육과정 방향 탐색- 기술․가정(실과, 정보 포함)
권유진
교육부
[2011]
국민학교 실과와 중등학교 기술교과목의 명칭변경에 관한 연구
이상혁
직업교육연구 7 (1) : 85 ~ 92
[1988]
교육통계서비스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연구센터
교육 선진국에서의 실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실과교육의 발전 방향
정남용
실과교육연구 15 (4) : 39 ~ 58
[2009]
Determining sample size for research activities
Krejcie, R. V.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30 : 607 ~ 610
[1970]
2011 실과/기술·가정과 교육과정 개정시안 연구개발
진의남
[2011]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실과교육과정의 개발 절차와 주요 개정내용
정미경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5 (1) : 247 ~ 267
[2012]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개선 방향 및 개발 지침 연구-실과(기술․가정), 진로와 직업, 전문계고 전문교과 분야-
소경희
[2010]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실과(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이경언
[2010]
' 실과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