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매출 성과 영향요인 연구

논문상세정보
' 국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매출 성과 영향요인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dynamiccompetition
  • industrialorganizationmodel
  • panel data
  • pp market performance
  • pp 시장 성과
  • 동태적 경쟁
  • 산업조직론
  • 패널자료 분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9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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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매출 성과 영향요인 연구' 의 참고문헌

  • 한미FTA 대응 대형PP양성-중소PP 보호 양면책 필요
    김상윤 이데일리
  • 박사
    한국케이블TV 전략집단의 구조 변화와 기업성과
    장 웅 韓國外國語大學校 經營情報大學院 [1999]
  • 프로그램 포맷 수출로 콘텐츠 수익 창출 기대
    김선미 케이블TV 회부 180호 : 14 ~ [2008]
  • 크로스 미디어 플랫폼 이용 현황
    클릭코리아 News Flash, 221-2호 [2013]
  • 케이블TV 백서
    공보처 [1995]
  • 케이블TV 5년사
  • 케이블TV 10년사
  •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방송콘텐츠 이용 행위에 관하여: 온라인 시청연계 행위는 존재하는가?
    김은미 한국방송학보 25 (4) : 39 ~ 81 [2011]
  • 첫 눈에 반한 STATA
    양오석 지필미디어 [2013]
  • 채널사용 사업자의 성과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김영주 한국언론학보 48 (5) : 138 ~ 160 [2004]
  • 채널 운용 방안
  • 창조경제 시대의 방송산업발전 종합계획
  •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수출이 경영 성과에 미치는 효과
    김병철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9 (1) : 55 ~ 72 [2011]
  • 제1기 방송위원회 백서
  • 자체콘텐츠 생산 능력 없는 PP 도태
    김상윤 이데일리 : 11 ~ [2014]
  • 융합 환경에서 미디어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미디어 공급자와 이용자의 변화 연구
    박주연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8 (1) : 89 ~ 113 [2010]
  • 융합 미디어 사업자들의 자원 전략 유형과 모형 특성에 관한 연구: VRIO 분석을 중심으로
    이성수 사회과학연구 20 (3) : 204 ~ 242 [2013]
  • 유료방송 규제체계 정비법안 공청회 자료집
  • 영향력 甲…스타PD 이동에 방송사가 ‘흔들’
    안하나 MBN스타
  • 연구개발투자의 생산성 증대에 관한 외부 효과: 산업내 경쟁강도 및 기업의 계열 지배구조를 중심으로
    나경연 통계연구 19 (1) : 1 ~ 26 [2014]
  • 신산업조직론: 기업과 경쟁
    권명중 시그마프레스 [2010]
  • 시장구조와 생산성: 한국 제조업 미시자료의 분석을 중심으로
    안상훈 [2005]
  • 소셜TV : 트윗 게시자의 유명도와 트윗 반복유형이 프로그램 시청의사에 미치는 영향
    윤해진 한국언론학보 57 (1) : 364 ~ 391 [2013]
  • 선형패널자료 분석방법에 관한 연구
    전승훈 통계연구 9 (2) : 1 ~ 24 [2004]
  • 선견지명 넷플릭스의 선택
    박병근 Issue & Trend. KT경제경영연구소 [2013]
  • 산업조직론: 경쟁과 규제의 경제학
    이수복 율곡출판사 [2001]
  • 산업정책의 이론과 실제
    이경태 산업연구원 [1996]
  •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수평적 결합 규제 완화에 따른 성과 차이에 관한 연구
    이영미 방송통신연구 (71) : 231 ~ 259 [2010]
  •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자체제작 시장 분석 및 활성화 방안
    박웅진 [2007]
  •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경영성과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수익성을 중심으로
    여현철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 방송채널사용사업자 산업에서의 전략그룹구조와 전략그룹 내 성과 차이 전략균형이론의 적용
    오정호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4 (3) : 47 ~ 90 [2013]
  • 방송산업실태조사보고서
  • 방송산업 실태조사 보고서
  • 방송사업자재산상황공표집
  • 방송사업자재산상황공표집
  • 방송사업자의 소유 규제 및 시장 점유에 관한 연구
    최현철 [2001]
  • 방송 한미FTA 발효 D-1년, 외산 프로 쓰나미 몰려오나
    김상윤 이데일리
  • 방송 채널 사용 사업자의 규모, 소유 구조, 운영 형태에 따른 경영 전략
    권호영 미디어 경제와 문화 3 (1) : 7 ~ 43 [2005]
  • 미디어 산업의 플랫폼 정책에 관한 논문 : 양면시장 이론에 기반한 인터넷 미디어의 가격 구조에 대한 분석
    김성민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3]
