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매개유력자의 속성과 트위터 메시지 유형 연구

' 소셜 미디어 매개유력자의 속성과 트위터 메시지 유형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2단계유통이론
  • opinion leader
  • political participation
  • public opinion
  • public sphere
  • thetwo-stepflowtheory
  • twitter
  • 공론장
  • 여론
  • 의견지도자
  • 정치참여
  • 트위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05 2

0.0%

' 소셜 미디어 매개유력자의 속성과 트위터 메시지 유형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인 트위터 네트워크의 구조와 동학
    장덕진 언론정보연구 48 (1) : 59 ~ 86 [2011]
  • 트위터의 정치적 활용이 투표행태에 미치는 영향: 19대 총선 사례를 중심으로
    윤성이 21세기정치학회보 23 (3) : 225 ~ 247 [2013]
  • 트위터의 매체 간 의제설정: TV 토론 방송과 트위터의 여론 형성 과정에 관한 연구
    이승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1) : 139 ~ 149 [2014]
  • 트위터의 뉴스미디어로서의 가능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경희 한국방송학보 27 (4) : 7 ~ 44 [2013]
  •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형성하는 사회자본 유형이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신소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4) : 191 ~ 232 [2012]
  • 트위터에서 형성된 정치적 의견 분석을 통한 분화된 공중 연구: 10․26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를 중심으로
    홍주현 한국언론정보학보 59 (3) : 138 ~ 161 [2012]
  • 트위터에서 트윗(tweet)의 특징과 유형 연구
    허상희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61) : 455 ~ 494 [2012]
  • 트위터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담론활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 2010년 6·2지방선거 관련 트윗글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신현기 언론과 사회 19 (3) : 45 ~ 76 [2011]
  • 트위터를 통한 선거 후보자의 스토리텔링 분석 - 4․27 재․보궐 선거기간의 최문순․엄기영 후보의 트윗을 중심으로 -
    류철균 인문콘텐츠 (23) : 237 ~ 261 [2011]
  • 트위터(Twitter) 이용과 정치 참여 : 트위터 이용 형태를 중심으로
    민정식 언론과학연구 12 (2) : 274 ~ 303 [2012]
  • 트위터 이용자들의 뉴스 생산, 유통, 소비 인식에 관한 연구
    전지나 주관성 연구 (25) : 195 ~ 216 [2012]
  • 트위터 안의 정치 담론에 나타난 매개 유력자 분석 - 2012년 4·11 총선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이상록 미디어 경제와 문화 10 (4) : 7 ~ 38 [2012]
  • 트위터 네트워크의 정보 전파과정 분석: 유력자 및 하이퍼링크 효과
    이재현 한국언론학보 56 (3) : 238 ~ 265 [2012]
  • 트위터 공간의 한국 정치: 정치인 네트워크와 유권자 네트워크
    장덕진 언론정보연구 48 (2) : 80 ~ 107 [2011]
  • 트위터 공간에서의 허위합의지각 : 네트워크 동질성과 이념강도를 중심으로
    장윤남 한국언론학보 57 (5) : 271 ~ 296 [2013]
  • 트위터 계정 소유자에 대한 대학생의 정보원 신뢰도, 태도, 관계맺음의도, 그리고 트윗 신뢰도에 관한 연구
    이현지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2) : 265 ~ 308 [2013]
  • 진보적 정치 성향과 정치 지식은 정치 대화를 촉진하는가? : 트위터 매개 정치 대화와 트위터 연계 정치 대화에 관한 영향력 탐색
    황유선 한국언론학보 57 (3) : 221 ~ 248 [2013]
  • 정치인의 SNS 활용: 정치적 소통 도구로서의 트위터
    금혜성 한국정당학회보 10 (2) : 189 ~ 220 [2011]
  • 정책홍보에 있어 트위터(twitter)를 활용한 정책 담론(discourse)형성 가능성에 관한 연구
    한정호 한국방송광고공사 [2010]
  • 저널리즘과 SNS: 정치적 소통과 SNS
    임영호 나남 : 17 ~ 48 [2012]
  • 저널리즘과 SNS
    임영호 나남 : 17 ~ 48 [2012]
  • 이집트 민주화 혁명에서 SNS와 소셜 저널리즘: 페이스북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설진아 한국언론정보학보 58 (2) : 7 ~ 30 [2012]
  • 유명인과의 트위터 매개 상호작용 특성 탐색
    황유선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8) : 72 ~ 82 [2013]
  • 온라인 소셜 미디어와 참여적 사회 자본: 한국과 미국 대학생의 연결적 vs. 결속적 이용을 중심으로
    금희조 한국방송학보 24 (5) : 9 ~ 46 [2010]
  • 온라인 세대의 인터넷 네트워크와 정치참여
    조화순 21세기정치학회보 18 (3) : 85 ~ 102 [2008]
  • 온라인 공론장과 오프라인의 대인/대중매체 공론장의 연계성: 트위터 이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혜경 언론과학연구 10 (3) : 618 ~ 661 [2010]
  • 영리한 군중(Smart Mobs)의 등장과 디지털 정치참여
    정연정 국제정치논총 44 (2) : 237 ~ 259 [2004]
  • 심포지엄 : IT와 사회문화적 변동 ; 인터넷을 통한 사회적 의사소통 양식의 특징과 쟁점
    김은미 사회과학논집 34 : 91 ~ 115 [2004]
  • 소셜미디어의 정치참여 효과에 관한 연구 : 주관적 규범과 동류집단압력을 중심으로
    심홍진 커뮤니케이션 이론 8 (3) : 6 ~ 52 [2012]
  • 소셜미디어의 매체 특성과 참여의 커뮤니케이션: 반값등록금 관련 블로그와 트위터 내용분석
    조화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2) : 95 ~ 130 [2012]
  • 소셜미디어와 인터넷공간에서의 정치적 소통
