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유아교사의 수업 계획에 대한 인식 분석 -교육실습을 중심으로-
이춘자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춘자
주제어
instructionalplanning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student teaching
교육실습
수업 계획
예비 유아교사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1,354)
예비 유아교사 977건
교육실습 235건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86건
수업 계획 31건
student teaching 23건
instructionalplanning 2건
인용/피인용
예비유아교사의 수업 계획에 대한 인식 분석 -교육실 ...
' 예비유아교사의 수업 계획에 대한 인식 분석 -교육실습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instructionalplanning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student teaching
교육실습
수업 계획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60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instructionalplanning
3
0
0.0%
pre-service early childhood t ...
87
0
0.0%
student teaching
24
0
0.0%
교육실습
236
0
0.0%
수업 계획
32
0
0.0%
예비 유아교사
978
0
0.0%
계
1,36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예비유아교사의 수업 계획에 대한 인식 분석 -교육실습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표준 대국어사전
국립국어원
[2014]
초등학교 현직교사와 교생간의 사회과 수업계획 과정 비교연구
정혜영
초등교육연구 14 (3) : 205 ~ 223
[2001]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에 대한 질적 고찰
정한호
교육공학연구 25 (3) : 157 ~ 191
[2009]
초등 예비 교사의 실과 수업 계획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최지연
초등교육연구 19 (1) : 477 ~ 500
[2006]
중등 예비과학교사들의 수업 계획에서 나타나는 특징
양찬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2) : 187 ~ 195
[2014]
좋은 수업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김현지
성원경
이춘자
한국교육 36 (2) : 49 ~ 73
[2009]
일일 교육계획안의 작성 및 활용에 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연구
김은주
교사교육연구 52 (3) : 443 ~ 463
[2013]
유치원교사 포트폴리오 평가 루브릭 개발
조운주
유아교육학논집 15 (6) : 213 ~ 235
[2011]
유치원 초임교사의 교육계획안 개발에서 실천적 지식 함양을 위한 협력 모형 구안
황윤세
아동학회지 28 (5) : 233 ~ 251
[2007]
유치원 우수수업의 언어상호작용 및 수업전개과정 분석
김은주
교사교육연구 50 (2) : 19 ~ 44
[2011]
유치원 실습생들의 수업에 관한실습지도교사와의 협의 및 평가과정 탐색
권귀염
유아교육학논집 18 (1) : 99 ~ 123
[2014]
유치원 교육과 교사의 수업전문성
김영옥
한국교사교육연구 18 (1) : 15 ~ 43
[2001]
박사
유치원 교원들의 수업설계에 대한 인식연구
김지혜
김지혜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유치원 교원 핵심역량 구성 방향 탐색
신은수
유아교육학논집 15 (5) : 203 ~ 226
[2011]
박사
유치원 교사가 계획·실행·평가한 교육과정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 분석
이성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유치원 교사 헌장․강령
유치원 교사 양성 및 임용 체제 개선 방안 T/F팀
[2010]
유아교육 실습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 모형개발
박은혜
조운주
유아교육연구 21 (2) : 273 ~ 299
[2001]
유아교사의 수업설계에 대한 인식과 실천 정도에 관한 연구
이해영
황보영란
육아지원연구 6 (2) : 29 ~ 52
[2011]
유아교사론
박은혜
창지사
[2009]
유아교사 양성 대학 교육과정에 반영된 ‘지식의 기초’에 대한 인식 및 요구 조사
조부경
교육학연구 36 (3) : 225 ~ 254
[1998]
유아교사 수업전문성 신장의 실제
임승렬
원광대학교 : 11 ~ 36
[2009]
예비체육교사의 교수학습과정안 작성 경험 분석
성지훈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6) : 257 ~ 287
[2013]
예비유아교사의 유치원교사에 대한 이미지 변화
이춘자
교원교육 26 (1) : 1 ~ 19
[2010]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육계획안 작성 경험 탐색
성지훈
유아교육학논집 17 (6) : 449 ~ 477
[2013]
예비유아교사 모의수업의 의미
조희정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3) : 563 ~ 587
[2012]
예비교사의 교육실습 전후 인식비교
최진숙
아동학회지 26 (4) : 113 ~ 124
[2005]
예비교사가 수업계획과정에서 당면하는 문제, 해결방법 및 기준
길양숙
교과교육학연구 12 (2) : 493 ~ 514
[2008]
박사
예비 유아 교사의 교육실습 불안
신은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예비 유아 교사가 바라본 유치원 수업
