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의 기술 경험과 기술 교과 흥미가 공학 진로 지향에 미치는 영향

이은상 2015년
' 중학생의 기술 경험과 기술 교과 흥미가 공학 진로 지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ngineering education
  • orientation on engineering career
  • technology subject
  • 공학 진로 지향
  • 공학교육
  • 기술 교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3 1

0.0%

' 중학생의 기술 경험과 기술 교과 흥미가 공학 진로 지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효율적인 실과 교수-학습을 위한 영상매체의 활용에 관한 연구
    이성숙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2) : 101 ~ 120 [2006]
  • 팀 빌딩 노하우와 문제해결 도구의 풍부한 사례와 팁 창의기초설계
    장경원 생능출판사 [2013]
  • 초등학생의 영어흥미와 집중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요소에 관한 연구
    박수진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초등학생들의 과학 학습에 대한 인식과 과학 진로에 대한 인식과의 관계
    임희준 한국초등교육 25 (3) : 227 ~ 238 [2014]
  • 박사
  • 청소년의 직업정보 요구도에 관한 연구
    이영선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2000]
  •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 내용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조사
    김설란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중학교 기술 영역 실습수업에 대한 남녀고등학생의 인식 및 흥미도 분석
    김혜정 한국기술교육학회지 7 (3) : 93 ~ 111 [2007]
  • 중등학교 기술 수업과 기술 교사에 대한 대학 신입생의 인식
    권혁수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9 (2) : 37 ~ 57 [2014]
  • 중고생의 교사기대지각, 학업적 자기효능감, 교과흥미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최영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중고생의 교과흥미 구성요인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윤미선 교육심리연구 17 (3) : 271 ~ 290 [2003]
  • 자연계열 학업우수 고등학생의 전공결정 영향요인
    김은경 공학교육연구 13 (6) : 80 ~ 86 [2010]
  • 이공계와 의약계 진로 희망 초등학생의 진로 선택 이유, 과학과목과 수학과목 선호도, 과학에 대한 흥미, 과학적 포부 비교
    김은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8) : 779 ~ 786 [2014]
  • 이공계 기피현상 분석을 통한 과학기술자의 사회적 위치 재구조화 정책 방안 연구
    김용훈 인적자원관리연구 17 (2) : 183 ~ 202 [2010]
  • 실과교과서에서의 박물관 활용 교육
    전세경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8 (2) : 3 ~ 3 [2005]
  • 대학생의 의사결정유형별 직업정보의 질 선호도 및 직업정보탐색 간의 관계 분석
    박기영 경기대학교 행정대학원 [2008]
  • 대학생의 글쓰기에 대한 태도 및 인식이 글쓰기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분석
    배상훈 한국HRD연구 7 (3) : 1 ~ 19 [2012]
  • 기술교과 설계 학습 활동에서 팀 기반 학습이 학업 성취도와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중국 고등학교 1학년 통용기술교과를 중심으로-
    류군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92 ~ 109 [2012]
  • 기술과목의 '기술의 발달과 미래' 단원 수업을 위한 영상수업자료 개발 및 적용
    이찬행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기술·가정과 '재료의 이용' 단원의 수업에서 독서 지도가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신현정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기술 교과 교육의 탐구
    최유현 형설출판사 [2010]
  • 구조방정식 모델링의 이해와 적용
    문수백 학지사 [2009]
  • 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과 학생의 학업적자기효능감, 수학 흥미 및 태도와의 관계
    김경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박사
  • 과학 관련 진로 선택 요인들의 분석
    윤 진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1]
  • 공학적 설계와 과학 탐구 기반의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과학, 수학, 기술에 대한 흥미, 자기효능감 및 진로 선택에 미치는 효과
    이영은 교과교육학연구 18 (3) : 513 ~ 540 [2014]
  • 공학적 설계와 과학 탐구 과정 기반의 STEM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이효녕 교원교육 29 (3) : 301 ~ 326 [2013]
  • 공학 기술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의 인식 변화에 관한 질적 연구 : 청소년 창의기술인재 아카데미를 중심으로
    김영민 실과교육연구 19 (4) : 271 ~ 295 [2013]
  • 박사
  • 고등학생의 진로성숙과 진로준비행동과의 관계에서 내재적 직업가치의 매개효과 : 공업계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이호진 상지대학교 [2015]
  • 고등학생의 과학 경험 측정을 위한 도구의 개발 및 적용
    김낙규 한국지구과학회지 31 (3) : 276 ~ 287 [2010]
  • 고등학교 기술·가정과 '에너지와 수송 기술' 단원에서 신문 활용 교육이 에너지 문제에 대한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홍지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0]
  • Technology education benefits from the inclusion of pre-engineering education
    Rogers, S. Journal of Industrial Teacher Education 42 (3) : 88 ~ 95 [2005]
  • 박사
  • 박사
  • Interest, learning, and motivation
    Schiefele, U. Educational psychologist 26 (3-4) : 299 ~ 323 [1991]
  • Essential concepts of engineering design curriculum in secondary technology education
    Wicklein, R.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20 (2) : 65 ~ 80 [2009]
  • Engineering Design: A Facilitator for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STEM] Education
    권혁수 과학교육연구지 33 (2) : 207 ~ 219 [2009]
  • Delivering engineering content in technology education
    Dearing, B. M. The Technology Teacher 64 (3) : 8 ~ 11 [2004]
  • Delivering core engineering concepts to secondary level students
    Merrill, C.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20 (1) : 48 ~ 64 [2008]
  • Curricular value and instructional needs for infusing engineering design into K-12 technology education
    Gattie, D. K.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19 (1) : 6 ~ 18 [2007]
  • Coming to terms with engineering design as content
    Lewis, T.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16 (2) : 37 ~ 54 [2005]
  • Analysis of engineering content within technology education programs
    Fantz, T. D.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23 (1) : 19 ~ 31 [2011]
  • A turn to engineering : The continuing struggle of technology education for legitimization as a school subject
    Lewis, T.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16 (1) : 21 ~ 39 [2004]
  • 5 Good reasons for engineering design as the focus for technology education
    Wicklein, R. C. The Technology Teacher 65 (7) : 25 ~ 29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