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정치후보자의 SNS 선거 캠페인 전략에 대한 유권자 반응

논문상세정보
' 여성 정치후보자의 SNS 선거 캠페인 전략에 대한 유권자 반응'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election campaign
  • sex-rolestereotype
  • sns
  • womenpoliticalcandidates
  • 선거캠페인
  • 성고정관념
  • 여성정치후보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69 0

0.0%

' 여성 정치후보자의 SNS 선거 캠페인 전략에 대한 유권자 반응' 의 참고문헌

  • 女 국회의원 비율 15%… 세계 86위
    유현진 문화일보
  • 후보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활용이 선거에 미치는 영향: 19대 총선 서울지역을 사례로
    도수관 의정논총 8 (1) : 153 ~ 178 [2013]
  • 한국미디어패널조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4]
  • 텔레비전 정치광고가 후보자 이미지 구성요소에 미치는 영향 : 시간적 경과에 따른 변화를 중심으로
    탁진영 한국언론학보 50 (5) : 328 ~ 353 [2006]
  • 진보적 정치 성향과 정치 지식은 정치 대화를 촉진하는가? : 트위터 매개 정치 대화와 트위터 연계 정치 대화에 관한 영향력 탐색
    황유선 한국언론학보 57 (3) : 221 ~ 248 [2013]
  • 지방의원 후보자 절반은 SNS 계정도 없었다
  • 정치효능감과 정치참여의 유형별 관계
    류태건 21세기정치학회보 21 (3) : 383 ~ 416 [2011]
  • 정치정보 습득, 관여도, 정치적 불만과정치참여 유형의 관계
    이재신 한국언론학보 53 (2) : 183 ~ 205 [2009]
  • 정치적 소통의 새로운 전망:20~30대 여성들의 온라인 정치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박창식 한국언론학보 55 (1) : 219 ~ 244 [2011]
  • 정치인 이미지 구성 요인과 유권자의 투표 행위
    김재범 광고연구 (98) : 154 ~ 183 [2013]
  • 정치관여도 미디어 , 중요성, 정치냉소주의와정치효능감이 정치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송종길 한국방송학보 20 (3) : 166 ~ 197 [2006]
  • 정치 후보자의 이미지 구성과 측정도구에 관한 탐색적 연구: 대학생의 후보자 이미지 속성과 지지도 영향
    안차수 언론과학연구 11 (4) : 321 ~ 354 [2011]
  • 유권자의 SNS 캠페인의 가능성, 문제점 및 규제에 대한 인식
    탁진영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5) : 171 ~ 210 [2012]
  • 여성주의 리더십 이해를 위한 시론
    허라금 한국여성철학 5 : 55 ~ 80 [2005]
  • 여성정치인 관련 뉴스보도 수용에 관한 연구
    정현욱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6) : 153 ~ 181 [2012]
  • 여성계 “6월 지방선거 지역구 여성공천 30% 보장해야”
  • 여성 후보자의 정치광고 사용 및 효과에 대한 정치광고 전략가와 언론인의 인식 연구
    김하나 광고학연구 24 (2) : 7 ~ 29 [2013]
  • 여성 후보자의 부정적 정치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김하나 한국광고홍보학보 12 (1) : 121 ~ 155 [2010]
  • 여성 정치후보자의 미디어 프레임에 따른남녀 수용자 인식 차이 연구]
    박노일 한국언론학보 51 (2) : 256 ~ 282 [2007]
  • 여성 정치인에 대한 방송보도 분석 -여성성프레임을 중심으로
    박정의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11) : 99 ~ 122 [2008]
  • 언론인의 여성 정치인에 대한 인식연구 : 인천, 경기 지역 언론인을 중심으로
    박정의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8 (3) : 35 ~ 55 [2010]
  • 언론의 여성 정치인 관련 보도 프레임 연구
    현경미 미디어, 젠더 & 문화 (3호) : 38 ~ 72 [2005]
  • 스마트라이프가 정치․사회․문화․경제에 미치는 영향
    김만기 디지털융복합연구 9 (6) : 91 ~ 102 [2011]
  • 소셜 미디어로서 마이크로 블로그 공론장의 정치적 의사소통에 대한 탐색적 연구: 네트워크 동질성 개념을 중심으로
    류정호 한국언론학보 55 (4) : 309 ~ 330 [2011]
  • 소셜 미디어 선거 캠페인의 기능에 대한 유권자 인식
    탁진영 사회과학논총 32 (1) : 37 ~ 62 [2013]
  •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 인터넷 정치문화 인식과 참여에 관한 탐색적 연구 -O_1-S-O_2-R 모형적용을 중심으로
    권상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3) : 5 ~ 58 [2011]
  • 소셜 네트워크 세대의 정치참여
    송경재 한국과 국제정치 27 (2) : 57 ~ 88 [2011]
  • 성별과 성역할 고정관념이 자기결정성에 미치는 영향의 종단분석: 초․중학교급에서의 변화를 중심으로
    이현주 교육심리연구 26 (2) : 391 ~ 412 [2012]
  • 성과 정치 리더십에 대한 언론 프레임 연구: 18대 대통령 선거 보도를 중심으로
