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체육과 TGT 협동학습 전략이 중학생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분석
부성민
박대원
박종률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부성민
박대원
박종률
주제어
affective domain
cooperative learning
TGTcooperativeStrategies
TGT협동학습전략
정의적 영역
협동학습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643)
협동학습 262건
cooperative learning 159건
정의적 영역 128건
affective domain 92건
tgtcooperativestrategies 1건
tgt협동학습전략 1건
인용/피인용
체육과 TGT 협동학습 전략이 중학생의 정의적 영역 ...
' 체육과 TGT 협동학습 전략이 중학생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ffective domain
cooperative learning
tgtcooperativestrategies
tgt협동학습전략
정의적 영역
협동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9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ffective domain
93
0
0.0%
cooperative learning
160
0
0.0%
tgtcooperativestrategies
2
0
0.0%
tgt협동학습전략
2
0
0.0%
정의적 영역
129
0
0.0%
협동학습
263
0
0.0%
계
64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체육과 TGT 협동학습 전략이 중학생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분석'
의 참고문헌
박사
협동학습이 초등학생의 사회성과 또래관계 변화에 미치는 효과
박미영
아주대학교
[2002]
협동학습이 체육 수업에 대한 태도와 성취에 미치는 효과
강영수
대구교육대학교 논문집
[2004]
박사
협동학습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강홍숙
아동교육 15 (1) : 69 ~ 82
[2005]
협동학습을 적용한 체육수업에서 팀 리더의 유형에 따른 구성원의 참여 태도
황의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협동학습모형이 체육태도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분석
김종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1 (1) : 91 ~ 103
[2004]
협동학습모형이 중학생의 체육학습에 미치는 효과
정종렬
한국교원대학교
[2006]
협동학습과 경쟁학습의 학습태도에 대한 비교분석
최만희
한국체육교육학회지 9 (2) : 35 ~ 48
[2004]
협동학습 수업전략이 심리반응 및 운동수행에 미치는 효과
오경환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협동학습 수업운영에 대한 교사 이야기
민병도
한국체육학회지 48 (3) : 179 ~ 189
[2009]
박사
협동학습 모형적용 체육수업이 아동의 학업성취도와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치우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협동 학습의 이해와 실천
정문성
교육과학사
[2008]
현직교사교육 연구 동향 분석: 특징과 과제
박상완
한국교원교육연구 31 (2) : 227 ~ 254
[2014]
해외단기선교활동이 청소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신성희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4]
한 중학교 체육교사의 협동학습모형 적용경험의 이해
김재중
중등교육연구 61 (1) : 261 ~ 289
[2013]
박사
학습자의 인지발달 수준에 따라 교사주도·학생주도 역할놀이 수업이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김성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학교체육수업을 통한 정의적 영역의 교육: 통합적 접근의 가능성 탐색
최의창
체육과학연구 22 (2) : 2025 ~ 2041
[2011]
박사
학교유형에 따른 중학교 여학생의 신체적 자기효능감 및 체육수업태도에 관한 연구
정은주
정은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박사
초등학생의 생활체육활동 참여가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안병수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초등체육에서의 협동학습이 학생들의 참여 태도와 성취에 미치는 영향
정구영
인천교육대학교
[2002]
체육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적용방안 연구
이재용
한국교과교육학회지 2 (1) : 201 ~ 227
[1998]
체육교육과정이론
강신복
보경문화사
[1994]
체육과 교육과정 연구의 현황과 과제
박대원
교원교육 29 (4) : 19 ~ 46
[2013]
중학교 체육수업에서의 수행에 대한 협동학습의 효과
김승재
한국체육학회지 46 (5) : 245 ~ 255
[2007]
중학교 체육교사의 정의적 영역 수업방식 탐구
권민정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3 (3) : 45 ~ 64
[2006]
정의적 발달을 위한 체육과 협동학습 적용 연구: 협동게임 수업전략의측면에서
서지영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4]
전인지향적 체육교육론으로서의 인문적 체육교육: 탐색적분석
최의창
한국체육학회지 48 (6) : 243 ~ 260
[2009]
박사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 및 학교생활적응간의 관계 분석
정순애
정순애
강원대학교
[1998]
박사
자기효능감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과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효과
김복미
김복미
충북대학교 대학원
[2003]
일반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
차정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6]
인문적 체육교육
최의창
무지개사
[2002]
육상수업에 적용한 협동학습 모형의 효과
김종환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1 (21) : 129 ~ 139
[2004]
수줍음 극복 훈련 프로그램이 아동의 자기 존중감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최상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사회적 기술 발달을 위한 팀스포츠 학습모형의 개발
이병준
제5회 2013 체육교육한마당 : 59 ~ 82
[2013]
사회과 학업성취에 대한 협동학습의 효과 연구
정문성
서울대학교 교육대학원
[1994]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개념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심경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국가 수준의 체육과 교육과정 목표 영역의 요소 비교 분석
김지백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0 (1) : 129 ~ 140
[2003]
교육의 본질 추구를 위한 체육교육 평가체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2]
과학 협동학습에서 중학생들의 집단주의 성향에 따른 집단구성의 효과 및 학생들의 인식
주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0) : 1551 ~ 1566
[2012]
박사
고등학교 체육수업에서 협동학습모형의 효과
제창욱
한국교원대학교
[2007]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 Hill
[1978]
The effects of model similarity and model talk on self-efficacy and muscular endurance
Gould, D.
Journal of Sport Psychology 3 : 17 ~ 29
[1981]
Teaching affective qualities in physical education
Heidorn, B.
Strategies 3 : 16 ~ 21
[2010]
TGT협동학습모형을 적용한 체육수업이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한만석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Student´s voices in two alternative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program
Dyson, B. P.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14 : 394 ~ 407
[1995]
Student-centered physical education : Strategies for teaching social skills. Jouranl of Physical Education
Mercier, R.
Recreation & Dance 64 (5) : 60 ~ 65
[1993]
Six scales for assessing attitude toward physical activity
Kenyon G. S.
The Research Quarterly 39 : 566 ~ 574
[1968]
STAD 협동학습 방법이 학생의 인지적·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김강식
서길주
신동로
교육논집 21 : 1 ~ 22
[2001]
Perceived self-efficacy in congnitive development and functioning
Bandura, A.
Educational Psychologist 28 (2) : 117 ~ 148
[1993]
Instructional models for physical education
Metzler, M.
Allyn and Bacon
[2000]
Cooperative learning in the physical education classroom
Dunn, S. E.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Recreation, and Dance 62 (1) : 21 ~ 26
[1991]
Co-operative Learning: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Slavin, R. E.
Allyn and Bacon
[1995]
Character, virtue and physical education
Jones, C.
European Physical Education Review 11 (2) : 139 ~ 151
[2005]
Affective teaching : Psychol-social aspects of physical education
Tomme, P.
JOPERD 6 : 66 ~ 69
[1993]
' 체육과 TGT 협동학습 전략이 중학생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