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의 조직특성과 교사의 효능감, 조직몰입 및 소진의 구조적 관계

' 어린이집의 조직특성과 교사의 효능감, 조직몰입 및 소진의 구조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rnout
  •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
  • organizational commitment
  • teacher efficacy
  • 교사 효능감
  • 소진
  • 조직몰입
  • 조직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82 0

0.0%

' 어린이집의 조직특성과 교사의 효능감, 조직몰입 및 소진의 구조적 관계' 의 참고문헌

  • 학교조직풍토와 교수몰입 간의 관계에서 교수효능감의 매개효과
    김아영 이혜란 차정은 교육심리연구 25 (3) : 671 ~ 691 [2011]
  • 학교조직 특성이 학생의 학업성취와 정의적 성장에 미치는 효과분석: 학교조직 진단 영역 중심으로
    주철안 아시아교육연구 13 (2) : 57 ~ 80 [2012]
  • 박사
  • 박사
  • 책임운영기관의 조직문화와 효과성에 관한 연구: 운전면허시험관리단을 중심으로
    김근세 한국행정학보 39 (3) : 179 ~ 203 [2005]
  • 박사
  • 조직 및 개인 수준에서 조직몰입과 성과의 관계: 실험적 연구방법의 적용
    김진만 한국HRD연구 6 (1) : 45 ~ 73 [2011]
  • 정서조절양식과 교사효능감이 유아교사의 소진에 미치는 영향
    강혜원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4 (10) : 4902 ~ 4909 [2013]
  • 장애전담 보육시설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소진에 관한 연구
    양연숙 한국영유아보육학 47 (47) : 175 ~ 195 [2006]
  • 유치원교사의 직무환경의 위험요소와 심리적 소진과의 관계에서 교사효능감의 역할
    권나연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3) : 199 ~ 218 [2012]
  • 박사
  • 유치원 조직특성과 교사의 심리적 소진간의 관계
    권정윤 유아교육학논집 17 (5) : 251 ~ 266 [2013]
  • 유치원 교직문화 분석 -경력교사 10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조혜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유아교육기관 원장의 변혁적 리더십이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경순 육아지원연구 8 (1) : 269 ~ 284 [2013]
  • 유아교사의 소진에 관한 연구
    김수옥 유경숙 아동교육 13 (2) : 293 ~ 302 [2004]
  • 유아교사들의 교직 경험: 현장으로부터의 목소리
    염지숙 전남대학교 : 63 ~ 91 [2003]
  • 유아 교사 효능감 척도 개발 연구
    김선영 아동학회지 31 (4) : 91 ~ 110 [2010]
  • 우종필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영아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정서적 지지가 소진에 미치는 영향
    정순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4) : 193 ~ 215 [2013]
  • 어린이집 교사가 지각한 보상인식, 정서노동, 직무스트레스, 직무소진 및 조직몰입 간의 관계 구조분석
    이종각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3]
  • 어린이집 조직문화가 보육교사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혁신자적 인지형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이재무 한국영유아보육학 80 (80) : 65 ~ 83 [2013]
  • 어린이집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정서지능 및 교사효능감이 소진에 미치는 영향
    이경님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1 (2) : 93 ~ 112 [2014]
  • 어린이집 교사의 심리적 소진과 교사-영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에서 교수 창의성과 교수 효능감의 매개효과
    강병재 어린이미디어연구 12 (1) : 145 ~ 168 [2013]
  • 박사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3판
    채서일 비앤엠북스 [2003]
  • 보육환경의 질이 교사의 직무만족과 소진에 미치는 영향
    노은호 한국보육학회지 12 (2) : 67 ~ 83 [2012]
  • 보육종사자가 지각한 보육시설의 조직문화
    김진아 한국영유아보육학 55 (55) : 119 ~ 149 [2008]
  • 보육시설의 조직문화, 초임보육교사의 배경변인, 교사효능감 및 직무스트레스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유계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3) : 81 ~ 104 [2011]
  • 박사
  • 보육교사의 조직몰입과 경력몰입, 직무만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혜원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5 (2) : 107 ~ 126 [2011]
  • 보육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교사 효능감 및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강란혜 직업교육연구 25 (1) : 71 ~ 88 [2006]
  • 보육교사의 심리적 소진과 전문성 인식 및 사회적 지지, 지각과의 관계 연구
    김은숙 아시아아동복지연구 6 (2) : 1 ~ 18 [2008]
  • 보육교사의 소진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승준 한국자치행정학보 27 (4) : 203 ~ 225 [2013]
  •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전문성 수준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권미성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4) : 277 ~ 296 [2013]
  • 보육교사의 개인특성 및 보육시설의 조직특성이 조직갈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다운 유아교육연구 29 (5) : 163 ~ 183 [2009]
  • 보육교사가 지각한 조직풍토와 교사의 특성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오미형 아동교육 17 (4) : 199 ~ 211 [2008]
  • 매개변인으로서의 개인내적변인을 고려한 유치원 교사의 자기지도성(Self-leadership)과 직무태도 간 구조분석
    서윤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 노인요양시설 조직문화 유형이 요양보호사의 소진에 미치는 영향 :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선영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1]
  • 기업의 인적자원 환경이 재직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영민 기업교육연구 10 (2) : 59 ~ 78 [2008]
  • 구조방정식 모델링의 이해와 적용
    문수백 학지사 [2009]
  • 구조방적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보건 19 (1) : 161 ~ 177 [2000]
  • 교사효능감 척도 타당화
    김미진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8 (1) : 37 ~ 58 [2004]
