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한국어 쓰기 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백재파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백재파
주제어
effectofwritingeducation
Koreanwritingeducation
meta-analysis
메타분석
쓰기 교육의 효과
한국어 쓰기 교육
참고문헌( 63)
유사주제 논문( 3,204)
메타분석 1,962건
meta-analysis 1,156건
한국어 쓰기 교육 53건
koreanwritingeducation 33건
인용/피인용
한국어 쓰기 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한국어 쓰기 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ffectofwritingeducation
koreanwritingeducation
meta-analysis
메타분석
쓰기 교육의 효과
한국어 쓰기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09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ffectofwritingeducation
1
0
0.0%
koreanwritingeducation
34
0
0.0%
meta-analysis
1,157
0
0.0%
메타분석
1,963
0
0.0%
쓰기 교육의 효과
1
0
0.0%
한국어 쓰기 교육
54
0
0.0%
계
3,21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한국어 쓰기 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의 참고문헌
박사
협력학습이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연구 : 한국어 중급(4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이예승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박사
협력쓰기가 한국어 쓰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문제 해결 쓰기 전략을 중심으로
공영숙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한국어 학문 목적 쓰기 교육 방안 연구 : 통합적 독서 토의 전략을 활용한 논술 형식 글쓰기를 중심으로
유한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한국어 쓰기 교육을 위한 텍스트 분석 연구의 방향과 과제
이미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37 : 275 ~ 301
[2012]
한국어 쓰기 교육에서 읽기 활동이 학습자의 텍스트의 결속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한국어 쓰기 교육에서 상급자의 피드백이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공유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동향 분석
강승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41 : 1 ~ 35
[2014]
박사
한국어 쓰기 과정에서 동료 피드백 효과 연구
배외순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한국어 담화통합 쓰기 전략 교육의 효과 연구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이아름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3]
한국어 교육에서의 협력쓰기 연구
박주영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0]
한국어 겹문장 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방안 연구 : 중급학습자를 중심으로
김미경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교육 -장르 기반 접근법으로-
김영미
한국어교육 21 (1) : 87 ~ 123
[2010]
박사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한국어 작문 능력 신장 방안 연구 : 한국어능력시험(S-TOPIK) 중급을 중심으로
이혜지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4]
페이스북을 활용한 한국어 쓰기 수업의 방안과 효과 연구 :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권정아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2014]
박사
텍스트 구조 학습이 한국어 쓰기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원인-결과, 문제-해결 및 비교-대조 구조를 중심으로
김미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중국인 대학 예비교육과정 학습자 대상 장르 중심 교수법이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에 미치는 영향
오유진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2009]
장르 중심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교수의 실형연구 : 대학원 보고서를 중심으로
박은선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2014]
박사
자기 조정 전략이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쓰기에 미치는 효과 연구 : 과정-장르 통합 교육을 중심으로
최보미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자기 점검식 피드백이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나원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이메일을 통한 수정적 피드백이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작문에 미치는 영향
정혜란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2013]
박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쓰기 교육 향상에 대한 연구 : 교환 일기를 통한 쓰기 교육
박선미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오류일지와 다시 쓰기가 쓰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부수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박사
오류일지 작성이 한국어 쓰기의 문법 오류 감소에 미치는 영향 : 중급 학습자의 조사·어미 오류를 중심으로
문진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알기 쉬운 메타분석의 이해
황성동
학지사
[2014]
쓰기 협력학습이 한국어 쓰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연구
오기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32 : 171 ~ 198
[2007]
박사
쓰기 피드백 유형에 따른 한국어 학습자 향상도 연구
송은정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유도된 한국어 쓰기 수업 효과 연구
송효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스마트폰을 활용한 한국어 쓰기 능력 향상 방안 : 카카오 톡을 중심으로
이미숙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수필을 활용한 대화일지 쓰기가 한국어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중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민유경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상향식 쓰기와 하향식 쓰기의 교육효과 비교 연구 : 한국어 중급(4급)학습자를 대상으로
김동민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박사
상위인지 전략을 활용한 한국어 쓰기 교육 방안 연구 : 중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신보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박사
사고 지도(Thinking Maps)를 활용한 한국어 요약문 쓰기 수업 효과 연구 : 설명적 텍스트를 중심으로
남미정
남미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박사
사고 지도(Thinking Maps)를 활용한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변시내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받아쓰기 작문(Dictogloss)활동이 한국어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류은주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1]
뮤직비디오를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학습이 한국어 쓰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성은주
한국언어문학 82 (82) : 501 ~ 539
[2012]
박사
모둠별 피드백 제공 훈련이 한국어 쓰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권유진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2012]
면담 피드백이 한국어 학습자의쓰기 내용 향상에 미치는 영향
동동
새국어교육 100 (100) : 175 ~ 208
[2014]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2]
박사
딕토글로스를 활용한 쓰기 수업이 형태 오류 감소에 미치는 효과 연구 : 홍콩의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이현희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2011]
박사
듣고 재구성하기(Dictogloss)가 한국어 글쓰기 과정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중국 내 한국어 전공자를 중심으로
박나랑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2]
동료 피드백이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연구
강현경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도해조직자를 활용한 텍스트 구조 학습이 논설 텍스트 쓰기에 미치는 영향
석영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박사
대화식 저널 쓰기와 교사의 피드백에 따른 한국어 쓰기 능력 향상 연구
채상이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1]
대화 일기를 통한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 초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천은정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다독과 독서일지가 한국어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아름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내용 피드백을 통한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 향상 방안 연구
노혜남
노혜남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그래픽 조직자를 활용한 한국어 읽기-쓰기 활동이 학습자의 요약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설명적 텍스트 구조를 중심으로
김혜경
선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국어교육학 사전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대교출판
[1999]
박사
교사의 피드백 유형이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 및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 면담 피드백과 서면 피드백을 중심으로
박영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교사의 피드백 방식에 따른 한국어 학습자의 고쳐쓰기 양상 연구 - 구어 피드백과 문어 피드백을 중심으로 -
임형옥
언어와 문화 10 (2) : 173 ~ 201
[2014]
교사 피드백이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문법 항목을 중심으로
신아다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교사 피드백과 동료 피드백이 한국어 다시 쓰기에 미치는 영향 비교
김민정
김민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교사 피드백 후 학습자의 다시쓰기가 한국어 쓰기 능력의 정확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세영
김세영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2009]
박사
교사 피드백 유형이 여성결혼이민자의 한국어 쓰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송운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學問 目的 韓國語 쓰기 敎育 硏究 : 韓國語 論證的 글쓰기를 中心으로
홍혜준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8]
‘학습자 평가표’를 활용한 쓰기 지도 방안 : 한국어 초급 단계 자유작문을 중심으로
계경임
건양대학교 대학원
[2014]
‘장르’와 ‘과정’의 통합적 쓰기 교육 방안 연구 :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정다운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딕토콤프(Dicto-Comp)’가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과 듣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민경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3]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88]
Teaching by principles-an interactive approach to language pedagogy
Brown, H, D.
Pearson Education
[2007]
Systematic reviews and meta-alalysis
Littell, J.
Oxford University Press
[2008]
Research synthesis and meta-analysis
Cooper, H.
Sage Publications
[2010]
Introduction to meta analysis
Borenstein, M.
Wiley
[2009]
' 한국어 쓰기 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