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 터하여

' 유아 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 터하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existenceliteracyinstrumentforyoungchildren
  • developmentandvalidity
  •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 개발 및 타당화
  •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 유아 공존소양 검사도구
  •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8 2

0.0%

' 유아 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 터하여' 의 참고문헌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에서의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3) : 441 ~ 457 [2011]
  • 박사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의 개념,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에 대한 델파이 연구-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Ⅰ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9 (6) : 393 ~ 422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만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연구 15 (5) : 527 ~ 540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 교육내용 분석- 만 5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연구 35 (1) : 243 ~ 257 [2015]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한 한국의 교육정책 및 현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분석
    유영의 유아교육학논집 17 (3) : 319 ~ 341 [2013]
  •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공존지향적 유아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교원교육 31 : 133 ~ 153 [2015]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경제개념과 교육내용 분석 : 국가고시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경험학습 중심의 공동체적 유아 경제교육 프로그램 모형 연구를 위한 기초 연구 Ⅴ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2) : 313 ~ 340 [2011]
  • 유엔 지속가능발젼교육 10년(DESD) 중간평가를 위한 실태조사 연구
    이선경 [2010]
  • 유엔 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을 위한 국가 추진 전략 개발 연구
    이선경 [2005]
  • 유아안전지식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양진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8 (6) : 279 ~ 311 [2013]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곽노의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419 ~ 436 [2013]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방안 연구
    권영임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211 ~ 230 [2009]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존 시라지-블래치포드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2]
  • 독일, 영국, 호주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분석과 학교 교육과정 및 유아교육과정에의 시사
    김은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75 ~ 100 [2013]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2004]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6-2014). Shaping the education of tomorrow: 2012 Full-length report
    UNESCO [2012]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2005]
  • Toward a steady state economy
    Daly, H. San Francisco [1973]
  • SPSS/AMOS 논문작성에 필요한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1]
  • Reviews and resources : The contribution of childhood education to sustainable society
    Nielsen, T. G. Journal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3 (1) : 111 ~ 113 [2009]
  • Quality in education defines ESD
    Pigozzi, M. J. Journal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1 (1) : 27 ~ 35 [2007]
  • Making the hidden curriculum visible : sustainability literacy in higher education
    Winter, J. Environmental Education Research 18 (6) : 783 ~ 796 [2012]
  • 박사
  • Green cities, growing cities, just cities? Urban planning and the contradictions of sustainable development
    Campbell, S. Journal of the American Planning Association 62 (3) : 296 ~ 312 [1996]
  • Environmental education and advocacy
    Mappin, M. J. UK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 ~ 27 [2005]
  •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and its implications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Kwon, J. Y.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5 (1) : 7 ~ 18 [2009]
  • Early childhood and its contribu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UNESCO [2008]
  • Defining and measuring sustainability; The bio-geophysical foundations
    Munasinghe, D. The United Nations University and The World Bank [1995]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1) : 179 ~ 205 [2015]
  • 5세 누리과정 운영지침을 위한 교사 연수 자료집
    교육과학기술부 육아정책연구소 [2012]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3-5세 누리과정 지도서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내용 분석
    최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8 (4) : 251 ~ 270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