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경제(4Es)이론에 따른 축제방문객의 행동의도와 체험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논문상세정보
' 체험경제(4Es)이론에 따른 축제방문객의 행동의도와 체험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4es(entertainment,educational,escapist,esthetic)"
  • 양양송이축제(yangyang songi mushroom festival)
  • 지지도(support)
  • 체험경제(experience economy)
  • 행동의도 (behavioral inten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9 1

0.0%

' 체험경제(4Es)이론에 따른 축제방문객의 행동의도와 체험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한방축제방문객의 의사결정과정 연구
    유근준 관광레저연구 25 (6) : 5 ~ 27 [2013]
  • 호텔패키지 상품의 체험(Experience)요소와 즐거움,만족도, 행동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지희 소비문화연구 13 (1) : 39 ~ 60 [2010]
  •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요소에 관한 연구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
    하동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19 (1) : 37 ~ 47 [2009]
  • 테마파크에서의 고객 체험이 신규 콘텐츠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의사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4Es)요인을 중심으로
    이태희 서비스경영학회지 13 (1) : 57 ~ 81 [2012]
  • 테마파크 내 체험에 따른 인지적․정서적 구성개념의 영향력 검증
    김지희 고객만족경영연구 13 (3) : 65 ~ 84 [2011]
  • 크루즈여행 체험요인이 여행자의 감정적 반응과 인지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체험경제 이론과 PA 모델을 중심으로-
    천덕희 관광학연구 37 (9) : 185 ~ 206 [2013]
  • 축제의 체험요소가 축제이미지 및 방문객 만족,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미라 관광레저연구 24 (3) : 43 ~ 62 [2012]
  •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광고연구 (76) : 55 ~ 78 [2007]
  • 지역축제의 체험마케팅이 축제품질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중 비교연구
    김준환 무역연구 9 (3) : 397 ~ 417 [2013]
  •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이 방문객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 약령시 한방축제를 대상으로
    심규원 한국산림휴양학회지 14 (1) : 31 ~ 39 [2010]
  • 전시의 체험요소(4Es), 방문가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트릭아트 전시장에 방문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석순 관광연구저널 25 (2) : 175 ~ 193 [2011]
  • 전시 체험요소(4Es)와 여가만족과의 관계연구 : 트릭아트 전시장을 방문한 주부들을 대상으로
    정석순 이벤트컨벤션연구 9 (1) : 75 ~ 90 [2013]
  • 오토캠핑체험. 만족. 행동의도 간의 관계 연구: 4Es 이론을 중심으로
    이병열 관광레저연구 24 (7) : 275 ~ 294 [2012]
  • 여수엑스포에 대한 관광영향, 혜택 및 지지도 간 영향관계 연구-지역주민의 사전-사후조사를 중심으로-
    윤설민 관광학연구 37 (9) : 207 ~ 229 [2013]
  • 안동 하회마을 문화관광체험이 관광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태영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7) : 361 ~ 370 [2009]
  • 새만금 개발에 대한 김제시민의 관광개발 영향요인과 개발지지도에 관한 연구
    이혁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1 (2) : 63 ~ 76 [2011]
  • 비엔날레 관람객의 방문동기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06 부산 비엔날레 관람객의 행동특성을 중심으로
    이은수 관광연구저널 20 (3) : 349 ~ 361 [2007]
  • 방문객 체험영역에 따른 관광축제 시장세분화: Pine & Gilmore의 체험영역을 중심으로
    이주현 관광학연구 36 (2) : 81 ~ 100 [2012]
  • 농촌관광마을 사회자본에 따른 관광개발태도 및 관광개발 지지도에 관한 연구
    윤유식 농촌관광연구 16 (3) : 41 ~ 62 [2009]
  • 관광목적지 체험요소가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비스품질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하동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2 (3) : 127 ~ 138 [2012]
  •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덕경 관광학연구 28 (2) : 95 ~ 111 [2004]
  • 게임형 스마트 폰 관광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U-관광서비스의 체험성, 만족 및 태도변화의 관계 - 수원 화성박물관 U-SEUM 개발과 시범운용을 중심으로 -
    엄서호 관광학연구 36 (9) : 295 ~ 313 [2012]
  • Work and/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Babin, B.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4) : 644 ~ 656 [1994]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B. J. II. Harvard Business Review 76 (4) : 97 ~ 105 [1998]
  • Tourism as Experience : The Case of Heritage Parks
    Prentice, R. C. Annals of Tourism Research 25 (1) : 1 ~ 24 [1998]
  • Tourism and Hospitality Marketing: Fantasy, Feeling, and Fun
    Williams, A.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18 (6) : 482 ~ 495 [2006]
  • The theme park experience: An analysis of pleasure, arousal and satisfaction
    Bigne, J. E. Tourism Management 26 (6) : 833 ~ 844 [2005]
  • The staging of experiences in wine tourism
    Pikkemaat, B.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 Management 18 (2) : 237 ~ 253 [2009]
  •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every business a stage
    Pine, B. J. II.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9]
  • Thanatourism or peace tourism: perceived value at a North Korean resort from an indigenous perspective
    Lee, C. K.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4 (1) : 71 ~ 90 [2012]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 Segmentation of festival motivation by nationality and satisfaction
    Lee, C. K. Tourism Management 25 (1) : 61 ~ 70 [2004]
  • Multivariate data analysis, 5th ed.
    Hair Jr., J. F. Prentice-Hall [1998]
  • Multivariate Data Analysis, 7th ed
    Hair, J. F. Pearson Prentice Hall [2009]
  • Measuring festival quality and value affecting visitors’ satisfaction and loyalty using a structural approach
    Yoon, Y. 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9 (2) : 335 ~ 342 [2010]
  •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Tourism applications
    Oh, H.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 119 ~ 132 [2007]
  • Identifying the dimensions of the experience construct: development of the model
    Knutson, B. J. Journal of Quality Assurance in Hospitality and Tourism 4 (3/4) : 23 ~ 35 [2003]
  •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Haper and Row [1990]
  • Experience economy constructs as a framework for understanding wine tourism
    Quadri-Felitti, D.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18 (1) : 3 ~ 15 [2012]
  • Examining the role emotional and functional values in festival evaluation
    Lee, J.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50 (6) : 685 ~ 696 [2011]
  • Event Management & Event Tourism
    Getz, D. Cognizant Communication Corp [1997]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Dimensions of cruisers’ experiences,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commend
    Hosany.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49 (3) : 351 ~ 364 [2010]
  • Customer-based Brand Equity for a Destination
    Konecnik, M. Annals of Tourism Research 34 (2) : 400 ~ 421 [2007]
  • Community attachment in two rural gaming communities: Comparisons between Colorado gaming communities, USA and Gangwon gaming communities, South Korea
    Lee, C. K. Tourism Geographies 12 (1) : 140 ~ 168 [2010]
  • City image and perceived tourism impact:Evidence from Port Louis, Mauritius
    Ramkissoon, H.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Tourism Administration 12 (2) : 123 ~ 143 [2011]
  • Behavioral intention of visitors to an Oriental medicine festival: An extended model of goal directed behavior
    Song, H. J. TOURISM MANAGEMENT 42 : 101 ~ 113 [2014]
  • Action-control: From cognition to behavior
    Ajzen, I. Springer : 11 ~ 39 [1985]
  • AMOS 17. 0 구조방정식 모델링(제2판)
    배병렬 청람 [2009]
  • A companion to tourism
    Prentice, R. C. Oxford : 261 ~ 279 [2004]
  •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 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
    송학준 관광연구 25 (6) : 179 ~ 198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