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교원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초등학교 교원의 태도탐구

' ‘동료교원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초등학교 교원의 태도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lementary school teachers
  • peer evaluation
  • teacher appraisal for professional development
  • 교원능력개발평가
  • 동료교원평가
  • 초등학교 교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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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료교원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초등학교 교원의 태도탐구' 의 참고문헌

  • 현정부의 교육평가 정책의 진단과 전망-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와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중심으로
    양길석 교육발전연구 26 (2) : 81 ~ 103 [2010]
  • 한국 교원정책의 쟁점과 교육의 질향상: 교원평가와 교원성과급
    전제상 교육이론과 실천 11 (2) : 143 ~ 191 [2001]
  • 학생과 학부모, 평가자로 적절한가?
    윤지희 교육개발 35 (2) : 33 ~ 36 [2007]
  • 학부모 및 학생의 교원평가 참여와 한계
    전제상 교육개발 35 (2) : 33 ~ 36 [2007]
  • 학교교육력 제고를 위한 ‘교원능력개발평가’ 정책 추진방향(시안)
  • 초등학교 학생은 교원을 어떻게 평가할까? :초등학교 학생의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 태도에 관한 사례 연구
    김영실 교육행정학연구 31 (3) : 73 ~ 96 [2013]
  • 초등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논의: 교원능력개발평가라는 거울을 통해
    강충열 이상우 교육과정연구 27 (2) : 183 ~ 203 [2009]
  • 중등교사의 실천적 교수역량에 대한 자기평가와 전문가평가의 비교 연구
    황은희 교육평가연구 21 (2) : 53 ~ 74 [2008]
  • 역사적 신제도주의 관점에서의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제한요인 분석
    박균열 교육정치학연구 20 (1) : 53 ~ 73 [2013]
  • 실행연구방법
    이용숙 학지사 [2005]
  • 복잡계 이론을 적용한 교원능력개발평가 정책결정 과정 분석
    권준 교육정치학연구 19 (4) : 177 ~ 210 [2012]
  • 무엇이 학교교육력제고를 막아서고 있나-교원평가와 부적격교원대책을 둘러싼 교육계의 갈등
    신관식 초등우리교육 : 154 ~ 156 [2005]
  • 단위학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2013년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행 기본계획
    교육부 [2013]
  • 다원적 교원평가제의 일원화 가능성 및 방안 탐색
    전제상 한국교원교육연구 26 (2) : 387 ~ 410 [2009]
  • 교육효과성 제고를 위한 통합적 접근의 교사평가체제 개선 연구
    김덕례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5]
  • 교육력 제고를 위한 교원평가의 방향과 과제
    서정화 한국교원교육연구 23 (2) : 365 ~ 384 [2006]
  • 교육과정 운영 자율화 소규모학교의 조직 효과성 사례연구
    석혜정 교육정치학연구 20 (3) : 1 ~ 28 [2013]
  • 교원평가제의 반교육성과 그 극복: 새로운 협동적 학습공동체 만들기의 시도
    심성보 교육개혁시민운동연대 주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주관 제2회 교원평가 대안 토론회 : 교원평가의 실상과 대안 [2007]
  • 교원평가의 현황과 과제
    김희규 박종현 정바울 주영효 한국교원교육학회 학술대회 : 63 ~ 115 [2014]
  • 교원평가, ‘속설’과 ‘진실’
    송원재 교육비평 19 : 6 ~ 17 [2005]
  • 교원정책의 쟁점과 전망
    신현석 사학 98 : 9 ~ 9 [2001]
  • 교원능력개발평가제에 대한 중등교사들의 인식
    김기회 경남대학교 대학원 [2009]
  • 교원능력개발평가제도의 운영성과 분석:시범학교를 중심으로
    김승태 한국인사행정학회보 10 (1) : 187 ~ 217 [2011]
  •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교장평가를 중심으로-
    김항중 교육방법연구 23 (2) : 355 ~ 383 [2011]
  •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전면시행과 사학현장의 과제-학부모ㆍ학생의 평가 참여를 위한 학교별 홍보ㆍ연수시급
    전제상 사학 125 : 36 ~ 43 [2009]
  •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시범운영 효과 분석
    김갑성 초등교육연구 24 (1) : 21 ~ 42 [2011]
  •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결과와 학교 특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전미정 한국교원교육연구 30 (1) : 179 ~ 200 [2013]
  • 박사
  •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따른 교원연수지원 요구분석
    전제상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369 ~ 394 [2010]
  •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정민숙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박사
  • 박사
  • 교원능력개발평가 평가지표에 대한 비판적 고찰
    조규진 교원교육 29 (1) : 53 ~ 70 [2013]
  • 교원능력개발평가 평가지표 수정․보완 및 특수교원(비교과교사)평가지표 개발연구
    박지혜 [2009]
  • 교원능력개발평가 제도의 타당성 분석
    원효헌 수산해양교육연구 23 (4) : 673 ~ 683 [2011]
  • 교원능력개발평가 정책에 대한 정부의 딜레마 상황 대응방식 분석
    한상윤 교육행정학연구 30 (4) : 25 ~ 51 [2012]
  • 교원능력개발평가 정책분석 및 발전방향 탐색
    이경호 한국교원교육연구 27 (3) : 43 ~ 68 [2010]
  • 교원능력개발평가 정책네트워크의 특성을 통한 정책과정 분석
    류민영 교육행정학연구 31 (2) : 227 ~ 255 [2013]
  • 교원능력개발평가 영양교사 평가지표와 문항의 중요도 및 수행도에 대한 영양교사들의 인식
    최희준 대한영양사협회 학술지 16 (2) : 146 ~ 159 [2010]
  • 교원능력개발평가 실시 원칙의 비판적 검토: 교직의 특성을 중심으로
    김도기 교육행정학연구 26 (1) : 343 ~ 367 [2008]
  • 교원능력개발평가 법제화의 쟁점과 과제
    고전 교육행정학연구 29 (4) : 125 ~ 144 [2011]
  • 교원능력개발평가 만족도조사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인식 분석
    김이경 교육행정학연구 30 (4) : 279 ~ 303 [2012]
  • 교원능력개발평가 과정에서 초등학교 교사의 대응에 관한 사례 연구
    김상일 교육행정학연구 31 (2) : 173 ~ 202 [2013]
  •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의 인사연계모형탐색
    박지혜 교육논총 29 : 103 ~ 122 [2010]
  • 교사 전문성 담론의 성격 분석 : 이명박 정부 교원정책을 중심으로
    손준종 교육정치학연구 17 (4) : 91 ~ 119 [2010]
  •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메타평가
    권순달 교육평가연구 24 (3) : 527 ~ 548 [2011]
  • 2013년 교원능력개발평가 제도개선 정책연구
    이수정 [2014]
  • 2012년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 분석 및 매뉴얼 개발 연구
    김갑성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