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주는 함의

' 교육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주는 함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ducation
  • encounter
  • hope
  • howard gardner
  • intelligenceascultural
  • intelligenceasdiverse
  • intelligenceasflexible
  • multiple intelligence
  • space
  • 공간
  • 교육정책
  • 다중지능이론
  • 만남
  • 지능의 가변성
  • 지능의 다양성
  • 지능의 문화성
  • 하워드 가드너
  • 희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062 1

0.0%

' 교육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주는 함의' 의 참고문헌

  • 희망의 교육학
    프레이리, 파울로 아침이슬 [2001]
  • 학생들의 다중지능에 대한 교육적 시사점
    류지은 교육연구논총 27 (1) : 159 ~ 177
  • 프레이리의 교사론
    프레이리, 파울로 아침이슬 [2000]
  • 타인의 얼굴 - 레비나스의 철학
    강영안 문학과 지성 [2005]
  • 질적 사례 연구를 통한 교실 붕괴 현상의 이해와 진단
    이혁규 교육인류학연구 6 (2) : 125 ~ 164 [2003]
  • 지능의 요인이론, 요소이론, 다지능이론의 비교 분석
    황정규 교육심리연구 11 (1) : 191 ~ 219 [1997]
  • 중학생들의 학습동기, 다중지능, 학습양식과 학업성취 및 학교적응과의 관계
    김명희 열린교육연구 14 (3) : 57 ~ 79 [2006]
  • 전통적 지능과 삼원적 지능의 학업성취도에 대한 예측력 비교
    송연주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2]
  • 박사
    유아의 다중지능 평가에 관한 연구
    김숙경 인간발달연구 11 (4) : 131 ~ 145 [2001]
  • 부모-교사용 유아 간편 다중지능척도 타당화 연구
    이채호 영재교육연구 21 (2) : 449 ~ 463 [2011]
  • 미국의 다중지능교육
    김명희 열린교육연구 5 (2) : 3 ~ 25 [1997]
  • 만남의 교육철학
    강선보 원미사 [2005]
  • 마음의 틀
    가드너, 하워드 문음사 [1995]
  • 다중지능이론의 비판적 성찰
    김혜온 인간발달연구 16 (4) : 1 ~ 19 [2009]
  • 다중지능이론의 기본 전제와 시사점
    김명희 교육과정연구 16 (1) : 299 ~ 330 [1998]
  • 다중지능이론을 활용한 명화감상 활동 프로그램 개발
    신재한 교육연구 54 : 67 ~ 86 [2012]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초등 과학 교수․학습 방안의 개발 및 적용
    곽영진 한국초등교육 23 (2) : 35 ~ 49 [2012]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청소년기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주현 교육심리연구 19 (2) : 393 ~ 412 [2005]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안재신 음악교육연구 (24) [2003]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춘희 아동교육 11 (2) : 51 ~ 69 [2002]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방법 연구
    신명희 교육학연구 38 (4) : 1 ~ 23 [2000]
  • 다중지능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심우엽 교육학연구 35 (3) : 83 ~ 96 [1997]
  •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
    박효정 한국교육 26 (1) : 69 ~ 100 [1999]
  • 다중지능이론 관련 학위논문의 경향분석 : 1996년 이후를 중심으로
    김현자 아동복지연구 2 (1) : 1 ~ 17 [2004]
  • 다중지능의 이론과 실제
    가드너, 하워드 양서원 [1998]
  • 다중지능에 의한 부모-교사의 유아 잠재능력 평가간의 인식비교 연구
    김명희 아동학회지 22 (4) : 33 ~ 50 [2001]
  • 다중지능과 학습양식 및 학업성취도 관계 연구
    황은영 교육과학연구 14 (2) : 227 ~ 264 [2000]
  • 다중지능개발을 위한 무용 프로그램 연구
    이지원 무용예술학연구 13 (13) : 165 ~ 192 [2004]
  • 다중지능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과 한계 : 전통적 지능 이론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송숙경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4]
  •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강점 지능 활용 체육과 교수 - 학습 활동의 효과 분석
    홍상완 논문집(대구교육대학교) 39 : 287 ~ 308 [2004]
  • 다중지능 사정에 대한 고찰
    정종진 초등교육연구논총 17 (1) : 161 ~ 198 [2001]
  • 나와 너
    부버, 마르틴 문예출판사 [1995]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기독교적 조명
    정희영 총신대 논총 26 : 5 ~ 26 [2006]
  •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기독교 교육적 함의
    이춘화 총신대학교 대학원 [2005]
  • ‘수업시간에 자는 중학생’ 연구: 수업참여 기피 현상에 대한 근거이론
    성열관 교육사회학연구 24 (1) : 147 ~ 171 [2014]
  • Pepper의 맥락주의 관점에서 본 IQ와 복합지능의 의미
    유병화 교육학연구 36 (3) : 43 ~ 64 [1998]
  • Multiple Intelligences in the Classroom
    Armstrong, Thomas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4]
  • H. Gardner의 다지능이론의 교육적 적용 : 그 가능성과 한계
    하대현 교육심리연구 12 (1) : 73 ~ 100 [1998]
  • Gardner의 ‘다중지능’ 및 ‘이해를 위한 교수’ 이론의지식교육에의 시사점 연구
    홍은숙 교육철학연구 (28) : 249 ~ 269 [2002]
  • Curriculum in a New Key : The Collected Works of Ted T. Aoki
    Aoki, Ted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159 ~ 165 [2005]
  • Curriculum and Consciousness
    Greene, Maxine Teachers College Record 73 (2) : 253 ~ 269 [1971]
  • 21세기 교육대학교 교육과정 개발에 있어서의 기본방향 모색 : 구성주의에 기초하여
    황윤한 초등교육연구 11 : 27 ~ 49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