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축 반응훈련 원리를 적용한 배드민턴 놀이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놀이자발성 및 운동협응성에 미치는효과

' 중심축 반응훈련 원리를 적용한 배드민턴 놀이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놀이자발성 및 운동협응성에 미치는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 autism spectrum disorder
  • badminton play
  • motor coordination
  • pivotal response training
  • play spontaneity
  • 놀이자발성
  • 배드민턴
  • 운동협응성
  • 자폐성 장애 아동
  • 중심축 반응훈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10 0

0.0%

' 중심축 반응훈련 원리를 적용한 배드민턴 놀이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놀이자발성 및 운동협응성에 미치는효과' 의 참고문헌

  • 한국형 아동기 자폐증 평정척도의 표준화 연구 신뢰도 타당도 및 진단 분할점산출
    신민섭 한국심리학회지 17 (1) : 1 ~ 15 [1998]
  • 평형성 활동 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이동운동기술에 미치는 영향
    최범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3 (2) : 81 ~ 95 [2005]
  • 퍼펙트 배드민턴
    임완기 도서출판 홍경 [2000]
  • 트레킹 프로그램이 발달장애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익동 지적장애연구 14 (3) : 239 ~ 259 [2012]
  • 박사
  • 초등학교 자폐아동을 위한 또래-주도 중심축 반응훈련이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남경 특수교육 7 (1) : 215 ~ 235 [2008]
  • 지도방법 유형에 따른 경도발달장애 아동의 기본운동기술의 변화
    김지태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5 (3) : 51 ~ 67 [2007]
  • 박사
  • 자폐아의 체격과 체력에 관한 연구
    김경숙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3 (1) : 41 ~ 54 [1995]
  • 자폐아동의 기본운동교육프로그램 참가가 지각운동능력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창섭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1 (1) : 109 ~ 120 [2003]
  • 자폐성장애 아동의 관심 및 흥미를 활용한 중재연구 문헌분석
    이종희 자폐성장애연구 13 (2) : 41 ~ 63 [2013]
  • 자폐범주성장애: 중재와 치료
    Simpson, R. E. 시그마프레스 [2005]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한 중심축 반응 훈련 중재의 메타분석- 단일대상 연구를 중심으로 -
    김미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4 (3) : 1 ~ 23 [2012]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의 중심축반응훈련 중재연구에 관한 문헌 분석
    김은경 자폐성장애연구 9 (1) : 101 ~ 122 [2009]
  • 자기진술을 활용한 심리운동중재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운동모방 및 자발적 언어행동에 미치는 효과
    송호준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1) : 165 ~ 192 [2012]
  • 박사
  • 움직임교육이 자폐아동의 협응력에 미치는 효과
    홍양자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0 (2) : 81 ~ 88 [2002]
  • 운동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기능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박재성 한국 스포츠 리서치 15 (6) : 1289 ~ 1298 [2004]
  • 아동중심 심리운동 중재가 지적장애아동의 자발성에 미치는 사례연구
    공마리아 재활심리연구 14 (1) : 43 ~ 56 [2007]
  • 박사
  • 심리운동 이해
    Zimmer, R.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2005]
  • 승마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아동의 심리적 정서에 미치는 영향
    정우영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6 (46) : 1003 ~ 1012 [2011]
  • 스테이션 교수전략 배드민턴 프로그램이 경도정신지체학생의 건강체력에 미치는 효과
    김효주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수중운동이 발달장애아동의 좌-우 골반기울기 변화 및 신체 협응력에 미치는 영향
    조성봉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7 (4) : 127 ~ 147 [2009]
  • 수영 프로그램이 발달장애아동의 건강체력 및 운동체력에 미치는 영향
    정해영 지적장애연구 12 (4) : 363 ~ 380 [2010]
  • 박사
  • 또래집단 활동의 치료적 요인 분석
    송영혜 정서·행동장애연구 22 (1) : 233 ~ 253 [2006]
  • 동작 개념화 교육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운동수행에 미치는 효과
    주민성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8 (3) : 139 ~ 154 [2010]
  • 놀이지향적 감각운동이 자폐성장애학생의 운동능력에 미치는 영향
    서연태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7 (2) : 31 ~ 46 [2009]
  • 감각통합훈련이 발달장애유아의 운동기획 및 공간지각 능력에 미치는 효과
    강대옥 류정숙 박재국 특수아동교육연구 8 (1) : 247 ~ 267 [2006]
  • 감각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장애아동의 상동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성종 재활심리연구 16 (1) : 1 ~ 20 [2009]
  • educational programming
