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논문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후석 ( Hoo Suk Lee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후석 ( Hoo Suk Lee )
주제어
4Es Theory
mediating effect
Perceived Value
Pine&GilmoresExperinceFactor
Satisfaction
만족
매개효과
지각된 가치
파인과 길모어의 체험요소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8,481)
satisfaction 3,196건
매개효과 2,587건
만족 798건
지각된 가치 691건
mediating effect 613건
perceived value 594건
4es theory 1건
파인과 길모어의 체험요소 1건
인용/피인용
논문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 ...
' 논문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4es theory
mediating effect
perceived value
pine&gilmoresexperincefactor
satisfaction
만족
매개효과
지각된 가치
파인과 길모어의 체험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48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4es theory
2
0
0.0%
mediating effect
614
0
0.0%
perceived value
595
0
0.0%
pine&gilmoresexperincefactor
1
0
0.0%
satisfaction
3,197
0
0.0%
만족
799
0
0.0%
매개효과
2,588
0
0.0%
지각된 가치
692
0
0.0%
파인과 길모어의 체험요소
2
0
0.0%
계
8,49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논문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해랑 관광열차 이용객들의 추구편익, 지각된 가치, 만족도 및 충성도의 영향관계 분석
최일선
관광학연구 35 (9) : 113 ~ 137
[2011]
파인과 길모어의 체험 경제 영역이 영화제 방문객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조원
미디어 경제와 문화 8 (3) : 93 ~ 129
[2010]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요소에 관한 연구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
하동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19 (1) : 37 ~ 47
[2009]
축제품질과 지각된 가치, 만족, 충성도,지출비용 간 구조적 관계분석 -경북 영덕대게축제를 중심으로-
손해경
관광학연구 37 (4) : 187 ~ 210
[2013]
축제품질, 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 간 구조관계 연구 -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사례로 -
신창열
관광연구 26 (6) : 205 ~ 225
[2012]
체험요소(4Es) 이론을 적용한 농촌마을의 테마전시관 계획 연구
이정원
농촌지도와 개발 19 (4) : 1067 ~ 1194
[2012]
전시 체험요소(4Es)와 여가만족과의 관계연구 : 트릭아트 전시장을 방문한 주부들을 대상으로
정석순
이벤트컨벤션연구 9 (1) : 75 ~ 90
[2013]
이벤트의 지각된 환경단서가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7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중심으로
조태영
관광연구 23 (2) : 1 ~ 22
[2008]
이벤트에서의 체험요소가 체험즐거움, 체험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Pine & Gilmore의 체험이론을 중심으로 -
신동주
관광학연구 34 (9) : 251 ~ 270
[2010]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주 패키지 상품 이용객을 대상으로 -
전형진
관광학연구 35 (7) : 275 ~ 297
[2011]
에코,그린투어리즘
이후석
새로미 : 126 ~ 193
[2013]
비무장지대 외래관광객의 시장세분화와 가치 연구
심성우
호텔경영학연구 18 (3) : 191 ~ 210
[2009]
방문객 체험영역에 따른 관광축제 시장세분화: Pine & Gilmore의 체험영역을 중심으로
이주현
관광학연구 36 (2) : 81 ~ 100
[2012]
민속마을 관광객의 고유성 인식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유성과 무대화된 고유성 개념의 적용 -
이후석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2 (2) : 113 ~ 126
[2012]
문화관광 해설의 유무와 유형에 따른 관광객의 교육적 효과, 지각된 가치, 만족도의 차이에 관한 연구:김해 클레이아크 미술관을 중심으로
안선희
관광레저연구 21 (2) : 279 ~ 296
[2009]
도서 관광지의 체험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고객이탈,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거제․통영․고성 관광지 중심으로 -
김기호
관광학연구 35 (9) : 297 ~ 318
[2011]
농촌체험마을의 체험요소, 방문가치, 행동의도 간의관계분석: 한반도뗏목마을을 중심으로
최영덕
관광레저연구 26 (3) : 95 ~ 112
[2014]
농촌의 어메니티와 체험활동이 농촌관광 참여의향에 미치는 영향
오민재
관광연구저널 20 (3) : 213 ~ 226
[2007]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과 관광태도와의 관계에서 지각가치의 매개효과 분석
양길승
관광연구저널 28 (5) : 181 ~ 193
[2014]
농촌관광마을의 지각된 가치가 장소애착과 친환경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현희
농어촌관광연구 20 (1) : 53 ~ 71
[2013]
국내관광의 지각된 가치에 따른 관광객 세분시장별 만족도 및 충성도 특성 분석
이태희
관광학연구 35 (2) : 145 ~ 165
[2011]
관광자의 지각된 가치가 관광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주 관광객을 대상으로-
