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논문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4es theory
  • mediating effect
  • perceived value
  • pine&gilmoresexperincefactor
  • satisfaction
  • 만족
  • 매개효과
  • 지각된 가치
  • 파인과 길모어의 체험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488 0

0.0%

' 논문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해랑 관광열차 이용객들의 추구편익, 지각된 가치, 만족도 및 충성도의 영향관계 분석
    최일선 관광학연구 35 (9) : 113 ~ 137 [2011]
  • 파인과 길모어의 체험 경제 영역이 영화제 방문객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조원 미디어 경제와 문화 8 (3) : 93 ~ 129 [2010]
  •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요소에 관한 연구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
    하동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19 (1) : 37 ~ 47 [2009]
  • 축제품질과 지각된 가치, 만족, 충성도,지출비용 간 구조적 관계분석 -경북 영덕대게축제를 중심으로-
    손해경 관광학연구 37 (4) : 187 ~ 210 [2013]
  • 축제품질, 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 간 구조관계 연구 -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사례로 -
    신창열 관광연구 26 (6) : 205 ~ 225 [2012]
  • 체험요소(4Es) 이론을 적용한 농촌마을의 테마전시관 계획 연구
    이정원 농촌지도와 개발 19 (4) : 1067 ~ 1194 [2012]
  • 전시 체험요소(4Es)와 여가만족과의 관계연구 : 트릭아트 전시장을 방문한 주부들을 대상으로
    정석순 이벤트컨벤션연구 9 (1) : 75 ~ 90 [2013]
  • 이벤트의 지각된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7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중심으로
    조태영 관광연구 23 (2) : 1 ~ 22 [2008]
  • 이벤트에서의 체험요소가 체험즐거움, 체험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Pine & Gilmore의 체험이론을 중심으로 -
    신동주 관광학연구 34 (9) : 251 ~ 270 [2010]
  •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주 패키지 상품 이용객을 대상으로 -
    전형진 관광학연구 35 (7) : 275 ~ 297 [2011]
  • 에코,그린투어리즘
    이후석 새로미 : 126 ~ 193 [2013]
  • 비무장지대 외래관광객의 시장세분화와 가치 연구
    심성우 호텔경영학연구 18 (3) : 191 ~ 210 [2009]
  • 방문객 체험영역에 따른 관광축제 시장세분화: Pine & Gilmore의 체험영역을 중심으로
    이주현 관광학연구 36 (2) : 81 ~ 100 [2012]
  • 민속마을 관광객의 고유성 인식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유성과 무대화된 고유성 개념의 적용 -
    이후석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2 (2) : 113 ~ 126 [2012]
  • 문화관광 해설의 유무와 유형에 따른 관광객의 교육적 효과, 지각된 가치, 만족도의 차이에 관한 연구:김해 클레이아크 미술관을 중심으로
    안선희 관광레저연구 21 (2) : 279 ~ 296 [2009]
  • 도서 관광지의 체험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고객이탈,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거제․통영․고성 관광지 중심으로 -
    김기호 관광학연구 35 (9) : 297 ~ 318 [2011]
  • 농촌체험마을의 체험요소, 방문가치, 행동의도 간의관계분석: 한반도뗏목마을을 중심으로
    최영덕 관광레저연구 26 (3) : 95 ~ 112 [2014]
  • 농촌의 어메니티와 체험활동이 농촌관광 참여의향에 미치는 영향
    오민재 관광연구저널 20 (3) : 213 ~ 226 [2007]
  •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과 관광태도와의 관계에서 지각가치의 매개효과 분석
    양길승 관광연구저널 28 (5) : 181 ~ 193 [2014]
  • 농촌관광마을의 지각된 가치가 장소애착과 친환경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현희 농어촌관광연구 20 (1) : 53 ~ 71 [2013]
  • 국내관광의 지각된 가치에 따른 관광객 세분시장별 만족도 및 충성도 특성 분석
    이태희 관광학연구 35 (2) : 145 ~ 165 [2011]
  • 관광자의 지각된 가치가 관광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주 관광객을 대상으로-
    최병길 관광학연구 36 (4) : 101 ~ 119 [2012]
  • 박사
  •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행동의도의 관계에서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파주 헤이리 마을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후석 관광연구저널 27 (3) : 37 ~ 54 [2013]
  •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 만족 및 행동의도의 관계 - 부산 방문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류성옥 관광연구논총 26 (4) : 3 ~ 22 [2014]
  • 관광객의 고유성 인식 수준에 따른 관광체험 차이 연구 - 서울 북촌을 방문한 외래객을 사례로 -
    이후석 관광학연구 35 (2) : 11 ~ 27 [2011]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B. J. Ⅱ Harvard Review : 97 ~ 105 [1998]
  •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an adventure tourism context
    Williams, P. Annals of Tourism Research 36 (3) : 413 ~ 438 [2009]
  • Value dimensions,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 an investigation of university students’ travel behaviour
    Gallarza, M. G. Tourism Management 27 : 437 ~ 452 [2006]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The impact of technology on the quality-value-loyalty chain: A research agenda
    Parasuraman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1) : 168 ~ 174 [2000]
  • The Relationships among Overall Quick-Casual Restaurant Image, Perceived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Ryu, K.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7 : 459 ~ 469 [2008]
  •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 Every Business a Stage
    Pine, B. J. Ⅱ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9]
  • The Decomposition of Effects in Path Analysis
    Alwin, D. F.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40 (1) : 37 ~ 47 [1975]
  • Pine과 Gilmore의 체험영역 모델에 관한 검증 :한산모시축제 체험활동 참가자 만족을 중심으로
    한숙영 관광학연구 29 (2) : 131 ~ 148 [2005]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입체영화 체험, 체험가치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영화 ‘아바타’를 중심으로
    이재석 관광레저연구 23 (5) : 281 ~ 298 [2011]
  •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Sanchez, J. Tourism Management 27 (3) : 394 ~ 409 [2006]
  • Packaging places : Designing heritage trails using an experience economy perspective to maximize visitor engagement
    Hayes, Deborah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13 (1) : 45 ~ 58 [2007]
  •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Tourism applications
    Oh, H.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2) : 119 ~ 132 [2007]
  • Investigating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recommendations
    Lee, C. Tourism Management 28 : 204 ~ 214 [2007]
  • Future shock
    Toffler, A. Random House [1970]
  • Experience Economy Strategies : Adding Value to Small Rural Businesses
    Fiore, A. M. Journal of Extension 45 (2) : 1 ~ 13 [2007]
  • Digital repository@Iowa State University : 29 ~ 33
    [2012]
  • Con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
    Sheth, J. N. South Western Publishing [1991]
  • Consumer perceived value: The development of multiple item scale
    Sweeney, J. C. Journal of Retailing 77 : 203 ~ 220 [2001]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 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52 : 2 ~ 22 [1988]
  • An integrated framework for customer value and customer relationship-management performance: A customer-based perspective from China
    Wang, Y. Managing Service Quality 14 (2/3) : 169 ~ 182 [2004]
  •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 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
    송학준 관광연구 25 (6) : 179 ~ 198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