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사상과 현대교육 위기의 본질

홍승표 2014년
논문상세정보
' 동양사상과 현대교육 위기의 본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사회문제
  • automation
  • theeastasianthoughts
  • themoderneducation
  • themodernviewofhumanbeing
  • thetraditionaleducation
  • 동양사상
  • 자동화
  • 전통교육
  • 현대교육
  • 현대인간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14 0

0.0%

' 동양사상과 현대교육 위기의 본질' 의 참고문헌

  • 탈현대적 가정교육을 위한 제언-'주역'을 바탕으로-
    이현지 교육철학 (41) : 155 ~ 177 [2010]
  • 탈현대사회에서의 교육의 역할
    한일조 비교교육연구 8 (2) : 229 ~ 246 [1998]
  • 탈 근대교육으로서의 전통교육
    정재걸 도덕윤리교육연구 3 : 27 ~ 56 [2003]
  • 유학의 본성과 탈현대 교육
    정재걸 초등도덕교육 (44) : 407 ~ 432 [2014]
  • 유가 교육 사상의 탈근대적 의미
    정재걸 동양사회사상 2 : 127 ~ 162 [1999]
  • 방(棒)과 할(喝)의 교육적 의미
    정재걸 초등교육연구논총 17 (1) : 199 ~ 216 [2011]
  • 마음교육철학으로서 [주역]에 대한 일고찰
    홍승표 교육철학 (49) : 189 ~ 207 [2013]
  • 동양사상의 관점에서 본 독일 청소년 죽음교육의 한계와 대안
    정재걸 사회사상과 문화 (28) : 171 ~ 197 [2013]
  • 동양사상과 탈현대적 삶
    홍승표 계명대학교출판부 [2011]
  • 동양사상과 존재혁명
    홍승표 철학논총 63 (1) : 145 ~ 162 [2011]
  • 교육의 현대성과 탈현대성의 비교적 고찰
    김경희 한국교육연구 2 (1) : 87 ~ 109 [1995]
  • 『논어』와 탈근대교육의 설계
    정재걸 사회사상과 문화 (14) : 59 ~ 82 [2006]
  • Basic 중학생을 위한 기술․가정 용어사전
    기술사랑연구회 신원문화사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