    Bender, W. N. Simon & Schuster [1996]
  • The world of the autistic child
    Siegel, B. Oxford University Press [1996]
  • The playfulchild : Measurement of a disposition to play
    Barnett, L. A. Play & Culture 4 : 51 ~ 74 [1991]
  • The effects of social skills curricula : Now you see them, now you don’t
    DuPaul, G. J. School Psychology Quarterly 9 : 113 ~ 132 [1994]
  • The Ziggurat Model: A Framwork for Desinging for High -Functioning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Aspy, R. AAPC [2011]
  • The Relationship of Motor Skills and Social Communicative Skills in School-Aged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MacDonald, M. Adapted Physical Activity Quarterly 30 : 271 ~ 282 [2013]
  • Teaching reciprocal imitation skills to young children with autism using a naturalistic behavioral approach : Effects on language, pretend play, and joint attention
    Ingersoll, B.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6 (4) : 487 ~ 505 [2006]
  • Teaching Social skills to people with autism
    Weiss, M. J. Behavior Modification 25 (5) : 785 ~ 802 [2001]
  • Sponsorship and the Olympic Games : The consumer perspective
    Sandler, D. M. Sport Marketing Quarterly 2 (3) : 38 ~ 43 [1993]
  • Social skills development in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 A review of the intervention research
    Whitem, S. W.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7 : 1858 ~ 1868 [2007]
  • Social & Communication Development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Early Identification, Diagnosis, & Intervention
    Charman, T. Guilford Press [2006]
  • Recess is time-in : Peers to improve social skills of children with autism
    Harper, C. B.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8 : 815 ~ 826 [2008]
  • Playfulness and divergent thinking : A investigation of their relationship at the kingdergarten level
    Liberman, J. N. The Journal of Generic Psychology 107 : 219 ~ 224 [1965]
  • Playfulness : definition, design, and measurement
    Barnett, L. A. Play & Cuture 3 : 319 ~ 336 [1990]
  • Pivotal response intervention Ⅱ : Preliminary long-term outcome data
    Koegel, L. K.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24 (3) : 186 ~ 198 [1999]
  • Movement Assessment Battery for Children-2 Examiner’s Manual
    Henderson, S. E. Pearson Assessment [2007]
  • Including children with autism in general education classroom : A review of effective strategies
    Harrower, J. K. Behavior Modification 25 : 762 ~ 784 [2001]
  • Fundamental movement skills and autism spectrum disorders
    Staples, K. L.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0 (2) : 209 ~ 217 [2010]
  • Effects of socidramatic play training onf children with autism
    Throp, D. M.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 25 (3) : 265 ~ 282 [1995]
  • Effects of socidramatic play training on children with autism
    Throp, D. M.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25 (3) : 265 ~ 282 [1995]
  •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disorders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2013]
  • Arsenic in Drinking Water 2001 Update
    NRC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y Press [2001]
  • Advances in behavioral assessment of children and families, 5
    Koegel, R. L. Jessica Kingsley : 65 ~ 82 [1991]
  • ADHD 아동의 운동협응성이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송호준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9 (3) : 241 ~ 264 [2010]
  • A contextualized framework for social skills assessment, intervention, and generalization
    Sheridan, S. M. School Psychology Review 28 : 84 ~ 103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