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지각된 대기시간 경험에 따른 고객감정반응이 서비스품질만족과 수용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미용서비스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지각된 대기시간 경험에 따른 고객감정반응이 서비스품질만족과 수용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미용서비스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otional response
  • negative emotion
  • perceived waiting time
  • positive emo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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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 : 지각된 대기시간 경험에 따른 고객감정반응이 서비스품질만족과 수용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미용서비스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박사
  •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지각된 대기시간이 서비스품질평가와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아란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9]
  • 테마파크 대기시간 및 혼잡지각이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경주월드를 대상으로
    이규복 경주대학교 대학원 [2007]
  • 지각된 대기시간과 서비스 생산시간이 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
    박유식 소비자문화연구 2 (2) : 109 ~ 133 [1999]
  • 정서의 구조
    안신호 한국 심리학회 7 (1) : 107 ~ 123 [1993]
  • 의료서비스접점에서 대기시간이 서비스품질평가와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윤성욱 아시아마케팅저널 5 (1) : 1 ~ 22 [2003]
  • 의료서비스에서 지각된 대기시간이 병원의 이미지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강한승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 의료서비스에서 소비자의 대기 태도에 관한 연구
    이권영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4]
  • 의료서비스에서 대기시간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성욱 경영논총저 널 23 : 43 ~ 46 [2002]
  • 의료서비스에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기시간 관리에 관한 연구
    차병선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2]
  • 은행 대기관리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태영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2]
  • 스키활동에서 위험지각과 감정적 반응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동완 관광학연구 27 (2) : 49 ~ 69 [2003]
  • 소비자의 불만보상에 따른 인지와 감정반응이 재구매 및 구전의도 회복에 미치는 영향
    하영원 경영학 연구 37 (1) : 225 ~ 246 [2008]
  •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이학식 마케팅연구 17 (3) : 55 ~ 91 [2002]
  • 박사
  • 미용서비스업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선주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8 (4) : 353 ~ 368 [2010]
  • 박사
  • 매장의 특징, 매장 내 감정 및 쇼핑행위에 관한 구조적 연구
    유창조 마 케팅연구 12 (2) : 109 ~ 133 [1997]
  • 대기시간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박유식 마케팅연구 15 (1) : 1 ~ 25 [2000]
  • 단체급식에서 대기시간이 부정적 감정 및 고객만족과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학교 단체급식 중심으로
    서은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 고객의 상황적, 경험적인 특성이 대기시간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유보미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09]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 (2) : 139 ~ 166 [2000]
  • 감정적 반응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의 비교
    이혜원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6]
  • What to tell consumer in waits of different length : An integrative model of service evaluation
    Hui, Michael K. Journal of Marketing 60 (2) : 61 ~ 90 [1996]
  • Waiting line as a mar keting issue
    Kostecki, M. European Management Journal 14 (3) : 95 ~ 299 [1996]
  • Waiting for Service : The Relations hip between Delays and Evaluation of service
    Taylor. Journal of Marketing 58 (2) : 56 ~ 69 [1994]
  • W aiting time and decision marketing: Is time like money?
    Leclere, F.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2 (1) : 110 ~ 112 [1995]
  • Understa nding the Roles of the Customer and operat ion for Better Queue Management, Internati onal
    Davis, M. M Journal of Operations and Producti on Management 14 (5) : 21 ~ 34 [1994]
  • The psychology of waiting line, in the service encounter
    Maister, D. H. Lexington Books : 113 ~ 123 [1985]
  • The Economics of Information
    Stigler, G. L. Journal of Political Economy 59 (6) : 213 ~ 215 [1961]
  • Subjective vs objective time measures : A note on the perception of time In customer behavior
    Hornik, J. Journal of Marketing 60 (2) : 81 ~ 90 [1984]
  • Store atm osphere :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 oach
    Donovan, R. Journal of Management 58 (1) : 34 ~ 57 [1982]
  •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 Graw-Hill [1997]
  • Robert Retaliat ion in the workplace : The roles of distributive, procedural, and interactional justice
    Skarlicki, D.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2 (3) : 434 ~ 443 [1997]
  • Refinement and reassessment of th e SERVQUAL Scale
    Parasuraman, A. V. Journal of Retailing 67 (4) : 420 ~ 450 [1991]
  • Red ucing the"wait"in waiting-line system : Waiting line segmentation
    Friedman, H. H. Journal of Psyc hology 131 (6) : 655 ~ 660 [1997]
  • Profiles of Consumer Emotions and Satisfaction in Ownership and Usage. Journal of Consum er Satisfaction
    Oliver, R. L. Dissatisfaction and Com plaining behavior 6 : 12 ~ 27 [1993]
  • Product/consumption-based affective responses and post-purchase
    Westbrook, R.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 (3) : 258 ~ 270 [1987]
  • P rescription for the waiting-in-line blues : En tertain, enlighten, and engaged
    Katz, K L. Salon Man agement Review 32 : 44 ~ 53 [1991]
  • Mood States and Consumer Behavior : A Critical Review
    Gardner, M. P. Journal of Con sumer Research 12 (3) : 281 ~ 300 [1985]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n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7 (3) : 25 ~ 48 [1981]
  • Managing Quality: The Strat egic and Competitive Edge
    Garvin, D. A. Free Press : 1 ~ 2 [1987]
  • Effects of waiting on the satisfaction with the service : Beyond objective time measures
    Pruyn, A. A International Jou rnal of Marketing 49 (4) : 41 ~ 50 [1999]
  • Customer service : A waiting game
    Scotland, R. Journal of Marketing 11 : 1 ~ 3 [1991]
  • Comsumer Behavior
    Cohen Random House : 4 ~ [1991]
  • Beyond Valence in Customer Dissatisfaction : A Review and New Findings on Behavioral Responses to Regret and Disappointment in Failed Services
    Zeelenberg, M.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4) : 455 ~ 455 [2004]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3) : 404 ~ 420 [1987]
  • A field study of causal inferences and consumer reaction : The view from the airp ort
    Folkes, V.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4) : 534 ~ 539 [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