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SES, 또래와의 상호작용에 따른 만 3세 유아의 수용언어와 표현언어

논문상세정보
' 부모의 SES, 또래와의 상호작용에 따른 만 3세 유아의 수용언어와 표현언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childsvariables
  • expressive language
  • parental socio-economic status
  • peer interactions
  • receptive language
  • 또래 상호작용
  • 부모의 ses
  • 수용언어
  • 유아변인
  • 표현언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72 1

0.0%

' 부모의 SES, 또래와의 상호작용에 따른 만 3세 유아의 수용언어와 표현언어' 의 참고문헌

  • 한국아동패널 2012
    김은설 [2012]
  • 한국 아동 발달에 대한 탐색적 연구-가구의 사회경제적 특성과 사회자본의 영향을 중심으로-
    이봉주 한국아동복지학 31 (31) : 107 ~ 142 [2010]
  • 학령전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과 일반아동의 표현 어휘능력 비교 연구 : 이름대기 및 정의하기 과제를 중심으로
    강민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출생순위에 따른 유아의 정서능력과 가정환경변인간 구조분석
    우수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2) : 245 ~ 264 [2012]
  • 출생순위, 형제 성구성, 형제기질조합에 따른 형제상호작용
    기현주 아동학회지 25 (4) : 49 ~ 70 [2004]
  • 전 생애 인간발달의 이론
    정옥분 학지사 [2007]
  • 일반 또래 주도의 사회극놀이 활동이 발달장애유아의 자발어와 반응어에 미치는 영향
    송승숙 언어치료연구 14 (2) : 167 ~ 191 [2005]
  • 유아의 연령과 성별에 따른 언어발달과 사회정서발달의 차이
    이연규 장보경 Montessori교육연구 14 (2) : 61 ~ 77 [2009]
  • 유아의 문제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유아의 기질, 사회적 능력, 정서지능 및 부모의 양육태도
    송진숙 한국영유아보육학 35 : 143 ~ 161 [2003]
  •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이차숙 학지사 [2004]
  • 유아를 위한 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창지사 [1992]
  • 월소득과 자녀의 출생순위별 부모와 자녀 및 지역사회변인 연구
    임현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4) : 257 ~ 282 [2013]
  •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 영아의 기질과 초기 어휘 습득의 관계
    장유경 아동학회지 27 (6) : 263 ~ 276 [2006]
  • 어머니의 취업이 자녀의 학업성취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장영숙 인천대학교 행정대학원 [2003]
  • 박사
  • 아동초기 사회경제적 지위(SES)와 가정환경이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지연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1 (3) : 151 ~ 165 [2008]
  • 아동발달의 이해
    정옥분 학지사 [2002]
  • 박사
  • 성별에 따른 영유아 언어발달의 특성 연구: SELSI를 중심으로
    김영태 윤혜련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9 (1) : 30 ~ 44 [2004]
  • 성, 형제수 출생순위 및 형제 성구성에 따른 아동의 사회성
    박성연 아동학회지 14 (2) : 35 ~ 47 [1993]
  • 빈곤아동 심리정서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WE Start 대상아동을 중심으로
    김선숙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8]
  • 만 3세 유아의 어휘력 발달을 예측하는 변인탐색: 유아의 개인특성, 평일 일과활동 및 일상생활시간 변인을 중심으로
    송요현 [2012]
  • 다큐프라임. 법과 정의 제 2부 정의의 오랜 문제, 어떻게 나눌까?
  • 국어 어휘 지도 방법의 비교 연구
    손영애 서울대학교 [1992]
  • 박사
  • 가족의 미래와 여성·가족 정책전망
  • 가정환경변인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아동학회지 30 (5) : 87 ~ 102 [2009]
  • 박사
  • Young children learning
    Tizard, B. Harvard University Press [1984]
  • Twin language and phonological disorder
    Dodd, B. Journal of Child Language 21 : 273 ~ 289 [1994]
  • The relation of birth order and socioeconomic status to children’s language experience and language development
    Hoff-Ginsberg, E. Applied Psycholinguistics 19 : 603 ~ 630 [1998]
  • The macarthur communicative development inventories: User’s guide and technical manual
    Fenson, L. Singular Publishing Group [1993]
  • The influence of Down’s syndrome on sibling interaction
    Abramovitch, R.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and Allied Discilplines 28 : 865 ~ 879 [1987]
  • The effects of poverty on children
    Brooks-Gunn, J. The Future of Children and Poverty 7 : 55 ~ 71 [1997]
  • The ecology of human development, experiments by nature and design
    Bronfenbrenner, U. Harvard University Press [1979]
  • Teaching about reading : A fluency example
    Clark, C. H. Reading Horizons 35 (3) : 250 ~ 521 [1995]
  • Socioeconomic status, parental investments, and the cognitive and behavioral outcomes of low-income children from immigrant and native households
    Mistry, R. S.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3 : 193 ~ 212 [2008]
  • Socioeconomic status and child development
    Bradley, R. H.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3 : 371 ~ 399 [2002]
  • Play
    Garvey, C. Harvard University Press [1977]
  • Observed sibling interaction : Links with the marital and the mother-child relationship
    Erel, O. Development Psychology 34 (2) : 288 ~ 298 [1998]
  • Moderators of genders effects on parents’ talk to their children : A meta-analysis
    Leaper, C. Developmental Psychology 34 : 3 ~ 27 [1998]
  • Language development: An introduction
    Owen, R. E. Pearson [2005]
  • Helping children play and learn together
    Ostrosky, M. Young Children 65 (1) : 104 ~ 109 [2010]
  • HOME inventory administration manual: Comprehensive edition
    Caldwell, B. M. University of Arkans at Little Rock [2003]
  • Books, toys, parent-child interaction, and development in young latino children
    Tomopoulos, S. Ambulatory Pediatrics 6 (2) : 72 ~ 78 [2006]
  • Assessment of preschool play interaction behaviors in young low-income children : Penn Interactive Peer Play Scale
    Fantuzzo, J. W.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0 (1) : 105 ~ 120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