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PBL을 활용한 ‘일본어 작문’ 수업
이선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선희
주제어
collaborative writing
JapaneseComposition
Korean Japanese Learners
PBL
peer response
Problem-based learning
동료반응
일본어 작문
한국인 일본어 학습자
협력쓰기
참고문헌( 32)
유사주제 논문( 580)
pbl 335건
한국인 일본어 학습자 81건
problem-based learning 64건
collaborative writing 41건
peer response 19건
korean japanese learners 14건
일본어 작문 14건
협력쓰기 7건
동료반응 3건
japanesecomposition 2건
인용/피인용
PBL을 활용한 ‘일본어 작문’ 수업
' PBL을 활용한 ‘일본어 작문’ 수업'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llaborative writing
japanesecomposition
korean japanese learners
pbl
peer response
problem-based learning
동료반응
일본어 작문
한국인 일본어 학습자
협력쓰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llaborative writing
42
0
0.0%
japanesecomposition
3
0
0.0%
korean japanese learners
15
0
0.0%
pbl
336
0
0.0%
peer response
20
0
0.0%
problem-based learning
65
0
0.0%
동료반응
4
0
0.0%
일본어 작문
15
0
0.0%
한국인 일본어 학습자
82
0
0.0%
협력쓰기
8
0
0.0%
계
59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PBL을 활용한 ‘일본어 작문’ 수업'
의 참고문헌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일본어 작문에 대한 신념과 전략
이선희
일어일문학연구 84 (1) : 353 ~ 370
[2013]
학습자 중심으로 고찰한 효과적 작문수업 - 피어러닝 및 교사-학습자 컨퍼런스를 중심으로 -
손미정
일어일문학연구 81 (1) : 153 ~ 170
[2012]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Based Learning)을 도입한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 수업
이선희
일본연구 (34) : 61 ~ 76
[2013]
일본어 작문교육에서의 Modified PBL의 응용- 物語의 요약문 작성을 통한 표현의 <문맥구체화 > -
정상미
일본언어문화 (26) : 287 ~ 302
[2013]
인터넷활용 문제중심학습이 학업성취 수준에 따른 정보화 능력과 파지효과에 미치는 영향
전기훈
최욱
교육공학연구 18 (3) : 109 ~ 131
[2002]
인터넷활용 문제중심 논쟁수업 모형 개발
최욱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2) : 101 ~ 134
[2003]
웹 기반 자율학습형 코스와 문제해결형 코스의 설계와 개발
임정훈
교육공학연구 15 (1) : 91 ~ 112
[1999]
원어민과의 협동 수업을 통한 의사 소통 능력 향상 방안
연준흠
영어어문교육 2 : 58 ~ 73
[1996]
영어교육학 총론
배두본
한국문화사
[2002]
문제중심학습환경에서 예비교사들의 자기효능감 변화 연구
장경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2) : 331 ~ 355
[2008]
문제중심학습(PBL)의 학습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손미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3) : 225 ~ 251
[2008]
대학수업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적용 사례연구:성찰일기를 통한 효과성 분석을 중심으로
최정임
교육공학연구 23 (2) : 35 ~ 65
[2007]
母語によるピア・レスポンス(peer response)が推敲作文におよぼす効果ー韓国人中級学習者を対象とした3ヶ月の授業活動をとおしてー
広瀬和佳
言語文化と日本語教育 (19) : 24 ~ 37
[2000]
日本語学習における学習者同士の相互助言(ピア・レスポンス)
池田玲子
日本語学 23 (1) : 36 ~ 50
[2004]
文章構成に着目した日本語作文授業の実践研究-ピア・レスポンスを通じた学習者の作文の変化を中心に-
古賀万紀子
日本語学研究 35 : 439 ~ 459
[2012]
中級学習者の作文推敲過程に与えるピア・レスポンスの影響-教師添削との比較-
原田三千代
日本語教育 131 : 3 ~ 12
[2006]
ピア・レスポンスは推敲作文にどう反映されるかーマレーシア人中級日本語学習者の場合ー
広瀬和佳
第二言語としての日本語の習得研究 (7) : 60 ~ 80
[2004]
ピア・レスポンスの現状と今後の課題
池田玲子
言語文化と日本語教育 : 46 ~ 83
[2008]
ピア・レスポンスが可能にすること
池田玲子
世界の日本語教育 (9) : 29 ~ 43
[1999]
ピア・ラーニング入門-創造的な学びのデザインのために
池田玲子
ひつじ書房
[2007]
サイバ一大學におけるBlended learning硏究-リアルタイム型オンライン授業を活用した日本語作文授業の實踐事例を中心に
八野友香
日本語敎育硏究 27 : 207 ~ 226
[2013]
インターネット掲示板を利用した作文授業の試み
白以然
日本語学研究 41 : 69 ~ 82
[2014]
The nature and dynamics of collaborative writing in a Malaysian tertiary ESL setting
Fung, Y. M.
Massey University
[2006]
Smart 교육환경에서의 Blended PBL 수업 모형 개발
정주영
사고개발 10 (1) : 145 ~ 162
[2014]
Practice-based learning
Barrows, H. S.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1994]
PBL을 활용한 대학글쓰기 교육 사례연구 : ‘성찰일지’를 통해 살펴본 글쓰기 동기부여전략
신희선
교양교육연구 8 (1) : 11 ~ 52
[2014]
PBL기반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김유미
서혜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1) : 183 ~ 204
[2012]
PBL(Problem-Based Learning)을 적용한 ‘日本語 漢字敎育’에 관한 연구
조대하
일본어문학 (56) : 133 ~ 150
[2012]
Overview of Problem-based Learning: Definition and Distinctions
Savery, J. R.
The Interdisaplinary Journal of Problem-based Learning 1 (1) : 9 ~ 20
[2006]
How to use problem-based learning in a the classroom
Delisle, R.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7]
How to teach writing
Harmer, J.
Longman
[2004]
How to design a problem-based curriculum for the preclinical years
Barrows, H. S.
Springer
[1985]
' PBL을 활용한 ‘일본어 작문’ 수업'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