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다층메타분석을 활용한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수학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
김동일(Kim Dong Il)
고혜정(Koh, Hyejung)
조영희(Cho, Younghee)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동일(Kim Dong Il)
고혜정(Koh, Hyejung)
조영희(Cho, Younghee)
주제어
Arithmetic
effect sizes
Multilevel Meta-analysis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다층메타분석
연산
학습장애
효과크기
참고문헌( 46)
유사주제 논문( 2,911)
교육과정 2,393건
효과크기 321건
학습장애 136건
연산 16건
effect sizes 11건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10건
arithmetic 9건
다층메타분석 8건
multilevel meta-analysis 7건
인용/피인용
다층메타분석을 활용한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
' 다층메타분석을 활용한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수학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arithmetic
effect sizes
multilevel meta-analysis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다층메타분석
연산
학습장애
효과크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55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0
0.0%
주제어
arithmetic
10
0
0.0%
effect sizes
12
0
0.0%
multilevel meta-analysis
8
0
0.0%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 ...
11
0
0.0%
다층메타분석
9
0
0.0%
연산
17
0
0.0%
학습장애
137
0
0.0%
효과크기
322
0
0.0%
계
2,92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다층메타분석을 활용한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수학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
의 참고문헌
학습장애아의 학습전략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양미란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김동일
학지사
[2003]
학습장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용욱
대구대학교출판부
[2002]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
김애화
학지사
[2012]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그래픽조직자 중재 연구 분석
김우리
특수교육학연구 48 (1) : 229 ~ 251
[2013]
학습장애 또는 학습부진 학생들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중재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장경윤
전윤희
특수교육학연구 47 (4) : 139 ~ 163
[2013]
학습장애 –토대, 특성, 효과적 교수
박현숙
시그마프레스
[2007]
특수교육에서의 증거기반교수를 위한 다층모형 메타분석(Multilevel Meta-Analysis) 활용 방안 탐색
여승수
특수교육학연구 46 (1) : 223 ~ 238
[2011]
초등학교 3학년 수학 기초학력 미도달 학생의 특징 분석
고정화
수학교육학연구 18 (3) : 283 ~ 308
[2008]
질적지표에 의거한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학중재연구 분석
나경은
학습장애연구 7 (2) : 145 ~ 173
[2010]
질적 지표에 의거한 최근 10년간 학습장애 집단 실험 연구 동향 분석 및 학습장애 연구에 주는 시사점 연구
허유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1) : 469 ~ 498
[2010]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사회성 중재 연구 동향
김우리
지적장애연구 15 (3) : 25 ~ 55
[2013]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교과교육 중재연구 분석: 질적지표와 증거기반 중재 기준을 중심으로
서유진
특수아동교육연구 14 (1) : 435 ~ 466
[2012]
박사
중재반응모델이 수학 학습부진아의 연산능력과 수학 학습장애아의 판별 적합성에 미치는 영향
이성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9]
중재반응 모델 실행을 위한 초등수학 중재연구의 실제 분석
서유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4) : 207 ~ 246
[2010]
정신건강 문제와 인터넷 중독:다층메타분석을 통한 효과크기 검증
김동일
상담학연구 14 (1) : 285 ~ 303
[2013]
장애학생의 수학적 문장제 문제해결에 관한 교수방법의 중재 효과: 메타 분석
김영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1) : 413 ~ 437
[2008]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다층메타분석의 적용
김동일
특수교육 13 (3) : 387 ~ 408
[2014]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 인지상태 진단: 규칙장모형의 적용
고혜정
특수교육학연구 48 (4) : 247 ~ 273
[2014]
수학 학습곤란 아동의 연산능력 향상과 학습장애 위험학생의 선별을 위한 학교기반 중재반응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
김용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1) : 229 ~ 260
[2011]
수학 기초학력 부진아 지도를 위한 교과서 및 교사용 지도서의 개선 방안 탐색 - 초3 국가수준 기초학력 진단평가 기초 수학 결과 분석 -
Cho, Young-Mi
조영미
학교수학 8 (1) : 69 ~ 88
[2006]
수·연산 영역의 부진아를 위한 웹 코스웨어 구현 및 학습 효과 분석
김덕남
교육과학연구 : 519 ~ 535
[2004]
산수장애 연구
송영혜
특수교육학회지 19 (1) : 398 ~ 418
[1998]
메타분석을 이용한 특수교육 요구 아동의 음운중심 읽기지도와 의미중심 읽기지도 연구 비교
전병운
특수아동교육연구 9 (4) : 151 ~ 169
[2007]
박사
또래교수가 수학학습 부진아의 수학 성취도와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신진희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다시 생각해본 직접교수
김동일
아시아교육연구 6 (1) : 253 ~ 271
[2005]
국내 학습장애 분야 이론과 실제의 현황과 과제
이대식
학습장애연구 11 (2) : 129 ~ 158
[2014]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검사시간 연장의 효과 분석
최종근
[2008]
교육과정중심측정에 의한 연산능력과 수학 학업성취간 상관에 대한 종단연구
이성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2) : 455 ~ 483
[2010]
Touchmath원리와 직접교수를 활용한 어머니의 수학지도가 지적장애 아동의 덧셈 연산 수행에 미치는 효과
김영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3) : 279 ~ 304
[2010]
Teaching students with learning problem in math to acquire, understand, and apply basic math facts
Mercer, C. D.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13 (3) : 19 ~ 35
[1992]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
Cohen
Cohen, J.
Academic Press
[1988]
Reliability generalization of Curriculum-Based Measurement reading aloud: A meta-analytic review
Yeo, S.
Exceptionality 19 (2) : 75 ~ 93
[2011]
Redefining learning disabilities as inadequate response to instruction : The promise and potential problems
Vaughn, S.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 137 ~ 146
[2003]
Peer-assisted learning strategies: An evidence-based practice to promote reading achievement
Fuchs, D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and Practice 15 : 85 ~ 91
[2000]
Numerical and arithmetical cognition; A longitudinal study of process and concept deficits in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y
Geary, D. C.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77 : 236 ~ 263
[2000]
Mathematics interventions for children with special educational needs a meta-analysis
Kroesbergen, E. H.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4 (2) : 97 ~ 114
[2003]
Mathematics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A meta-analysis of instructional components
Gersten, R.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9 (3) : 1202 ~ 1242
[2009]
Introduction to meta analysis
Borenstein, M.
John Wiley & Sons
[2009]
Effects of math interventions on elementary students’ math skills: A meta-analysis
Lloyd, J. D.
Education UC Riverside
[2013]
Effects of goal and test-taking strategies on the computation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Whinnery, K. W.
Learning Disability Research & Practice 8 (4) : 204 ~ 214
[1993]
Direct Instruction : A research-based approach to curriculum design and teaching
Gersten, R.
Exceptional Children 53 (1) : 17 ~ 31
[1986]
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in mathematics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Montague, M.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0 : 164 ~ 177
[1997]
Arithmetic computation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Implications for curriculum
Cawley, J. F.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3 : 68 ~ 74
[1998]
Achievement growth in children with learning difficulties in mathematics : finding of a two-year longitudinal study
Jordan, 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4 (3) : 586 ~ 597
[2002]
A longitudinal study of mathematical competencies in children with specific mathematics difficulties versus children with comorbid mathematics and reading difficulties
Jordan, N.
Child Development 74 : 834 ~ 850
[2003]
' 다층메타분석을 활용한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수학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