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논문 : 서사 향유 현상으로서의 고전소설과 온라인게임의 문학사적 의미

' 기획 논문 : 서사 향유 현상으로서의 고전소설과 온라인게임의 문학사적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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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획 논문 : 서사 향유 현상으로서의 고전소설과 온라인게임의 문학사적 의미' 의 참고문헌

  • 한국인과 한국어의 발상과 표현
    박갑수 역락 [2014]
  • 한국문학통사
    조동일 지식산업사 [1989]
  • 한국문학사
    김윤식 민음사 [1973]
  • 한국 게임의 역사
    윤형섭 북코리아 [2012]
  • 학습자 중심의 문학사 교육 연구
    김정우 국어국문학 (142) : 399 ~ 430 [2006]
  • 팬, 블로거, 게이머:참여문화에 대한 탐색
    Jenkis, Henry 비즈앤비즈 [2008]
  •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중독이 학교폭력인식에 미치는 영향
    최은정 경기대학교 [2006]
  •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이용과 효과
    조영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9]
  • 청소년 게임이용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조사 연구
    최훈석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7 (4) : 435 ~ 459 [2011]
  • 지식교육으로서의 문학사 교육에 관한 연구:미군정기 민족문학론의 전개양상을 중심으로
    김성진 국어교육 100 : 565 ~ 589 [1999]
  • 조선왕조실록
  • 자아정체성 형성으로서의 문학사교육
    임경순 선청어문 28 : 389 ~ 405 [2000]
  • 인터넷 게임에 대한 낙관적 편견, 제3자효과, 게임중독법에 대한 태도의관계에 대한 연구
    김인숙 언론과학연구 14 (1) : 5 ~ 36 [2014]
  • 이야기 공학, ‘소설’ 이후의 서사학을 위한 시론
    전봉관 국어국문학 (165) : 87 ~ 117 [2013]
  • 유학자의 소설 배격
    윤성근 어문학 25 : 43 ~ 78 [1971]
  • 온라인게임, 교육과 손잡다
    위정현 한경사 [2008]
  • 영웅소설 작품 구조의 시대적 성격
    조동일 한국학논집 4 : 575 ~ 714 [1980]
  • 역사적 실천으로서의 문학사 교육: <최고운전 >을 중심으로
    서유경 선청어문 28 : 519 ~ 532 [2000]
  • 애정 전기(傳奇)의 소설화 과정에 대한 일고(一考)
    이민희 민족문학사연구 (52) : 34 ~ 59 [2013]
  • 복합 감각 시대의 문학교육
    김성룡 문학교육학 (36) : 9 ~ 28 [2011]
  • 미디어 소통의 관점에서 본 인터넷 공론장의 언어문화
    정현선 국어교육 (119) : 157 ~ 186 [2006]
  • 문학의 진화: 경계와 소진 그리고 발전
    류현주 현대문학이론연구 (47) : 199 ~ 216 [2011]
  • 문학사적 안목 형성을 위한 문학사교육의 내용 개선 방향 연구
    조하연 새국어교육 (97) : 511 ~ 542 [2013]
  • 문학사 교육의 위상과 성격
    류수열 고전문학과 교육 1 : 47 ~ 71 [1999]
  • 문학교육론:제도화와 탈제도화
    김창원 한국문화사 [2011]
  • 문자문학에서 전자문화로
    최혜실 한길사 [2007]
  • 매체
  • 디지털게임스토리텔링
    한혜원 살림출판사 [2005]
  • 디지털 스토리텔링
    고욱 황금가지 [2003]
  • 디지털 문화와 문학교육
    장창영 글누림 [2009]
  • 다시보는 고소설사
    이지하 보고사 [2010]
  • 고전소설 비평사론
    이문규 새문사 [2002]
  • 박사
  • 고전 서사문학과 게임 시나리오
    신선희 고소설연구 (17) : 75 ~ 106 [2004]
  • 게임의 구비문학 활용과 그 가치
    나주연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게임 스토리텔링 분석을 위한 연구영역과 접근방법
    한혜원 디지털컨텐츠와 문화정책 1 : 63 ~ 88 [2007]
  • 靑莊館全書
  • 秋齋集
  • 澤堂集
  • 樊巖集
  • 弘齋全書
  • www.fanfiction.net
  • http://kr.blizzard.com/ko-kr/games/sc/
  • Play Between Worlds:Exploring Online Game Culture
    T. L. Tayler The MIT Press [2006]
  • Handbook of Computer Game Studies
  • Convergence Culture:where old and new media collide
    Jenkis, Henry New York University [2006]
  • 2014 국립국어원 국민 문식성 실태 및 향상 방안 중간보고서
  • 2010 대한민국 게임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