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4학년 한 학생의 일기문 분석 종단연구: 구문복잡성과 담화 형식을 중심으로

이희란 2015년
' 초등학교 1-4학년 한 학생의 일기문 분석 종단연구: 구문복잡성과 담화 형식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arywriting
  • discoursegenres
  • longitudinal study
  • school aged-child
  • syntactic complexity
  • 구문 복잡성
  • 담화 형식
  • 쓰기 발달
  • 일기글
  • 초등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6 3

0.0%

' 초등학교 1-4학년 한 학생의 일기문 분석 종단연구: 구문복잡성과 담화 형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령기 아동의 이야기 말하기와 이야기 쓰기 특징 - 어휘다양성과 품사별 빈도를 중심으로 -
    박은실 언어치료연구 21 (3) : 69 ~ 83 [2012]
  • 초등학생의 텍스트성 발달에 관한 사례 연구 : 일기 텍스트 분석을 중심으로
    서혁 국어교육학연구 8 : 315 ~ 349 [1998]
  • 초등학교 2, 4, 6학년 아동의 설명담화 쓰기 비교
    안은주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5 (3) : 321 ~ 336 [2010]
  •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일기 텍스트에 나타난 접속 현상 연구 - '그리고' , '그래서' , '그런데' 를 중심으로 -
    안정아 우리어문연구 41 (41) : 197 ~ 223 [2011]
  •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일기 텍스트에 나타난 양태 표현 연구 - 서술부 양태 표현을 중심으로 -
    안정아 한국어 의미학 39 : 319 ~ 344 [2012]
  • 초등과학영재가 작성한 과학일기의 유형 및 정보탐색 분석 방법
    박찬웅 과학영재교육 3 (3) : 49 ~ 63 [2011]
  • 읽기부진 아동의 쓰기수행력 및 작업기억
    박주영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9 (3) : 294 ~ 306 [2014]
  • 일기와 쓰기 행위에서 결속구조의 의미와 지도
    이재승 국어교육 110 : 91 ~ 110 [2003]
  • 언어치료사를 위한 한국어 문법
    이봉원 학지사 [2015]
  • 언어발달
    Owens, R. E. 시그마프레스 [1998]
  • 쓰기 텍스트 구조 분석양상 고찰 : 초등학생 글을 중심으로
    이정숙 청람어문교육 25 : 79 ~ 104 [2002]
  • 마인드 맵을 이용한 일기쓰기 지도가 초등 쓰기부진 학생의 작문능력 및 일기쓰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
    홍성란 통합교육연구 4 (2) : 23 ~ 48 [2009]
  • 단계별 마인드맵 활동을 통한 일기쓰기가 학습부진아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상규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5]
  • 과학 일기쓰기가 과학 관련 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이용섭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3 (3) : 219 ~ 227 [2010]
  • The emergence of genres : Some finding from an examination of first-grade writing
    Chapman, M, L. Written Communication 11 : 348 ~ 380 [1994]
  • Syntactic maturity in school children and adults
    Hunt, K. Monographs of the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35 : 1 ~ 67 [1970]
  • Spoken and written language relationships in language/learning impaired and normal achieving school-age children
    Gillam, R. B.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Research 35 : 1303 ~ 1315 [1992]
  • Relating events in narrative: Typological and contextual perspectives
    Stromqvist, S.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4]
  • Language disorders from infancy through adolescence
    Paul, R Mosby [2003]
  • Language disorder: A functional approach to assessment and intervention
    Owens, R. E. pearson/Allyn & Bacon [1999]
  • Language and reading disabilities
    Catts, H. Allyn and Bacon [2005]
  • Language and reading disabilities
    Scott, C. M. Allyn & Bacon : 224 ~ 258 [1999]
  • Executive function impairment in adolescence : TBI and ADHD
    Ylvisaker, M. Topics in Language Disorders 20 (2) : 29 ~ 57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