  • 미국 MVPD 주요 동향과 FCC 및 의회의 대응방안
    박민성 정보통신정책, 통권 587호 : 1 ~ 18 [2014]
  • 다중미디어 이용자의 이용특성과 사회적, 개인적 효과에 관한 연구
    이창훈 한국언론학보 57 (3) : 347 ~ 380 [2013]
  • 다각화 및 기업결합, 장르, 편성 행위와 수익성방송채널사용사업자를 중심으로
    오정호 한국방송학보 21 (6) : 241 ~ 278 [2007]
  • 기업과 시장 : 경영전략, 산업조직, 공정거래
    이규억 지민사 [2005]
  • 국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전략집단과 성과에 관한 연구
    여현철 한국언론정보학보 46 (2) : 387 ~ 419 [2009]
  • 국내 방송장비 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 고화질, 고품질 주력 저가이미지 벗겠다
    김중식 경향신문
  • 거래비용 관점으로 본 클래식 음악공연 관람수요
    이창진 문화경제연구 17 (2) : 3 ~ 28 [2014]
  • Transaction cost economics: How it works. Where it is Headed
    Williamson, O. E. De economist 146 (1) : 23 ~ 58 [1998]
  • Transaction Cost Economics (TCE) and the family firm
    Verbeke, A.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34 (6) : 1173 ~ 1182 [2010]
  • Theorizing multichannel media economics : An exploration of a group-industry strategic competition model
    Chan-Olmsted, S. M. Journal of Media Economics 10 (1) : 39 ~ 49 [1997]
  • The nature of firm
    Coase, Ronald H. Economica 4 : 386 ~ 405 [1937]
  • The effects of vertical integration between cable television systems and pay cable networks
    Waterman, D. Journal of Econometrics 72 : 357 ~ 395 [1996]
  • The economics of newpaper
    Reddaway, W. B. Economic Journal 73 : 201 ~ 218 [1963]
  • The economics of moral hazard : Further comment
    Arrow, K. J.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58 (3) : 537 ~ 539 [1968]
  • The economics of institutions and the sources of growth
    Matthews, R. C. Economic Journal 96 : 903 ~ 918 [1986]
  • The economic institutions of capitalism-firms, markets, relational contracting
    Williamson, O. E. The Free Press [1985]
  • The challenges of TV to the press : The impact of television on advertising revenues and circulations of newspapers
    Tijmstra, L. F. Journal of Broadcasting 4 : 3 ~ 13 [1960]
  • The Theory of Economic Development
    Schumpeter, J. A. Harvard University Press [1934]
  • The New New Media: Global lessons on the future of media, content, and messaging. A Global Innovation Outlook 3.0 Report
    IBM [2007]
  • Technological regimes and Schumpeterian patterns of innovation
    Breschi, S. The Economic Journal 110 (463) : 388 ~ 410 [2000]
  • Strategic competition in the multichannel video programming market : An intraindustry strategic group study of cable programming networks
    Chan-Olmsted, S. M. Journal of Media Economics 15 (3) : 153 ~ 174 [2002]
  • Simultaneous media experience and synesthesia
    Pilotta, Joseph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5 (1) : 19 ~ 26 [2005]
  • Relation of profit rate to industry concentration : American manufacturing, 1936-1940
    Bain, J. S.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65 (3) : 293 ~ 324 [1951]
  • Regression analysis by example
    Chatterjee, S. John Wiley and Sons [2000]
  • Price and production policies of large-scale enterprise
    Mason, E. S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29 : 61 ~ 74 [1939]
  • Pooled cross-sectional and time series data : A survey of current statistical methodology
