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의 영아와 유아의 과학교육과정의 내용 분석을 통한 교육적 시사점

논문상세정보
' 한국과 미국의 영아와 유아의 과학교육과정의 내용 분석을 통한 교육적 시사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content standards
  • infantandtoddler
  • science content
  • science education curriculum
  • young children
  • 과학교육과정
  • 과학내용
  • 내용표준
  • 영아
  • 유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998 0

0.0%

' 한국과 미국의 영아와 유아의 과학교육과정의 내용 분석을 통한 교육적 시사점' 의 참고문헌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 살펴본 0-2세 보육과정, 3-5세 누리과정의 내용 분석
    유영의 유아교육학논집 17 (2) : 171 ~ 195 [2013]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한 한국의 교육정책 및 현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분석
    유영의 유아교육학논집 17 (3) : 319 ~ 341 [2013]
  •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보건복지부고시 제2013-8호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3]
  •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구성 및 내용의 변천
    김은정 유아교육학논집 17 (6) : 167 ~ 190 [2013]
  • 유치원과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의 연계성 논의
    박찬옥 유아교육학논집 10 (3) : 149 ~ 172 [2006]
  •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과학교육과정의 구성 및 내용의 연계성 분석
    유영의 유아교육연구 33 (4) : 241 ~ 265 [2013]
  • 유치원 교육과정의 『지구와 우주』관련 내용체계 개발을 위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과학교재에 나타난 과학개념의 분포 분석
    윤정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1) : 39 ~ 52 [2010]
  • 유아교육과정의 설계와 실행을 위한 구성 요인 분석 : OECD 국가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신은수 유아교육학논집 16 (3) : 71 ~ 91 [2012]
  • 우리나라 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재(體裁)의 개선에 관한 연구
    이병호 교육과정연구 26 (1) : 27 ~ 58 [2008]
  • 세계 유아교육과정 동향에 비추어 본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 영국, 뉴질랜드, 미국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박은혜 유아교육학논집 16 (5) : 487 ~ 514 [2012]
  • 생활과 환경중심의 영유아과학교육
    신은수 양서원 [2006]
  • 발현적 유아교육과정과 표준의 연계-교육내용과 교수실제 강화하기
    Sydneny, L. 학지사 [2013]
  • 미래형(2009) 교육과정에 대한 일 고찰
    김경자 교육과정연구 28 (1) : 67 ~ 86 [2010]
  • 미국의 조기학습기준의 분석을 통한영아와 유아를 연계한 유아교육과정의 방향 모색
    김은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1 (1) : 163 ~ 184 [2014]
  • 과학과 교육 내용 개선 방안 연구-교육과정 내용 관련 쟁점을 중심으로-
    윤현진 [2009]
  • 경사로 활동을 통한 구성주의 유아물리과학하기
    DeVrice, R. 창지사 [2014]
  • Understanding and using early learning standards for young children globally
    Kagan, S. L. International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Policy 7 (2) : 53 ~ 66 [2013]
  • The state of preschool 2012: State preschool yearbook
    Barnett, W. S. The National Institute for Early Education Research
  • Starting strong Ⅲ: A quality toolbox fo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OECD OECD [2012]
  • Science in Early Childhood Classrooms: Content and Process. SEED Papers: Published Fall 2010
  • Review of the international standard classification of education(ISCED 97): Proposal on the revision of ISCED 0 and early childhood and education programmes
  •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for states, by states
    NGSS Lead States National Academies Press [2013]
  • 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ic Press [2000]
  • NSTA Position Statement: Early Childhood Science Education
  • International standard classification of education
  • Early learning standards: Results from a National Survey to document trends in state-level policies and practices
    Scott-Little, C. Early Childhood Research & Practice 9 (1) [2007]
  • 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Practicies, crosscutting concepts and cores ideas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ic Press [2012]
  • 3∼5세 유아사회교육 내용의 비교ㆍ분석 및 유아사회교육 내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조운주 유아교육학논집 18 (5) : 5 ~ 27 [2014]
  • 3-5세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2-16호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2011 국제표준교육분류 0단계(ISCED 0)에 기초한 누리과정의 유아교육제도로서의 의미
    박은혜 유아교육학논집 16 (2) : 341 ~ 356 [2012]
  • 2011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연구(Science Education Content Standards)
    백윤수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