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학교 1-4학년 한 학생의 일기문 분석 종단연구: 구문복잡성과 담화 형식을 중심으로
이희란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희란
주제어
diarywriting
discoursegenres
longitudinal study
school aged-child
syntactic complexity
구문 복잡성
담화 형식
쓰기 발달
일기글
초등학교
참고문헌( 25)
유사주제 논문( 1,116)
초등학교 772건
longitudinal study 222건
syntactic complexity 82건
쓰기 발달 31건
구문 복잡성 5건
diarywriting 4건
인용/피인용
초등학교 1-4학년 한 학생의 일기문 분석 종단연구: 구 ...
' 초등학교 1-4학년 한 학생의 일기문 분석 종단연구: 구문복잡성과 담화 형식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iarywriting
discoursegenres
longitudinal study
school aged-child
syntactic complexity
구문 복잡성
담화 형식
쓰기 발달
일기글
초등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6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iarywriting
5
0
0.0%
discoursegenres
1
0
0.0%
longitudinal study
223
0
0.0%
school aged-child
1
0
0.0%
syntactic complexity
83
0
0.0%
구문 복잡성
6
0
0.0%
담화 형식
1
0
0.0%
쓰기 발달
32
0
0.0%
일기글
1
0
0.0%
초등학교
773
0
0.0%
계
1,12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초등학교 1-4학년 한 학생의 일기문 분석 종단연구: 구문복잡성과 담화 형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학령기 아동의 이야기 말하기와 이야기 쓰기 특징 - 어휘다양성과 품사별 빈도를 중심으로 -
박은실
언어치료연구 21 (3) : 69 ~ 83
[2012]
초등학생의 텍스트성 발달에 관한 사례 연구 : 일기 텍스트 분석을 중심으로
서혁
국어교육학연구 8 : 315 ~ 349
[1998]
초등학교 2, 4, 6학년 아동의 설명담화 쓰기 비교
안은주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5 (3) : 321 ~ 336
[2010]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일기 텍스트에 나타난 접속 현상 연구 - '그리고' , '그래서' , '그런데' 를 중심으로 -
안정아
우리어문연구 41 (41) : 197 ~ 223
[2011]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일기 텍스트에 나타난 양태 표현 연구 - 서술부 양태 표현을 중심으로 -
안정아
한국어 의미학 39 : 319 ~ 344
[2012]
초등과학영재가 작성한 과학일기의 유형 및 정보탐색 분석 방법
박찬웅
과학영재교육 3 (3) : 49 ~ 63
[2011]
읽기부진 아동의 쓰기수행력 및 작업기억
박주영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9 (3) : 294 ~ 306
[2014]
일기와 쓰기 행위에서 결속구조의 의미와 지도
이재승
국어교육 110 : 91 ~ 110
[2003]
우리말 문법론
고영근
집문당
[2008]
언어치료사를 위한 한국어 문법
이봉원
학지사
[2015]
언어발달
Owens, R. E.
시그마프레스
[1998]
쓰기 텍스트 구조 분석양상 고찰 : 초등학생 글을 중심으로
이정숙
청람어문교육 25 : 79 ~ 104
[2002]
마인드 맵을 이용한 일기쓰기 지도가 초등 쓰기부진 학생의 작문능력 및 일기쓰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
홍성란
통합교육연구 4 (2) : 23 ~ 48
[2009]
단계별 마인드맵 활동을 통한 일기쓰기가 학습부진아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상규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5]
과학일기쓰기가 과학영재의 과학에 관련된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남경운
이봉우
이성묵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 (6) : 1272 ~ 1282
[2004]
과학 일기쓰기가 과학 관련 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이용섭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3 (3) : 219 ~ 227
[2010]
The emergence of genres : Some finding from an examination of first-grade writing
Chapman, M, L.
Written Communication 11 : 348 ~ 380
[1994]
Syntactic maturity in school children and adults
Hunt, K.
Monographs of the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35 : 1 ~ 67
[1970]
Spoken and written language relationships in language/learning impaired and normal achieving school-age children
Gillam, R. B.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Research 35 : 1303 ~ 1315
[1992]
Relating events in narrative: Typological and contextual perspectives
Stromqvist, S.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4]
Language disorders from infancy through adolescence
Paul, R
Mosby
[2003]
Language disorder: A functional approach to assessment and intervention
Owens, R. E.
pearson/Allyn & Bacon
[1999]
Language and reading disabilities
Catts, H.
Allyn and Bacon
[2005]
Language and reading disabilities
Scott, C. M.
Allyn & Bacon : 224 ~ 258
[1999]
Executive function impairment in adolescence : TBI and ADHD
Ylvisaker, M.
Topics in Language Disorders 20 (2) : 29 ~ 57
[2000]
' 초등학교 1-4학년 한 학생의 일기문 분석 종단연구: 구문복잡성과 담화 형식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