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성취수준별 분수문장제 문제의 오류 유형 분석: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김동일
고혜정
백서연
안예지
김붕년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동일
고혜정
백서연
안예지
김붕년
주제어
Correlation
errortypes
fractionwordproblems
분수문장제
상관
오류유형
참고문헌( 46)
유사주제 논문( 613)
correlation 520건
오류유형 66건
상관 19건
errortypes 8건
인용/피인용
성취수준별 분수문장제 문제의 오류 유형 분석: 초등 ...
' 성취수준별 분수문장제 문제의 오류 유형 분석: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rrelation
errortypes
fractionwordproblems
분수문장제
상관
오류유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9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rrelation
521
0
0.0%
errortypes
9
0
0.0%
fractionwordproblems
1
0
0.0%
분수문장제
1
0
0.0%
상관
20
0
0.0%
오류유형
67
0
0.0%
계
6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성취수준별 분수문장제 문제의 오류 유형 분석: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현행분수교육의 문제점과 개선책
김옥경
수학교육학연구 5 (2) : 215 ~ 226
[1995]
초등학생의 분수이해에 관한 연구
권성룡
학교수학 5 (2) : 7 ~ 273
[2003]
초등학생의 분수 계산에서 나타나는 오류의 유형 분석
엄재엽
초등교육연구논총 25 (2) : 67 ~ 91
[2009]
초등학생들의 분수의 나눗셈에서 보이는 반복적 오류 분석
김경미
초등수학교육 11 (1) : 1 ~ 19
[2008]
초등학교 학생의 분수의 계산에서 오류 유형 분석
김진식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1995]
초등학교 학생들의 분사 감각에 대한 실태 분석
소성숙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2003]
박사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분수 개념 이해 및 분수 수업방안에 대한 연구
김옥경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7]
초등수학 서술형 평가에서 나타나는 오류 유형 분석
정현도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 (3) : 885 ~ 905
[2010]
초등 수학의 문장제 해결 과정에 나타난 오류 분석
석경희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8 (2) : 147 ~ 168
[2004]
중학교 학업성적에 따른 색채 선호도와 색채 사용수의 상관관계
송경환
한국예술치료학회지 1 : 115 ~ 131
[2012]
인지경로 이론을 적용한 분수 학습에서 분수 이해력 및 영상적 표상능력에 관한 연구
이경민
교과교육학연구 9 (1) : 31 ~ 78
[2006]
박사
이분모 분수의 덧셈과 뺄셈에서 오류와 원인 분석
추은영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유리수 계산에서 나타나는 오류의 현상적 분석
이경아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1997]
우리나라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수학 성취수준별 특징 탐색 - 2003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Cho, Young Mi
조영미
학교수학 7 (1) : 33 ~ 54
[2005]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과 일반학생의 규칙장모형을 적용한 수학문장제 문제해결 인지요소 숙달비율 및 성취비율 비교
고혜정
김동일
학습장애연구 11 (1) : 119 ~ 146
[2014]
수학학습장애 위험군아동, 읽기ㆍ수학공존학습장애 위험군아동, 일반아동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비교 -수학 인지변인을 중심으로-
김동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1) : 1 ~ 21
[2013]
수학불안 감소를 위한 수학 친화적 활동 프로그램 개발
윤락경
전인호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 (3) : 583 ~ 613
[2010]
수학과 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 8])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수학 3-1
교육부
천재교육
[2014]
분수지도과정에서 나타난 오류진단 및 처방에 관한 연구
오윤숙
광주교육대학교대학원
[2001]
분수의 하위개념 이해가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김경미
수학교육 48 (3) : 235 ~ 263
[2009]
분수의 사칙 연산이 적용되는 문장제 해결의 장애 유형 분석
장숙희
한국초등교육 20 (2) : 67 ~ 86
[2010]
분수의 덧셈, 뺄셈에 대한 오류 유형 분석 및 효과적인 지도방안 연구
김선영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분수의 나눗셈에서 나타나는 오류 분석
민인영
부산교육대학교 대학원
[2003]
분수의 나눗셈 개념에 대한 연구
박정임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2001]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에 대한 학생의 이해와 문장제 해결의 관련성 분석
김경미
수학교육 50 (3) : 339 ~ 356
[2011]
분수의 곱셈, 나눗셈의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장애 요인 분석
송정화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박사
분수계산 오류의 효과적인 교정지도 방안
조병윤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1992]
분수 오류 유형에 대한 교수·학습 방법 분석
신현미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분수 덧셈·뺄셈 오류 유형 진단과 처방에 관한 연구
김춘화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분수 덧셈, 뺄셈에서 나타나는 인지적 장애 현상 분석
김미영
백석윤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 (2) : 241 ~ 262
[2010]
분수 나눗셈의 개념적 이해를 위한 관련 지식의 연결 관계 분석
전평국
수학교육논문집 15 : 71 ~ 76
[2003]
도시디자인의 이용자디자인평가(PDE)요소의 상관관계분석을 통한 전문가와 보행자의 인식차이에 관한 연구
최재원
대한건축학회연합논문집 13 (4) : 157 ~ 164
[2011]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BASA): 수학문장제 검사
김동일
학지사 심리검사연구소
[2015]
국내·외 시험불안 연구의 메타분석
임신일
교육심리연구 27 (3) : 529 ~ 553
[2013]
The influence of working memory and classification ability on children’s word problem solution
Swanson, H. L.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55 (3) : 374 ~ 395
[1993]
The association between mathematical word problems and reading comprehension
Vilenius‐Tuohimaa, P. M.
Educational Psychology 28 (4) : 409 ~ 426
[2008]
Teaching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Schwieger, R. D.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1999]
Rational numbers: An integration of research
Post, T.
Lawrence Erlbaum : 327 ~ 361
[1993]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and working memory in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 Both executive and phonological processes are important
Swanson, H. L.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79 (3) : 294 ~ 321
[2001]
Making sense of fractions, ratios, and proportions
Flores, A.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237 ~ 246
[2002]
Learning fractions with understanding : building on informal knowledge
Mack, N. K.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21 (1) : 16 ~ 32
[1990]
Knowing and teaching elementary mathematics: Teachers’ understanding of fundamental mathematics in China and the United States
Ma, L.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9]
Fraction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mathematics disabilities : Comparing two teaching sequences
Butler, F. M.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2) : 99 ~ 111
[2003]
Effects of strategy monitoring and proactive instruction on children's problem-solving performance
Delclos, V.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3 (1) : 35 ~ 42
[1991]
3학년 학생들의 전체-부분으로서의 분수에 대한 이해 분석
김유경
방정숙
수학교육학연구 22 (3) : 311 ~ 329
[2012]
' 성취수준별 분수문장제 문제의 오류 유형 분석: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