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의 자기주도성은 학업성취 이외에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치는가?

' 학습의 자기주도성은 학업성취 이외에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치는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ademic achievement
  • peer relationship
  • self-direction
  • self-esteem
  • teacher relationship
  • 교사관계
  • 교우관계
  • 자기주도성
  • 자아존중감
  • 학업성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544 0

0.0%

' 학습의 자기주도성은 학업성취 이외에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치는가?' 의 참고문헌

  •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 2010 Ⅱ 사업보고서
  • 한국 청소년의 학업동기 발달
    김아영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 111 ~ 134 [2008]
  • 학업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과 학업동기 증진 프로그램을통합한 학업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김동원 놀이치료연구 17 (3) : 129 ~ 149 [2013]
  • 학습동기향상프로그램이 학습부진 간호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습관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이성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2 (1) : 5 ~ 12 [2006]
  • 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자율성 지지와 자기주도 학습능력 간의 관계에서 기본심리욕구의 매개효과
    허예빈 교육심리연구 26 (4) : 1075 ~ 1096 [2012]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또래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권혜진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2 (4) : 395 ~ 403 [2014]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성격 특성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영애 청소년학연구 20 (11) : 257 ~ 281 [2013]
  • 초등학생들의 자아존중감이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송승민 이유현 청소년학연구 19 (09) : 25 ~ 46 [2012]
  • 청소년이 지각하는 유능감 및 관계성과 비행 간의 종단적 관계 분석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1 (4) : 945 ~ 967 [2007]
  • 청소년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들의 구조적 관계: 부모지원, 자아존중감 및 학교적응을 중심으로
    최인재 미래청소년학회지 7 (3) : 95 ~ 113 [2010]
  • 청소년의 학업 성취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잠재성장모형을 적용하여
    고미선 김선숙 한국청소년연구 18 (3) : 5 ~ 29 [2007]
  •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우상화간의 관계: 교우관계와 부정적 평가에 대한 두려움의 정도를 매개변수로
    김현주 청소년학연구 9 (1) : 115 ~ 140 [2002]
  • 청소년의 자아 존중감, 부모와의 관계, 친구관계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임수경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9 (3) : 169 ~ 183 [2007]
  • 청소년들의 미래목표 인식, 자기조절학습전략, 학업성취도 간의 종단적 관계 분석
    문병상 교육심리연구 26 (4) : 983 ~ 1000 [2012]
  • 청소년기 자아존중감의 발달궤적과 예측요인
    정익중 한국청소년연구 18 (3) : 127 ~ 166 [2007]
  • 청소년기 자아존중감과 가족, 친구, 학업, 여가, 직업변인들의 관계 : 긍정적 자아평가와 부정적 자아평가를 중심으로
    이미리 한국청소년연구 16 (2) : 263 ~ 293 [2005]
  • 중학생이 경험한 학대와 방임이 학교 내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경로
    김서현 한국청소년연구 25 (4) : 5 ~ 33 [2014]
  •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소진과의 관계에서 유대감의 매개효과
    신혜진 청소년학연구 21 (1) : 367 ~ 393 [2014]
  • 중학생들의 학습동기, 다중지능, 학습양식과 학업성취 및 학교적응과의 관계
    김명희 열린교육연구 14 (3) : 57 ~ 79 [2006]
  • 중학교 학생들의 성취가치, 자기조절, 학업적응과 학업성취의 구조적 관계: 자아탄력성의 조절효과
    임효진 청소년학연구 21 (6) : 161 ~ 190 [2014]
  • 중학교 국어교과에서 자기효능감, 자기조절 학습전략, 부모의 지원, 학업성취도의 남녀 집단 간 차이 비교
    주영주 국어교육 (142) : 333 ~ 364 [2013]
  • 중․고등학생의 성격특성, 지적능력에 대한 신념, 자기조절학습전략 및 학업성취 간의 관계
    윤소정 중등교육연구 61 (2) : 441 ~ 470 [2013]
  • 자기주도학습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분석: 2000년 이후에 발간된 국내 논문을 중심으로
    구병두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5 (4) : 1 ~ 22 [2013]
  • 자기주도적 학습: 구성변인과 학습모형
    방영주 현대영어교육 7 (1) : 139 ~ 160 [2006]
  • 자기조절학습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지연행동의 매개효과 검증
    남경득 청소년시설환경 11 (4) : 41 ~ 49 [2013]
  • 서울시 청소년 고민, 남자는 ‘학업․진로’, 여자는 ‘대인관계’
  • 부모의 사교육비 및 감독·애정, 자녀의 학습가치와 자기조절학습능력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중학생의 성별 비교를 중심으로
    임양미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6 (3) : 113 ~ 131 [2014]
  • 부모의 바람직하지 않은 양육행동과 아동의 친구관계 및자기조절학습능력이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우수정 한국생활과학회지 23 (5) : 759 ~ 771 [2014]
  • 부모양육태도, 사회적 관계, 자아존중감이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영춘 학교사회복지 23 : 51 ~ 70 [2012]
  • 민주적 부모양육태도가 아동의 자기조절학습능력, 자존감, 학교적응에 미치는 구조모형 비교: 저소득층 아동과 비저소득층 아동
    임선아 교육심리연구 27 (1) : 125 ~ 142 [2013]
  • 미래 교육의 핵심역량: 자기주도성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8 (4) : 593 ~ 617 [2014]
  • 내재적 동기, 학습전략, 수업참여 및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고등학생의 성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김종렬 아시아교육연구 15 (1) : 93 ~ 113 [2014]
  • 남녀 청소년의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안수영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1 (3) : 163 ~ 176 [2009]
  • 교사와 학생이 지각한 학생-교사 관계의 변화가 학생의 학교행복과 수업참여를 매개로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김종백 청소년학연구 21 (12) : 285 ~ 315 [2014]
  • 교사관계 및 교우관계가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공동체의식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오미섭 지역사회연구 21 (3) : 111 ~ 130 [2013]
  • 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우울 간 관계에서 자기주도성의 조절효과
    김서현 청소년학연구 20 (10) : 339 ~ 368 [2013]
  • 경쟁환경이 자아존중감, 교우관계, 학교불만족, 비행에 미치는 영향 ― 2006, 2009 다집단 분석 ―
    김경식 교육사회학연구 23 (2) : 55 ~ 80 [2013]
