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 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 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rporate image
  • corporate reputation
  • mecenat
  • naming spectrum
  • 기업이미지
  • 기업평판
  • 네이밍 스펙트럼
  • 메세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82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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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 이미지 및 평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메세나협회 연차보고서
  • 프로배구의 팀 네이밍라이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자산이 소비행동에 미치는영향
    곽노식 국민대학교 [2010]
  • 박사
  • 전략적 브랜드 네이밍 개발에 관한 연구: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을 중심으로
    김상률 경희대학교 [2001]
  • 음료의 긴 네이밍이 소비패턴에 미치는 영향 - 서울 지역대학생을 중심으로 -
    신선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5 (6) : 820 ~ 831 [2010]
  • 우종필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를 통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수동 경영교육연구 28 (5) : 303 ~ 327 [2013]
  • 예술시장의 기부실태와 활성화 방안
    라도삼 정책리포트 146 : 1 ~ 21 [2013]
  • 예술경영학-공연기획실무
    이은미 청람 [2012]
  • 소비자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평판요인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일본의 유제품 기업을 중심으로
    한은경 광고연구 (65) : 127 ~ 146 [2004]
  •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와 고객충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내 카드사를 중심으로
    송정석 경영교육연구 28 (4) : 481 ~ 501 [2013]
  • 문화, 예술 지원 기업 메세나 운동에 관한 고찰
    윤길준 문화연구 8 : 55 ~ 67 [2003]
  • 문화 스폰서쉽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종석 홍익대학교 [2004]
  • 메세나의 후원 성격, 공익적 혜택, 공연 호감도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동준 관광레저연구 23 (1) : 575 ~ 590 [2011]
  • 박사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08]
  • 네이밍 스펙트럼을 통해 본 브랜드네임 소비자태도:국내 음료브랜드 소비자태도 조사
    이순희 울산대학교 [2008]
  • 기업특성변수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미치는 영향
    김남숙 경영교육연구 26 (2) : 27 ~ 49 [2011]
  • 기업의 타이틀스폰서십 참여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천길영 한국체육과학회지 16 (1) : 241 ~ 252 [2007]
  • 기업의 스폰서십 활동이 후원효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선호도, 후원목적, 후원형태를 중심으로
    차영란 광고학연구 19 (5) : 167 ~ 191 [2008]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고경영자태도, CSR 기업특성, 관리통제시스템의 매개/조절효과
    전웅수 경영교육연구 28 (2) : 213 ~ 234 [2013]
  • 기업의 문화예술 활동이 소비자들의 기업이미지 평가에 미치는 영향
    황지민 연세대학교 [2007]
  • 기업의 메세나활동과 기업이미지에 관한 연구:관광기업과 일반 기업간 비교를중심으로
    이려정 관광연구논총 19 (2) : 25 ~ 48 [2007]
  • 기업메세나활동 유형이 기업 평판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마정미 사회과학연구 22 (3) : 169 ~ 200 [2011]
  • 기업메세나 운동의 효과 분석
    양현미 [2002]
  • 기업PR로서의 문화마케팅이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광고연구 (66) : 137 ~ 164 [2005]
  • 기업 메세나활동의 동기와 효과에 관한 고찰
    박민생 경영과 정보연구 28 (3) : 117 ~ 140 [2009]
  • 기업 메세나 활동에 관한 연구 개관
    소병희 문화경제연구 4 (2) : 21 ~ 35 [2001]
  •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이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진출 음료관련 기업의 전문경영인 관점에서 -
    신영애 전문경영인연구 14 (1) : 209 ~ 230 [2011]
  • 공익연계마케팅에 대한 고찰
    김자경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 157 ~ 179 [2001]
  • 공연예술 실태조사
  • 國內 衣類브랜드 네임의 네임 스펙트럼 類型 및 特性 - 女性服과 男. 女 共用服을 中心으로 -
    권혜숙 패션 비즈니스 9 (5) : 65 ~ 76 [2005]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 [1978]
  • The influence of cause-related marketing on consumer choice:Does one good turn deserve another?
    Barone, M.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2) : 248 ~ 262 [2000]
  • The effect of relationships on reputation and reputation on relationships:A cognitive, behavioral study
    Grunig, J. E Public Relations Society of America Educator's Academy 58 [2002]
  • The World's Most Admiral Companies:How Global Companies Rank within Their Industries 27 : 48 ~ 66
    Fortune. [1997]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 136 ~ 162
    Brown, M.W [1993]
  • Structural model evaluation and modification:An interval estimation approach
    Steiger, J. H. Multivariate Behaviaral Research 25 : 173 ~ 180 [1990]
  • Sponsorship:from management ego to marketing success
    Crimmins,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4) : 11 ~ 21 [1996]
  • Reputation:Realizing Value from the Corporate Image
    Fombrun, C. J.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6]
  • Performing Arts:The Economic Dilemma
    Boumol, W. The Twentieth Centuries [1966]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4) : 74 ~ 94 [1988]
  • Noncognitive effective on attitude formation and change:fact or artifact
    Fishbein, M. Jounal of Consumer psychology 4 : 181 ~ 202 [1995]
  • Muses and Market:Exploration in the economics of the arts
    Frey, B.S Blackwell [1989]
  • Journalists' Evaluation of Corporate Ruputations
    Dowing, G. R. Corporate Reputation Review 7 : 185 ~ 203 [2004]
  • Impressions of retail stores:A content analysis of consumer images
    Zimmer, M.R Journal of Retailing 64 (3) : 265 ~ 293 [1988]
  • Determinants of sports sponsorship responses
    Thompson,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9 : 226 ~ 238 [2000]
  • Corporation reputation:Seeking a definition. Corporate Communication
    Gotsi, M. An International Journal 7 (1) : 24 ~ 30 [2001]
  • Corporate associations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the moderating role of corporate brand dominance
    Berens, Guido Journal of Marketing 69 (3) : 1 ~ 19 [2005]
  • Corporate Identity:Past, Present and Future
  • Consumer evaluation of sponsorship programmes
    D'Astous,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9 (12) : 6 ~ 22 [1995]
  • Consumer Reactions t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Do Attributions Make a Difference?
  • Brand loyalty:the link between attitude and behavior
    Baldinger, A.L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6) : 22 ~ 34 [1996]
  • A framework for marketing image management
    Barich, H.P Sloan management review 32 (2) : 94 ~ 104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