    연지영 한국언론학보 58 (1) : 199 ~ 225 [2014]
  • 성 고정관념 활성화가 남녀의 자아해석에 미치는 영향
    방희정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0 (1) : 83 ~ 106 [2004]
  • 박근혜에 대한 보도 프레임 분석: 조선일보와 한겨레를 중심으로
    임미영 언론과학연구 10 (3) : 457 ~ 498 [2010]
  • 대학생과 기성세대의 정치성향이 이슈관여와 신문분리 및 능동성에 미치는 영향
    한광석 사회과학연구 22 (1) : 45 ~ 76 [2009]
  • 대통령선거 정치광고 노출이 대학생에게 미치는 인지적, 감정적, 태도적 차원의 영향
    이준호 언론학연구 17 (1) : 115 ~ 154 [2013]
  • 대통령 후보자의 이미지와 지지성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한국의 젊은 세대 유권자를 중심으로
    전혜진 21세기정치학회보 22 (2) : 1 ~ 27 [2012]
  • 뉴스미디어, 캠페인 미디어, 그리고 정치 대화가 후보자 이미지와 정치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제17대 대통령 선거를 중심으로
    민영 한국언론정보학보 44 (4) : 108 ~ 143 [2008]
  • 뉴미디어 환경이 개인의 사회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 선유경향과 콘텐츠 선호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금희조 한국언론학보 53 (4) : 5 ~ 26 [2009]
  • 공직 내 여성관리자에 대한 고정관념적 평가의 역학 : 성차(性差)를 중심으로 한 탐색적 접근
    원숙연 한국여성학 25 (1) : 73 ~ 101 [2009]
  • 고정 관념(stereotype) 활성화에 따른 촉진, 억제 효과 연구
    최일호 한국심리학회지 : 사회 및 성격 13 (1) : 235 ~ 254 [1999]
  • ‘SNS 효도배틀’ 박광온 딸 트위터 지지 ‘랜선효녀’ VS 천호선 아들 “질 수 없음”
  • Women running"as women" : Candidate gender, campaign issues, and voter‐targeting strategies
    Herrnson, P. S. Journal of Politics 65 (1) : 244 ~ 255 [2003]
  • Using Multivariate Statistics
    Tabachnick, B. G. Pearson [2013]
  • Twitter use by presidential primary candidates during the 2012 campaign
    Conway, B. A.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57 (11) : 1596 ~ 1610 [2013]
  • The lenses of gender: Transforming the debate on sexual inequality
    Bem, S. L. Yale University Press [1993]
  • The fairer sex? Gender and negative campaigning in US elections
    Herrnson, P. S. American Politics Research 34 (1) : 69 ~ 94 [2006]
  • The Voter Decides
    Campbell, A. Row, Peterson & Company [1954]
  • Symbolic mobilization? The impact of candidate sex in American elections
    Dolan, K. American Politics Research 34 (6) : 687 ~ 704 [2006]
  • Swift trust and temporary groups
    Meyerson, D. Sage : 166 ~ 195 [1996]
  • Stereotypes and the female politician : A case study of Senator Barbara Mikulski
    Robson, D. C. Communication Quarterly 48 : 205 ~ 222 [2000]
  • Sex-role stereotypes and self-concepts in college students
    Rosenkrantz, P.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l psychology 32 (3) : 287 ~ 295 [1968]
  • Sex stereotypes : Issues of change in the 1970s
    Ruble, T. L. Sex roles 9 (3) : 397 ~ 402 [1983]
  • Sex role stereotypes : A current appraisal
    Broverman, I. K. Journal of Social issues 28 (2) : 59 ~ 78 [1972]
  • Sex role adaptability : One consequence of psychological androgyny
    Bem, S. L.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1 (4) : 634 ~ 643 [1975]
  • Sex discrimination and the affirmative action remedy : The role of sex stereotypes
    Heilman, M. Journal of Business Ethics 16 (9) : 877 ~ 889 [1997]
