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층메타분석을 활용한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수학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

' 다층메타분석을 활용한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수학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 arithmetic
  • effect sizes
  • multilevel meta-analysis
  •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다층메타분석
  • 연산
  • 학습장애
  • 효과크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55 1

0.0%

' 다층메타분석을 활용한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수학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 의 참고문헌

  • 학습장애아의 학습전략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양미란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학습장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용욱 대구대학교출판부 [2002]
  •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
    김애화 학지사 [2012]
  •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그래픽조직자 중재 연구 분석
    김우리 특수교육학연구 48 (1) : 229 ~ 251 [2013]
  • 학습장애 –토대, 특성, 효과적 교수
    박현숙 시그마프레스 [2007]
  • 특수교육에서의 증거기반교수를 위한 다층모형 메타분석(Multilevel Meta-Analysis) 활용 방안 탐색
    여승수 특수교육학연구 46 (1) : 223 ~ 238 [2011]
  • 초등학교 3학년 수학 기초학력 미도달 학생의 특징 분석
    고정화 수학교육학연구 18 (3) : 283 ~ 308 [2008]
  • 질적지표에 의거한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학중재연구 분석
    나경은 학습장애연구 7 (2) : 145 ~ 173 [2010]
  • 질적 지표에 의거한 최근 10년간 학습장애 집단 실험 연구 동향 분석 및 학습장애 연구에 주는 시사점 연구
    허유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1) : 469 ~ 498 [2010]
  •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사회성 중재 연구 동향
    김우리 지적장애연구 15 (3) : 25 ~ 55 [2013]
  •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교과교육 중재연구 분석: 질적지표와 증거기반 중재 기준을 중심으로
    서유진 특수아동교육연구 14 (1) : 435 ~ 466 [2012]
  • 박사
  • 중재반응 모델 실행을 위한 초등수학 중재연구의 실제 분석
    서유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4) : 207 ~ 246 [2010]
  • 정신건강 문제와 인터넷 중독:다층메타분석을 통한 효과크기 검증
    김동일 상담학연구 14 (1) : 285 ~ 303 [2013]
  • 장애학생의 수학적 문장제 문제해결에 관한 교수방법의 중재 효과: 메타 분석
    김영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1) : 413 ~ 437 [2008]
  •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다층메타분석의 적용
    김동일 특수교육 13 (3) : 387 ~ 408 [2014]
  •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 인지상태 진단: 규칙장모형의 적용
    고혜정 특수교육학연구 48 (4) : 247 ~ 273 [2014]
  • 수학 학습곤란 아동의 연산능력 향상과 학습장애 위험학생의 선별을 위한 학교기반 중재반응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
    김용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1) : 229 ~ 260 [2011]
  • 수·연산 영역의 부진아를 위한 웹 코스웨어 구현 및 학습 효과 분석
    김덕남 교육과학연구 : 519 ~ 535 [2004]
  • 산수장애 연구
    송영혜 특수교육학회지 19 (1) : 398 ~ 418 [1998]
  • 메타분석을 이용한 특수교육 요구 아동의 음운중심 읽기지도와 의미중심 읽기지도 연구 비교
    전병운 특수아동교육연구 9 (4) : 151 ~ 169 [2007]
  • 박사
  • 다시 생각해본 직접교수
    김동일 아시아교육연구 6 (1) : 253 ~ 271 [2005]
  •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검사시간 연장의 효과 분석
    최종근 [2008]
  • 교육과정중심측정에 의한 연산능력과 수학 학업성취간 상관에 대한 종단연구
    이성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2) : 455 ~ 483 [2010]
  • Touchmath원리와 직접교수를 활용한 어머니의 수학지도가 지적장애 아동의 덧셈 연산 수행에 미치는 효과
    김영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3) : 279 ~ 304 [2010]
  • Teaching students with learning problem in math to acquire, understand, and apply basic math facts
    Mercer, C. D.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13 (3) : 19 ~ 35 [1992]
  •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
    Cohen Cohen, J. Academic Press [1988]
  • Reliability generalization of Curriculum-Based Measurement reading aloud: A meta-analytic review
    Yeo, S. Exceptionality 19 (2) : 75 ~ 93 [2011]
  • Redefining learning disabilities as inadequate response to instruction : The promise and potential problems
    Vaughn, S.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 137 ~ 146 [2003]
  • Peer-assisted learning strategies: An evidence-based practice to promote reading achievement
    Fuchs, D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and Practice 15 : 85 ~ 91 [2000]
  • Numerical and arithmetical cognition; A longitudinal study of process and concept deficits in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y
    Geary, D. C.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77 : 236 ~ 263 [2000]
  • Mathematics interventions for children with special educational needs a meta-analysis
    Kroesbergen, E. H.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4 (2) : 97 ~ 114 [2003]
  • Mathematics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A meta-analysis of instructional components
    Gersten, R.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9 (3) : 1202 ~ 1242 [2009]
  • Introduction to meta analysis
    Borenstein, M. John Wiley & Sons [2009]
  • Effects of math interventions on elementary students’ math skills: A meta-analysis
    Lloyd, J. D. Education UC Riverside [2013]
  • Effects of goal and test-taking strategies on the computation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Whinnery, K. W. Learning Disability Research & Practice 8 (4) : 204 ~ 214 [1993]
  • Direct Instruction : A research-based approach to curriculum design and teaching
    Gersten, R. Exceptional Children 53 (1) : 17 ~ 31 [1986]
  • 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in mathematics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Montague, M.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0 : 164 ~ 177 [1997]
  • Arithmetic computation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Implications for curriculum
    Cawley, J. F.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3 : 68 ~ 74 [1998]
  • Achievement growth in children with learning difficulties in mathematics : finding of a two-year longitudinal study
    Jordan, 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4 (3) : 586 ~ 597 [2002]
  • A longitudinal study of mathematical competencies in children with specific mathematics difficulties versus children with comorbid mathematics and reading difficulties
    Jordan, N. Child Development 74 : 834 ~ 850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