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에스노그래피를 통한 지하철 티켓 발매기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 비디오 에스노그래피를 통한 지하철 티켓 발매기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ubway ticket machine
  • user experiance
  • video ethnography
  • 비디오 에스노그래피
  • 사용자 경험
  • 지하철 티켓 발매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81 0

0.0%

' 비디오 에스노그래피를 통한 지하철 티켓 발매기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컨텍스트(Context)중심의 UX디자인 방법론
    박남춘 한국통신학회 29 (7) : 56 ~ 61 [2012]
  • 컨텍스트(Context) 관점의 사용자 경험(UX) 프레임워크(Framework) 연구
    이혜진 홍익대학교 [2014]
  • 제품의 무형적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산업디자인 방법론 -문학적 그리고 행태 심리적 접근방법 중심으로-
    황성걸 조형미디어학 15 (3) : 257 ~ 266 [2012]
  • 사용자행동요인에 따른 사용편의성에 관한 연구: 지하철 티켓 발매기 조작 패널 디자인을 중심으로
    자신 국민대학교 [2011]
  • 사용자 인지과정을 고려한 승차권 자동발매기(ATIM) UI디자인에 관한 연구- 서울역 승차권 자동발매기 발권절차를 중심으로
    정유진 상명대학교 [2011]
  • 사용자 경험중심의 정보디자인체계 연구
    오병근 서울대학교 [2007]
  • 동적환경 내에서의 사용자 니즈 파악을 위한 비디오 관찰법에 관한 연구
    윤종관 디자인학연구 (38) : 22 ~ 23 [2000]
  • 경험디자인의 요소
    Jesse James Garrett 한솜미디어 [2003]
  • http://www.wikipedia.org/
  • http://www.seoulmetro.co.kr/main.action
  • http://www.ktdb.go.kr/web/guest/418
  • http://help.ethnohub.com/guide/aeiou-framework
  • UX Design
    노주환 멘토르 : 18 ~ [2011]
  • Design Research: Methods and Perspectives
    Brenda Laurel The MIT Press : 30 ~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