김경철
교원교육 26 (4) : 123 ~ 143
[2010]
신규교사의 자질과 일반기준에 관한 보도자료
교육인적자원부
[2006]
수업 중에 일어난 유치원 교사의 사고내용 분석
이성희
유아교육학논집 17 (5) : 311 ~ 335
[2013]
소집단별 수업계획과 반성저널 쓰기가 예비교사의 수업에 대한 반성 정도에 미치는 영향
길양숙
교원교육 26 (4) : 163 ~ 179
[2010]
사전실습 경험에서 예비교사들이 경험한 교육내용 및 정서 분석
이춘자
육아지원연구 3 (2) : 75 ~ 97
[2008]
병설유치원 교사의 일일교육계획안 작성에 대한 인식
박성희
유아교육학논집 17 (5) : 95 ~ 115
[2013]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한정선
교육과학사
[2008]
미국과 영국의 교사 양성교육 동향 분석
황규호
한국교육 30 (3) : 31 ~ 58
[2003]
국가 수준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성원경
이춘자
조인경
육아지원연구 5 (1) : 5 ~ 26
[2010]
개념도를 통해 알아본 교사 계획에 관한 지식
이춘자
덕성여자대학교 : 219 ~ 221
[2007]
‘예측하지 못한 수업상황’에서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임승렬
유아교육학논집 18 (2) : 495 ~ 518
[2014]
www.ncate.org
www.nbpts.org/
When two heads are better than one:Beginning teachers' planning precesses in an integrated instruction planning task
Roskos, K.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7 (2) : 120 ~ 129
[1996]
When theory meet practice:What student teachers learn from guided reflection on their own classroom discourse
Orland-Barak, L.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3 (6) : 957 ~ 969
[2007]
Using lesson study and four-column lesson planning with preservice teachers
Mattews, M. E.
Mathematics Teacher 102 (7) : 504 ~ 509
[2009]
Two beginning kindergarten teachers' planning for integrated literacy instruction
Roskos, K.
Elementary School Journal 96 (2) : 195 ~ 215
[1995]
Those who understand: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L. S.
Journal of Education 193 (3) : 1 ~ 11
[1986]
The effect of planning on teaching
Zahorik, J. A.
Elementary School Journal 71 (3) : 143 ~ 151
[1970]
The development of preservice early childhood education teachers' instructional planning
Lawler-Prince, D.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18 (3) : 77 ~ 85
[1997]
Teaching early childhood education students through interactive scenario-based course design
Sheridan, K. M.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33 : 73 ~ 84
[2012]
Teacher planning:A literature review
Warren, L. L.
Educational Research Quarterly 24 (2) : 37 ~
[2000]
Teacher planning, teacher behavior, and student achievement
Peterson, P.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15 (3) : 417 ~ 432
[1978]
Teacher planning, instruction and reflection:What we know about teacher cognitive process
Hall, T.
Quest 58 : 424 ~ 442
[2006]
Preservice teachers’ educational beliefs and their perception of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teachers
Minor, L. C.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6 (2) : 116 ~ 127
[2002]
An examination of the systematic planning techniques of two experienced teachers
Reiser, R. A.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39 (3) : 71 ~ 82
[1991]
A longitudinal study of novice secondary teachers' planning:Year two
Sardo-Brown, D.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2 (5) : 519 ~ 530
[1996]
2·3년제 대학의 교육 실습과 관련된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요구도
강민정
유희정
이연승
어린이미디어연구 9 (2) : 1 ~ 18
[2010]
2013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범 운영 계획
교육과학기술부
[2013]
' 예비유아교사의 수업 계획에 대한 인식 분석 -교육실습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