    Dielman, T. E. Management Science 35 (12) : 1504 ~ 1511 [1983]
  • PP의 전략 집단별 성과의 분석
    권호영 방송통신연구 (60) : 187 ~ 212 [2005]
  • PP유통산업 의존 갈수록 심화
    엄현경 디지털타임즈 : 7 ~ [2003]
  • OTT 서비스 확산과 비즈니스 사례 분석
    이은민 정보통신정책연구 24 (15) : 1 ~ 33 [2012]
  • N스크린 서비스의 능동적 이용에 대한 영향: 이용동기, 지각된 유용성 그리고 애착
    최세경 한국언론학보 58 (4) : 371 ~ 401 [2014]
  • Media performance: Mass communication and the public interests
    McQuail. D. SAGE [1992]
  • Media economics: Understanding markets, industries and concepts
    Albarran, A. B. Iowa State University Press [1996]
  • Media economics: Theory and practice
    Alexnader, A.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1993]
  • Media Economics: Research paradigms, issues, and contributions to mass commincation theory
    Albarran, A. B. Mass Communication and Society 1 (3) : 117 ~ 129 [1998]
  • Market structure and innovation : A survey
    Kamien M. I Journal of Economic Literature 13 (1) : 1 ~ 37 [1975]
  • Market competition and media performance : Reexamining the media performance of cable television industry in taiwan
    Sarima, S. C. Journal of Media Economics 20 (3) : 189 ~ 210 [2007]
  • Market and Hierarchies:Analysis and Antitrust Implications
    Williamson, O. E. Free Press [1975]
  • MPP사업자간 기업결합에 따른 시장지배력 효과 분석 - 수신료 수익을 중심으로
    김성환 산업조직연구 21 (4) : 51 ~ 74 [2013]
  • MPP 사업자의 수평적 결합전략 결정요인:CJ 미디어 사례를 중심으로
    김영수 한국방송학보 22 (3) : 86 ~ 128 [2008]
  • Information sharing with key suppliers: a transaction cost theory perspective
    Yigitbasioglu, O. M. Internaltional Journal of Physical Distribution & Logistics Management 40 (7) : 550 ~ 578 [2010]
  • Global media economics : commercialization, concentration, and integration of world media markets
    Albarran, A. B. Iowa State University Press [1998]
  • Fourteenth Report, In the Matter of Annual Assessment of the Status of Competition in the Market for the Delivery of Video Programming
    FCC [2012]
  • Equity research
    Oppenheimer Industry update [2013]
  • Economics, Organization and Management
    Milgrom, P. Prentice-Hall [1992]
  • Economics structure and the regulation of television
    Levin, H. J.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72 : 445 ~ 446 [1958]
  • Economic analysis and the quest for competitive advantage
    Caves, R. E. 96th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conomic Association 74 : 127 ~ 132 [1984]
  • Diffusion of the new video delivery technology : Is there redlining in the internet protocol TV service market?
    Ji, S. W. Journal of Media Economics 27 (3) : 137 ~ 157 [2014]
  • Competitive advantage
    Porter, M. E. Free Press [1985]
  • Competition in the newspaper industry
    Ray, R. H. Journal of Marketing 43 : 444 ~ 456 [1951]
  • Applying the structure-conduct-performance framework in the media industry analysis
    Fu, W. The International Journal on Media Management 5 (4) : 275 ~ 284 [2003]
  • 2013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 2010 케이블 자체제작 열풍 뜨거웠다: 45개 주요PP 채널, 자체제작 4,656억 원 투자
    김동현 Cable TV, 196호 : 7 ~ 9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