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 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혁인(Kwon Hyeog-In)
김현수(Kim Hyun Su)
최용석(Choi, Yong-Seok)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권혁인(Kwon Hyeog-In)
김현수(Kim Hyun Su)
최용석(Choi, Yong-Seok)
주제어
corporate image
corporate reputation
Mecenat
Naming Spectrum
기업이미지
기업평판
네이밍 스펙트럼
메세나
참고문헌( 56)
유사주제 논문( 10,180)
경영관리 9,595건
기업이미지 265건
corporate image 137건
기업평판 80건
corporate reputation 62건
메세나 23건
mecenat 18건
인용/피인용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 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 ...
'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 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corporate image
corporate reputation
mecenat
naming spectrum
기업이미지
기업평판
네이밍 스펙트럼
메세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828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0
0.0%
주제어
corporate image
138
0
0.0%
corporate reputation
63
0
0.0%
mecenat
19
0
0.0%
naming spectrum
1
0
0.0%
기업이미지
266
0
0.0%
기업평판
81
0
0.0%
네이밍 스펙트럼
1
0
0.0%
메세나
24
0
0.0%
계
10,18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 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한국메세나협회 연차보고서
한국메세나협의회
[2013]
프로배구의 팀 네이밍라이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자산이 소비행동에 미치는영향
곽노식
국민대학교
[2010]
박사
클래식공연 관객개발 방안에 관한 연구:서양 클래식 음악 중심으로
이형진
중앙대학교
[2012]
전략적 브랜드 네이밍 개발에 관한 연구: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을 중심으로
김상률
경희대학교
[2001]
음료의 긴 네이밍이 소비패턴에 미치는 영향 - 서울 지역대학생을 중심으로 -
신선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5 (6) : 820 ~ 831
[2010]
우종필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를 통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수동
경영교육연구 28 (5) : 303 ~ 327
[2013]
예술시장의 기부실태와 활성화 방안
라도삼
정책리포트 146 : 1 ~ 21
[2013]
예술경영학-공연기획실무
이은미
청람
[2012]
소비자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평판요인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일본의 유제품 기업을 중심으로
한은경
광고연구 (65) : 127 ~ 146
[2004]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와 고객충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내 카드사를 중심으로
송정석
경영교육연구 28 (4) : 481 ~ 501
[2013]
문화, 예술 지원 기업 메세나 운동에 관한 고찰
윤길준
문화연구 8 : 55 ~ 67
[2003]
문화 스폰서쉽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종석
홍익대학교
[2004]
메세나의 후원 성격, 공익적 혜택, 공연 호감도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동준
관광레저연구 23 (1) : 575 ~ 590
[2011]
박사
메세나에 대한 공중들의 인식과 활동유형이 공중관계성과 기업 명성에 미치는영향
김정원
이화여자대학교
[2008]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08]
네이밍 스펙트럼을 통해 본 브랜드네임 소비자태도:국내 음료브랜드 소비자태도 조사
이순희
울산대학교
[2008]
기업특성변수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미치는 영향
김남숙
경영교육연구 26 (2) : 27 ~ 49
[2011]
기업의 타이틀스폰서십 참여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천길영
한국체육과학회지 16 (1) : 241 ~ 252
[2007]
기업의 스폰서십 활동이 후원효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선호도, 후원목적, 후원형태를 중심으로
차영란
광고학연구 19 (5) : 167 ~ 191
[2008]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이상엽
이철한
광고학연구 22 (4) : 179 ~ 201
[2011]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고경영자태도, CSR 기업특성, 관리통제시스템의 매개/조절효과
전웅수
경영교육연구 28 (2) : 213 ~ 234
[2013]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가치 관련성
김철교
설유영
전인수
경영교육연구 27 (5) : 361 ~ 387
[2012]
기업의 문화예술 활동이 소비자들의 기업이미지 평가에 미치는 영향
황지민
연세대학교
[2007]
기업의 메세나활동과 기업이미지에 관한 연구:관광기업과 일반 기업간 비교를중심으로
이려정
관광연구논총 19 (2) : 25 ~ 48
[2007]
기업메세나활동 유형이 기업 평판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마정미
사회과학연구 22 (3) : 169 ~ 200
[2011]
기업메세나 운동의 효과 분석
양현미
[2002]
기업PR로서의 문화마케팅이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광고연구 (66) : 137 ~ 164
[2005]
기업 메세나활동의 동기와 효과에 관한 고찰
박민생
경영과 정보연구 28 (3) : 117 ~ 140
[2009]
기업 메세나 활동에 관한 연구 개관
소병희
문화경제연구 4 (2) : 21 ~ 35
[2001]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이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진출 음료관련 기업의 전문경영인 관점에서 -
신영애
전문경영인연구 14 (1) : 209 ~ 230
[2011]
공익연계마케팅에 대한 고찰
김자경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 157 ~ 179
[2001]
공연예술 실태조사
예술경영지원센터
[2013]
國內 衣類브랜드 네임의 네임 스펙트럼 類型 및 特性 - 女性服과 男. 女 共用服을 中心으로 -
권혜숙
패션 비즈니스 9 (5) : 65 ~ 76
[2005]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
[1978]
The influence of cause-related marketing on consumer choice:Does one good turn deserve another?
Barone, M.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2) : 248 ~ 262
[2000]
The effect of relationships on reputation and reputation on relationships:A cognitive, behavioral study
Grunig, J. E
Public Relations Society of America Educator's Academy 58
[2002]
The World's Most Admiral Companies:How Global Companies Rank within Their Industries 27 : 48 ~ 66
Fortune.
[1997]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 136 ~ 162
Brown, M.W
[1993]
Structural model evaluation and modification:An interval estimation approach
Steiger, J. H.
Multivariate Behaviaral Research 25 : 173 ~ 180
[1990]
Sponsorship:from management ego to marketing success
Crimmins,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4) : 11 ~ 21
[1996]
Reputation:Realizing Value from the Corporate Image
Fombrun, C. J.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6]
Performing Arts:The Economic Dilemma
Boumol, W.
The Twentieth Centuries
[1966]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4) : 74 ~ 94
[1988]
Noncognitive effective on attitude formation and change:fact or artifact
Fishbein, M.
Jounal of Consumer psychology 4 : 181 ~ 202
[1995]
Muses and Market:Exploration in the economics of the arts
Frey, B.S
Blackwell
[1989]
Journalists' Evaluation of Corporate Ruputations
Dowing, G. R.
Corporate Reputation Review 7 : 185 ~ 203
[2004]
Impressions of retail stores:A content analysis of consumer images
Zimmer, M.R
Journal of Retailing 64 (3) : 265 ~ 293
[1988]
Determinants of sports sponsorship responses
Thompson,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9 : 226 ~ 238
[2000]
Corporation reputation:Seeking a definition. Corporate Communication
Gotsi, M.
An International Journal 7 (1) : 24 ~ 30
[2001]
Corporate associations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the moderating role of corporate brand dominance
Berens, Guido
Journal of Marketing 69 (3) : 1 ~ 19
[2005]
Corporate Identity:Past, Present and Future
Balmer, J. M. T.
[1997]
Consumer evaluation of sponsorship programmes
D'Astous,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9 (12) : 6 ~ 22
[1995]
Consumer Reactions t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Do Attributions Make a Difference?
Ellen, P. S.
[1996]
Brand loyalty:the link between attitude and behavior
Baldinger, A.L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6) : 22 ~ 34
[1996]
A framework for marketing image management
Barich, H.P
Sloan management review 32 (2) : 94 ~ 104
[1991]
'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 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