    김유향 평화연구 19 (2) : 199 ~ 222 [2011]
  • 소셜미디어와 선거정치: 오바마 웹캠페인의 연계와 동원전략
    장우영 한국정당학회보 10 (2) : 5 ~ 41 [2011]
  • 소셜미디어와 사회변동
    박창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 소셜미디어 파워 트위터리안 의견지도자적 확산 특성 분석
    김미경 동서언론 16 : 1 ~ 33 [2013]
  • 소셜미디어 유력자의 네트워크 특성: 한국의 트위터 공동체를 중심으로
    이원태 언론정보연구 48 (2) : 44 ~ 79 [2011]
  • 소셜 미디어의 선택적 적응과 정치발전 : 2010년 영국 총선을 중심으로
    조희정 한국정당학회보 9 (2) : 141 ~ 179 [2010]
  • 선거 기간 중 트위터에 나타난 후보자와 유권자의 정치적 행위(political action) 연구
    홍주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8 (4) : 257 ~ 301 [2011]
  • 서울시 트위터 네트워크의 구조 분석과 정책적 함의
    김형아 한국정책연구 11 (2) : 95 ~ 114 [2011]
  • 사이버 여론 지도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인구사회학적 특성과 미디어 이용을 중심으로
    김현주 한국언론학술논총 : 217 ~ 264 [2005]
  • 보수 언론과 진보 언론의 트위터 정보 전파력 비교 분석
    황유선 한국언론학보 56 (5) : 350 ~ 372 [2012]
  • 메시지 품질과 토론 연결망의 구조적 위치, 그리고 여론지도력: 서울시 ‘무상급식 논란’의 온라인 정치토론 사례 분석
    김경모 한국언론정보학보 56 (4) : 194 ~ 218 [2011]
  • 매스미디어와 정치인 트위터 간 상호정보이용 행태 분석 : 신문의 보도이념과 정치인의 이념성향을 중심으로
    손경수 한국언론학보 57 (3) : 162 ~ 188 [2013]
  • 마이크로 블로깅에서의 정치인 이미지 구축 방식 -정치인의 트위터 메시지 분석을 중심으로-
    홍숙영 디지털융복합연구 9 (3) : 95 ~ 104 [2011]
  • 대학생들의 소셜 미디어 이용의 정치 참여 효과 메커니즘 분석: ‘친구들’을 통한 정보습득과 규범 인지를 중심으로
    정낙원 사회과학연구 24 (2) : 273 ~ 294 [2013]
  • 뉴스 미디어로서의 트위터: 뉴스 의제와 뉴스에 대한 대화를 중심으로
    김은미 한국언론학보 55 (6) : 152 ~ 180 [2011]
  • 뉴미디어를 통한 소통 채널의 확장과 정치참여 변화 연구: 인터넷과 소셜미디어를 주목하며
    김성태 평화연구 19 (1) : 5 ~ 38 [2011]
  • 네트워크 개인주의와 시민저항: 2008년 촛불시위를 사례로
    장우영 한국정치연구 19 (3) : 25 ~ 55 [2010]
  • 공론장으로서의 인터넷 카페 게시판의 가능성과 한계 : ‘쭉빵클럽’과 ‘엽기 혹은 진실’을 중심으로
    이창호 언론과학연구 9 (3) : 388 ~ 424 [2009]
  • What is Twitter, a social network or a news media?. In Proceedings of the 1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orld Wide Web
    Kwak, H. Proceedings of the 1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orld Wide Web [2010]
  • Tweet, tweet, retweet: Conversational aspects of retweeting on Twitter
    Boyd, D. [2010]
  • The People’s Choice
    Lazarsfeld, P. Columbia University Press [1944]
  • SNS에 의한 시민운동과정 : 시민운동단체와 시민이슈를 중심으로
    박창희 한국소통학회 학술대회 [2012]
  • SNS를 통한 선거 태도 형성과 여론 인식에 따른 투표 참여 연구 - 19대 총선에서의 SNS 영향을 중심으로
    홍원식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7) : 465 ~ 496 [2012]
  • SNS 정보서비스의 질, 정치 효능감, 그리고 정치참여의 촉진
    송효진 한국정당학회보 12 (1) : 175 ~ 216 [2013]
  • Personal influence: The part played by people in the flow of mass communication
    Katz, E. The Free Press [1955]
  • Is Twitter an individual mass communication medium?
    Wiesenhofer, H. Proceedings of the Society for Information Technology & Teacher Educ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2010]
  • Influentials, networks, and public opinion formation
    Watts, D.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4 (4) : 441 ~ 458 [2007]
  • Getting the message out : a two-step model of the role of the internet in campaign communication flows during the 2005 British general election
    Norris, P.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Politics 4 (4) : 3 ~ 13 [2008]
  • From two‐step flow to the Internet : The changing array of sources for genetics information seeking
    Case, D. O.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55 (8) : 660 ~ 669 [2004]
  • Constrained opinion leader influence in an electoral campaign season: Revisiting the two-step flow theory with multi-agent simulation
    Liu, F. C. S. Advances in Complex Syste 10 (2) : 233 ~ 250 [2007]
  • 6,4 지방선거, 트위터를 달구다[On-line],Available
  • 4, 11 총선과 시민사회의 선거 참여
    이소영 선거연구 2 (2) : 7 ~ 50 [2012]
  • 16대 대통령 선거에서 인터넷 대안언론의 영향력: 오마이뉴스 이용자집단의 온라인 정치활동과 투표행위를 중심으로
    박선희 한국언론학보 48 (5) : 214 ~ 242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