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하지 않은 뉴스 전달자, 더 바람직하지 않은 뉴스 수용자

논문상세정보
' 바람직하지 않은 뉴스 전달자, 더 바람직하지 않은 뉴스 수용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content analysis
  • desirability
  • electioncoverage
  • news choice
  • portal
  • 내용 분석
  • 뉴스채택
  • 바람직성
  • 선거보도
  • 포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16 0

0.0%

' 바람직하지 않은 뉴스 전달자, 더 바람직하지 않은 뉴스 수용자' 의 참고문헌

  • 후보자와 유권자의 정보교환을 위한 인지경로분석
    송건섭 한국언론학보 12 (2) : 127 ~ 144 [2002]
  • 후보자 검증 보도의 문제와 극복 방안
    김성태 관훈저널 (102) : 143 ~ 148 [2007]
  • 현대 정치 커뮤니케이션 연구
    오택섭 나남출판사 [2006]
  • 한국저널리즘이론: 뉴스, 담론, 이데올로기
    강명구 나남 [1994]
  • 한국의 선거 여론조사와 그 보도에 대한 이슈 고찰
    양승찬 커뮤니케이션 이론 3 (1) : 83 ~ 119 [2007]
  • 한국사회와 인터넷 저널리즘
    김경희 한울 [2009]
  • 한국 방송의 선거보도 특성에 관한 연구 : 2007 대통령 선거방송보도를 중심으로
    구교태 언론과학연구 8 (1) : 5 ~ 38 [2008]
  • 한국 TV저널리즘의 이해
    이민웅 나남 [1996]
  • 포털의 17대 대선 관련 뉴스서비스 공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최민재 언론과학연구 8 (4) : 667 ~ 701 [2008]
  • 포털뉴스 제공자와 이용자간 상호지향성 연구
    박성희 한국언론정보학보 30 : 143 ~ 174 [2005]
  • 포털 이용자들의 포털 뉴스이용패턴 및 포털의 언론역할에 관한 인식
    이창호 한국언론정보학보 46 (2) : 177 ~ 211 [2009]
  • 포털 사이트 뉴스서비스의 의제설정 기능에 관한 연구 : 제공된 뉴스와 선호된 뉴스의 특성 차이를 중심으로
    최민재 한국언론학보 50 (4) : 437 ~ 463 [2006]
  • 포털 미디어 재매개에서의 뉴스 소비 하나의 탐색적 연구
    임종수 한국방송학보 19 (2) : 8 ~ 46 [2005]
  • 포털 모바일 18대 대선 뉴스 서비스의 공정성과 여론조사 비교 연구: 네이버와 다음을 중심으로
    김효경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3) : 5 ~ 40 [2013]
  • 포털 뉴스의 의제설정과 뉴스가치: 포털 뉴스와 인쇄신문의 비교 분석
    김경희 한국언론학보 52 (3) : 28 ~ 52 [2008]
  • 포털 뉴스와 기존 뉴스 매체의 이용행위에 대한상관관계성 연구
    반현 한국언론학보 51 (1) : 399 ~ 426 [2007]
  • 포털 뉴스서비스의 선택적 재매개가 관점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18대 대선 뉴스를 중심으로
    채정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 박사
  • 포털 그리고 저널리즘
    이건호 관훈저널 124 : 11 ~ 18 [2012]
  • 텔레비전의 15대 대통령선거보도 분석
    권혁남 한국언론학보 43 (5) : 5 ~ 44 [1999]
  • 커뮤니케이션과 사회
    이건호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3]
  • 진행자-청취자 직접 상호작용에 의해 제작된 라디오 프로그램의 특성 연구: 실제 제작 사례 및 심층 인터뷰 분석을 중심으로
    신원섭 한국언론학보 58 (1) : 226 ~ 251 [2014]
  • 정치냉소주의와 TV 저널리즘
    송종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 인터넷 확산의 사회적 맥락에 대한 인식과 정책적 함의
    김평호 한국방송학보 19 (2) : 539 ~ 563 [2005]
  • 인터넷 포털미디어의 저널리즘 특성에 관한 고찰: <네이버 뉴스 >와 <야후 미디어 >의 속보성, 상호작용성, 관련기사 서비스를 중심으로
    안종묵 언론과학연구 11 (1) : 187 ~ 218 [2011]