  • 교사가 지각한 학교조직문화가 교사효능감 및 학교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우영 교육행정학연구 23 (2) : 73 ~ 90 [2005]
  • 결혼여부 및 근무기관유형에 따른 유아교사의 직무만족도와 소진
    이소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4) : 23 ~ 45 [2006]
  • 敎師背景 및 學校狀況 變因과 敎師燒盡經驗 間의 關係
    林鍾徹 동국대학교 대학원 [1990]
  • 學校 組織文化의 特性과 敎師의 職務滿足과의 關係
    柳光奎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1991]
  • The Maslach B urnout Inventory
    Maslach, C. Palo Alto, CA:Consulting Psychologists Press [1981]
  •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organizational health of schools
    Hoy, W. K.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3 (4) : 355 ~ 372 [1993]
  • Teacher-efficacy : Capturing an elusive construct
    Tschannen-Moran,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7 (7) : 783 ~ 805 [2001]
  • Teacher-and school-level predictors of teacher efficacy and burnout:Identifing potential areas for support
    Pas, E. T.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50 : 129 ~ 145 [2012]
  • Teacher stress and coping strategies used to reduce stress
    Austin, V. Occupational Therapy International 12 (2) : 63 ~ 80 [2005]
  • Teacher self-efficacy and teacher burnout: A study of relations
    Skaalvik Skaalvik, E.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2 : 401 ~ 411 [2010]
  • Stress and Burnout in the Human Service Professions
    Jayaratne, S. Pergamon Press : 129 ~ 141 [1983]
  • Self-efficacy beliefs of adolescents
    Bandura.A W. H. Freeman : 307 ~ 337 [2006]
  • School climate factors relating to teacher burnout: A mediator model
    Grayson, J. L.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4 (5) : 1349 ~ 1363 [2008]
  • Principle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2nd ed
    Kline, R. B. Guilford Press [2005]
  • Predicting intraindividual changes in teacher burnout:The role of perceived school environment and motivational factors
    Fernet, C.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8 (4) : 514 ~ 525 [2012]
  • Multiple correlates of burnout in child care workers
    Manlove, E. E.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8 : 499 ~ 518 [1993]
  • Mentoring beginning teachers : What we know and what we don’t
    Hobson,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5 : 207 ~ 216 [2009]
  • Maslach Burnout Inventory Manual"(3rd ed)
    Jackson Leiter Maslach Maslach, C. Consulting Psychologists Press [1996]
  • LISREL 구조방정식모델
    배병렬 청람 [2006]
  • Job demands, job resources and their relationship with burnout and engagement : A multi-sample study
    Schaufeli, W. B.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5 : 293 ~ 315 [2004]
  • Integrating research and teaching in auditing:Fifteen cases on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Ashton, R. H. The Accounting Review 59 (1) : 78 ~ 98 [1984]
  • Examination of the combined effects of work values and early work experiences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llen, N. J.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 : 29 ~ 52 [1990]
  • Direct and indirect effects of supervisor communication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Vuuren, M. Corporate Communications 12 (2) : 116 ~ 128 [2007]
  • Corporate Culture: The Rites and Rituals of Corporate Life
    Deal, T. E. ddison Wesley [1982]
  • Characteristics of staff burn-out in mental health settings
    Pines, A. Hospital and Community Psychiatry 29 : 223 ~ 233 [1978]
  • Change the terms for teacher learning
    Fullan, M. Journal of Staff Development 28 (3) : 35 ~ 36 [2007]
  • Causes for burnout among secondary and elementary school teachers and preventive strategies
    Yong, Z. Chinese Education and Society 40 (5) : 78 ~ 85 [2007]
  • Burnout and work engagement among teachers
    Hakanen, J.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3 : 495 ~ 513 [2006]
  • An analysis of the impact of computer placement and training on special education teachers' attitudes and perceptions of the role of computers in instruction
    Moore, P. R. Teacher Education and Special Education 17 (4) : 236 ~ 248 [1994]
  • Affec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 The contribution of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Rhoades, L.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6 (5) : 825 ~ 836 [2001]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