최병길
관광학연구 36 (4) : 101 ~ 119
[2012]
박사
관광의 심리적 체험과 만족감의 관계
고동우
高麗大學校 大學院
[1998]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행동의도의 관계에서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파주 헤이리 마을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후석
관광연구저널 27 (3) : 37 ~ 54
[2013]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 만족 및 행동의도의 관계 - 부산 방문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류성옥
관광연구논총 26 (4) : 3 ~ 22
[2014]
관광객의 고유성 인식 수준에 따른 관광체험 차이 연구 - 서울 북촌을 방문한 외래객을 사례로 -
이후석
관광학연구 35 (2) : 11 ~ 27
[2011]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B. J. Ⅱ
Harvard Review : 97 ~ 105
[1998]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an adventure tourism context
Williams, P.
Annals of Tourism Research 36 (3) : 413 ~ 438
[2009]
Value dimensions,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 an investigation of university students’ travel behaviour
Gallarza, M. G.
Tourism Management 27 : 437 ~ 452
[2006]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The impact of technology on the quality-value-loyalty chain: A research agenda
Parasuraman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1) : 168 ~ 174
[2000]
The Relationships among Overall Quick-Casual Restaurant Image, Perceived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Ryu, K.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7 : 459 ~ 469
[2008]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 Every Business a Stage
Pine, B. J. Ⅱ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9]
The Decomposition of Effects in Path Analysis
Alwin, D. F.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40 (1) : 37 ~ 47
[1975]
Pine과 Gilmore의 체험영역 모델에 관한 검증 :한산모시축제 체험활동 참가자 만족을 중심으로
한숙영
관광학연구 29 (2) : 131 ~ 148
[2005]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입체영화 체험, 체험가치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영화 ‘아바타’를 중심으로
이재석
관광레저연구 23 (5) : 281 ~ 298
[2011]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Sanchez, J.
Tourism Management 27 (3) : 394 ~ 409
[2006]
Packaging places : Designing heritage trails using an experience economy perspective to maximize visitor engagement
Hayes, Deborah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13 (1) : 45 ~ 58
[2007]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Tourism applications
Oh, H.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2) : 119 ~ 132
[2007]
Investigating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recommendations
Lee, C.
Tourism Management 28 : 204 ~ 214
[2007]
Future shock
Toffler, A.
Random House
[1970]
Experience Economy Strategies : Adding Value to Small Rural Businesses
Fiore, A. M.
Journal of Extension 45 (2) : 1 ~ 13
[2007]
Digital repository@Iowa State University : 29 ~ 33
[2012]
Con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
Sheth, J. N.
South Western Publishing
[1991]
Consumer perceived value: The development of multiple item scale
Sweeney, J. C.
Journal of Retailing 77 : 203 ~ 220
[2001]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 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52 : 2 ~ 22
[1988]
An integrated framework for customer value and customer relationship-management performance: A customer-based perspective from China
Wang, Y.
Managing Service Quality 14 (2/3) : 169 ~ 182
[2004]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 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
송학준
관광연구 25 (6) : 179 ~ 198
[2011]
' 논문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