  • 인터넷 포털 뉴스의 선거보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17대 대선을 중심으로
    송경재 동북아연구 18 : 5 ~ 37 [2010]
  • 온라인저널리즘의 패러독스 - 이질성의 동질화
    김재영 커뮤니케이션 이론 2 (2) : 1 ~ 36 [2006]
  • 온라인 뉴스의 제목달기 분석 : 네이버 뉴스캐스트의 헤드라인 특성을 중심으로
    최영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8 (1) : 115 ~ 140 [2010]
  • 언론과 포털, 연합뉴스의 동상이몽
    이정환 관훈저널 (128) : 11 ~ 18 [2013]
  • 성과 정치 리더십에 대한 언론 프레임 연구: 18대 대통령 선거 보도를 중심으로
    연지영 한국언론학보 58 (1) : 199 ~ 225 [2014]
  • 선거후보자의 이미지 특성에 관한 연구: 2차 의제설정 이론을 중심으로
    반현 한국언론학보 48 (4) : 175 ~ 197 [2004]
  • 선거보도 이용 동기가 유권자 정치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 접근을 중심으로
    송종길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17 : 157 ~ 198 [2007]
  • 선거 여론조사 보도에서 방법론 문제와 부정적 보도 경향의 관계: 주요 일간지의 16-18대 국회의원 선거기사 내용분석
    김경모 언론과학연구 10 (3) : 81 ~ 124 [2010]
  • 선거 보도의 유형에 관한 연구 - 5.31 지방선거 공천비리 보도를 중심으로
    정성호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13) : 135 ~ 175 [2009]
  • 부정적 선거 캠페인의 문제점과 극복 방안
    이준웅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 : 135 ~ 183 [2002]
  • 미디어 정치시대의 미디어와 선거법
    김영주 한국언론재단 [2006]
  • 미디어 선거의 이론과 실제
    권혁남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 대통령의 선거개입 이슈 보도: 김영삼~이명박 대통령 시기 신문과 정권의 정파성에 따른 뉴스 분석
    송은지 한국언론학보 58 (3) : 228 ~ 250 [2014]
  • 대통령 후보 경선과 언론: 2007년 한나라당 후보들의 네거티브 캠페인을 중심으로
    민 영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7 : 121 ~ 156 [2007]
  • 대통령 탄핵관련 TV 내용 방송 분석
    이민웅 한국언론학회 [2004]
  • 대통령 선거보도 연구 : 공정성 제고를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
    이구현 [2002]
  • 뉴스통신사 선거보도 뉴스프레임 변동 연구: 연합뉴스의 대선보도를 중심으로
    김은주 한국방송학보 24 (5) : 90 ~ 125 [2010]
  • 기포털사이트 프론트(front)페이지 뉴스의 특성에 관한 연구: 연성/경성뉴스, 소제목, 하이퍼링크, 뉴스원을 중심으로
    박광순 한국언론학보 50 (6) : 199 ~ 226 [2006]
  • Writing and reporting news: A coaching method
    Rich, C. Thomson Wadsworth [2002]
  • Uses and gratifications theory in the 21st century
    Ruggiero, T. E. Mass Communication & Society 3 (1) : 3 ~ 37 [2000]
  • The whole world is watching: Mass media in the making and unmaking of the new left
    Gitlin, T.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0]
  • The political j-blogger : ‘Normalizing’ a new media form to fit old norms and practices
    Singer, J. B. Journalism 6 (2) : 173 ~ 198 [2005]
  • The objectivity norm in American journalism
    Schudson, M. Journalism 2 (2) : 149 ~ 170 [2001]
  • The news media : An effective political actor?