  • Sex and the grand old party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f the effect of candidate sex on support for a republican candidate
    King, D. C. American Politics Research 31 (6) : 595 ~ 612 [2003]
  • Self-efficacy,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Freeman [1977]
  • Running on the Web Online Self-Presentation Strategies in Mixed-Gender Races
    Banwart, M. C. Social Science Computer Review 31 (5) : 614 ~ 624 [2013]
  • Political use of the internet, political attitudes and political participation
    Wang, S. 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17 (4) : 381 ~ 395 [2007]
  • Personal Involvement as A Determinant of Argument-Based Persuasion
    Petty, R. 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1 (5) : 847 ~ 855 [1981]
  • Myspace politics : Uses and gratifications of befriending candidates
    Ancu, M.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53 (4) : 567 ~ 583 [2009]
  • Mass media impact on voter response to women candidates : Theoretical development
    Chang, C. Communication Theory 7 (1) : 29 ~ 52 [1997]
  • Handbook of political communication research
    Bystrom, D. G. Routledge [2007]
  • Grown up digital : How the Net Generation is changing your world
    Tapscott, D. McGraw-Hill [2009]
  • Gendered perceptions and political candidacies : A central barrier to women’s equality in electoral politics
    Fox, R. L. American Journal of Political Science 55 (1) : 59 ~ 73 [2011]
  • Gender stereotypes stem from the distribution of women and men into social roles
    Eagly, A. H.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6 (4) : 735 ~ 754 [1984]
  • Gender and candidate communication : Effects of stereotypes in the 2008 election
    Banwart, M. C.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54 (3) : 265 ~ 283 [2010]
  • Gender and ManagerialStereotypes: Have the Times Changed?
    Powell, G. Journal of Management 28 : 177 ~ 193 [2002]
  • Emotional, Sensitive, and Unfit for Office? Gender Stereotype Activation and Support Female Candidates
    Bauer, N. M. Political Psychology [2014]
  • Competent enough, but would you vote for her? Gender stereotypes and media influences on perceptions of women politicians
    Bligh, M. C.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42 (3) : 560 ~ 597 [2012]
  • All the gender that’s fit to print how the New York Times Covered Hillary Clinton and Sarah Palin in 2008
    Meeks, L.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90 (3) : 520 ~ 539 [2013]
  • <쟁점과 동향 > 여성 최고 정치 지도자 등장에 관한 시론적 연구
    김민정 페미니즘연구 12 (2) : 205 ~ 244 [2012]
  • 6․2 지방선거와 정치공급자의 인터넷 선거운동: 홈페이지와 SNS의 활용을 중심으로
    박창문 한국시민윤리학회보 23 (2) : 153 ~ 181 [2010]
  • 4.11 총선과 소셜 네트워크 정치캠페인 - 총선 후보자의 트위터 선거캠페인을 중심으로 -
    이소영 21세기정치학회보 22 (3) : 287 ~ 312 [2012]
  • 20대의 정치의식 특성과 정치성향의 형성경로
    이영민 사회연구 11 (1) : 9 ~ 43 [2010]
  • 2012 여성 대선후보 정치인 이미지에 관한 연구
    이제영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8) : 145 ~ 182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