  • The development of adolescent self-regulation : Reviewing the role of parent, peer, friend, and romantic relationships
    Farely, J. P. Journal of Adolescence 37 : 433 ~ 440 [2014]
  • The Development of the Self
    Rosenberg, M. Academic Press [1985]
  • Student differences in selfregulated learning : Relating grade, sex, and giftedness to self-efficacy and strategy use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51 ~ 59 [1990]
  • Self-motivation for academic attainment : The role of self-efficacy beliefs and personal goal setting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29 (3) : 663 ~ 676 [1992]
  • Self-efficacy and achievement behaviors
    Schunk, D. H.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 (3) : 173 ~ 208 [1989]
  • Rosenberg의 자아존중감 척도: 문항수준 타당도분석
    이자영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1 (1) : 173 ~ 189 [2009]
  • Relationships among teacher support, peer conflict resolution, and school emotional experiences in adolescents from Shanghai
    Wang, L. J.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 An International Journal 42 (1) : 99 ~ 113 [2014]
  • Relationship between degrees of self-esteem and peer pressure in high school adolescents
    Uslu, M. International Journal of Academic Research 5 (3) : 119 ~ 124 [2013]
  • Relations among gender typicality, peer, relations, and mental health during early adolescence
    Jewell, J. Social Development 23 (1) : 137 ~ 156 [2014]
  • Relations among chronic peer group rejection, maladaptive behavioral dispositions, and early adolescents' peer perceptions
    Ladd, G. W. Child development 85 (3) : 971 ~ 988 [2014]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The Guilford Pres [2005]
  • Peer relationships as a context for the development of school engagement during early adolescence
    Li, Y. Inte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35 (4) : 329 ~ 342 [2011]
  • Peer relationships and academic achievement as interacting predictors of depressive symptoms during middle childhood
    Schwartz, D.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117 (2) : 289 ~ 299 [2008]
  • MMTIC를 활용한 학습전략 프로그램이 학습자의 학습동기, 학업효능감,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송민정 미래청소년학회지 9 (4) : 139 ~ 162 [2012]
  • How far have we moved toward the integration of theory and practice in self-regulation?
    Boekaerts, M.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8 (3) : 199 ~ 210 [2006]
  • High self-control predicts good adjustment, less pathology, better grade and interpersonal success
    Tangney, J. P. Journal of Personality 72 (2) : 271 ~ 324 [2008]
  • Handbook of self-regulation
    Schunk, D. H. Academic Press [2000]
  •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Ryan, R. M. University of Rochester [2002]
  • Gender processes in school functioning and the mediating role of cognitive self-regulation
    Matthews, J. S.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35 (3) : 128 ~ 137 [2014]
  • Gender differences in adolescent self-esteem : An exploration of domains
    Quatman, T. Journal of Genetic Psychology 162 (1) : 93 ~ 117 [2001]
  • Early adolescents' perceptions of the classroom social environment, motivational beliefs, and engagement
    Patrick, 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9 (1) : 83 ~ 98 [2007]
  • Does high self-esteem cause better performance, interpersonal success, happiness, or healthier lifestyles
    Baumeister, R. F. Psychological Science in the Public Interest 4 (1) : 1 ~ 44 [2003]
  • Classroom emotional climate, student engagement, and academic achievement
    Reyes, M.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4 (3) : 700 ~ 712 [2012]
  • Classroom context, school engagement, and academic achievement in early adolescence
    Dotterer, A. M.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40 (12) : 1649 ~ 1660 [2011]
  • Classroom belonging among early adolescent students : Relationships to motivation and achievement
    Goodenow, C. The Journal of Early Adolescence 13 (1) : 21 ~ 43 [1993]
  • Children's classroom peer relationships and subsequent educational outcomes
    Risi, S. Journal of Clinical and Adolescent Psychology 32 (3) : 351 ~ 361 [2003]
  • Adolescents' perceptions of school environment, engagement, and academic achievement in middle school
    Wang, M. T.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47 (3) : 633 ~ 662 [2010]
  • Adolescent self-regulation as resilience : Resistance to antisocial behavior within the deviant peer context
    Gardner, T. Journal of Abnormal Child Psychology 36 (2) : 273 ~ 284 [2008]
  • A social cognitive view of self-regulated academic learning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3) : 329 ~ 339 [1989]
  • A longitudinal study of student-teacher relationship quality, difficult temperament, and risky behavior from childhood to early adolescence
    Rudasill, K. M.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8 (5) : 389 ~ 412 [2010]
  • A longitudinal study of consistency and change in self‐esteem from early adolescence to early adulthood
    Block, J. Child Development 64 (3) : 909 ~ 923 [1993]
  • 2012년 상담경향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