    Patterson, T. Political Communication 14 : 445 ~ 455 [1997]
  • The effect of headlines on the interpretation of news stories
    Tannenbaum, P. H. Journalism Quarterly 30 : 189 ~ 197 [1953]
  • The content analysis guidebook
    Neuendorf, K. Sage [2002]
  • The attention economy: Understanding the new currency of business
    Davenport, T. H. Harvard Business Review Press [2001]
  • Teaching civic journalism : Integrating theory and practice
    McDevitt, M.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Educator 55 : 40 ~ 49 [2000]
  • TV 저널리즘과 대통령 선거
    김관상 도서출판 역락 [2009]
  • Style over substance: Newspaper coverage of Elizabeth Dole’s Presidential bid
    Aday, S.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Press/Politics 6 (2) : 52 ~ 73 [2001]
  • Schematic assessments of presidential candidates
    Miller, A. H. The American Political Science Review 80 : 521 ~ 540 [1986]
  • Public journalism : Theory and practice
    Rosen, J. Kettering Foundation [1994]
  • Psychology and the internet: Intrapersonal, interpersonal, and transpersonal implications
    Gackenbach, J. Academic Press [1998]
  • Political communication: Politics, press, and public in America
    Perloff, R. M. Lawrence Erlbaum [1998]
  • Political advertising believability and information source value during elections
    O’cass, A. Journal of Advertising 31 (1) : 63 ~ 74 [2002]
  • One product, two markets : How geography differentiates online newspaper audiences
    Sylvie, G.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84 (3) : 562 ~ 581 [2007]
  • Objectivity as a strategic ritual
    Tuchman, G.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77 : 660 ~ 680 [1972]
  • News frames, political cynicism, and media cynicism
    Cappella, J. N. The Annals of the American Academy of Political and Social Science 546 : 71 ~ 84 [1996]
  • Media logic and political communication
    Altheide, D. L. Political Communication 21 (3) : 293 ~ 296 [2004]
  • Is anyone responsible?: How television frames political issues
    Iyengar, S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91]
  • Internet politics: States, citizens, and new communication technologies
    Chadwick, A. Oxford University Press [2006]
  • Internet addiction: A handbook and guide to evaluation and treatment
    Young, K. John Wiley & Sons [2010]
  • How the news media fail American voters: Causes, consequences, and remedies
    Dautrich, K. Columbia University Press [1999]
  • How online citizen journalism publications and online newspapers utilize the objectivity standard and rely on external sources
    Carpenter, S.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85 (3) : 531 ~ 548 [2008]
  • How accurate are headlines?
    Marquez, F. T. Journal of Communication 30 : 30 ~ 36 [1980]
  • From “Public Journalism” to the “Public’s Journalism”? Rhetoric and reality in the discourse on weblogs
    Haas, T. Journalism Studies 6 (3) : 387 ~ 396 [2005]
  • Framing public life: Perspectives on media and our understanding of the social world
    Reese, S. D.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7 ~ 32 [2001]
  • Dirty politics: Deception, distraction and democracy
    Jamieson, K. H. Oxford University Press [1992]
  • Constructing health news : Possibilities for a civic-oriented journalism
    Hodgetts, D. Health 12 (1) : 43 ~ 66 [2008]
  • Coefficient of agreement for nominal scales
    Cohen, J. A.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20 : 37 ~ 46 [1960]
  • Analyzing media messages using quantitative content analysis in research
    Riffe, D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2005]
  • Agenda setting and the “new” news patterns of issue importance among readers of the paper and online versions of the New York Times
    Althaus, S. L. Communication Research 29 (2) : 180 ~ 207 [2002]
  • 2013 언론수용자 의식조사
  • 2004 한국의 인터넷 신문
    신윤진 한국언론재단 [2004]
  • 17대 대통령 선거 보도에 나타난후보자 속성의제와 매체 간 의제설정
    강희정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19) : 5 ~ 46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