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프로그램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아 보육내용 분석

' 표준보육프로그램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아 보육내용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careprogram
  •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 보육프로그램
  •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2 0

0.0%

' 표준보육프로그램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아 보육내용 분석'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영아보육을 위한 지침서
    김혜경 다음세대 [2002]
  • 환경교육 교수․학습론
    최돈형 교육과학사 [2007]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의 인성 관련 교육내용 분석
    변선주 유아교육학논집 17 (2) : 471 ~ 494 [2013]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에서의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3) : 441 ~ 457 [2011]
  • 표준보육과정. 보건복지부 고시 제 2013-8호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의 개념,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에 대한 델파이 연구-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Ⅰ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9 (6) : 393 ~ 422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만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8 (5) : 527 ~ 540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 교육내용 분석- 만 5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연구 35 (1) : 243 ~ 257 [2015]
  • 주제중심의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유아사회교육
    이영자 창지사 [2001]
  • 유치원의 일일 교육 계획안에 나타난 민주 시민 교육 내용과 활동 유형 분석
    장희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 유치원용 민주시민 교육프로그램 교사용 지도서
    한국교육개발원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1993]
  • 박사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07 ~ 334 [2011]
  • 유치원 교육 활동지도 자료 1 총론
    교육부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2000]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경제개념과 교육내용 분석 : 국가고시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경험학습 중심의 공동체적 유아 경제교육 프로그램 모형 연구를 위한 기초 연구 Ⅴ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2) : 313 ~ 340 [2011]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에 나타난 민주 시민 교육 내용 분석
    변선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에 나타난 유아사회교육 관련 활동 분석안선
    안선 유아교육연구 23 (1) : 53 ~ 78 [2003]
  • 유아의 자율성 신장 교수-학습 활동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교수 실제
    최기영 한국교원대학교 부설 교과교육 공동연구 학술 세미나 논문집 : 732 ~ 751 [2003]
  • 박사
  • 유아사회교육
    이은화 양서원 [2000]
  • 유아문학교육
    김현희 학지사 [2003]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방안 연구
    권영임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211 ~ 230 [2009]
  •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교문사 [2013]
  • 유아교육과정
    김숙자 문음사 [2000]
  • 유아교육 교수학습방법
    이정환 교문사 [1999]
  • 영아인성교육에 대한 보육교사들의 인식과 지도
    황산성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2013]
  •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 2세①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3]
  • 어린이집 만2세 표준보육과정과 만3세 누리교육과정 연계성 분석
    김현경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부모교육
    유은정 양서원 [2012]
  • 보육프로그램 총론
    여성가족부 육아정책개발센터 [2007]
  • 박사
  • 독일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생성 및 전개
    정기섭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3) : 153 ~ 173 [2010]
  •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인성교육 요소 분석 -연령, 생활주제,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박선미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007 ~ 1031 [2013]
  • 뇌발달 연구모임을 통한 영아반 교사의 전문성 성장 과정
    홍정선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반영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천현정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UNESCO [2004]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6-2014). Shaping the education of tomorrow: 2012 Full-length report
    UNESCO [2012]
  • The sustainable planet project
    Davis, J. Queen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2005]
  •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Samuelsson, I. P. UNESCO : 9 ~ 17 [2008]
  •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a systainable society
    UNESCO UNESCO [2008]
  • How to Succeed with Education for Sustainability
    Lang, J. Curriculum Corporation [2007]
  • Environmental education and advocacy
    Mappin, M. J. UK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 ~ 27 [2005]
  • An activities handbook for teacher of young children
    Doreen, J. C. Houghton Mifflin Company [1972]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1) : 179 ~ 205 [2015]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Human Rights Education Program for Young Children Based on the Theory of Experiential Learning
    변선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503 ~ 538 [2011]
  • 5세 누리과정 교사용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박사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