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그림에 나타난 이상적인 집과 거주환경의 특성 - 2014년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내가 살고 싶은 집’ 그리기대회를 대상으로 -

박성신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초등학생 그림에 나타난 이상적인 집과 거주환경의 특성 - 2014년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내가 살고 싶은 집’ 그리기대회를 대상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rawing
  • dwelling
  • elementary school students
  • house
  • jeonlabuk-do
  • 거주환경
  • 그림
  • 전라북도
  • 초등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98 0

0.0%

' 초등학생 그림에 나타난 이상적인 집과 거주환경의 특성 - 2014년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내가 살고 싶은 집’ 그리기대회를 대상으로 -' 의 참고문헌

  • 청년 세대, ‘집’의 의미를 묻다 : 고시원 주거 경험을 중심으로
    정민우 한국사회학 45 (2) : 130 ~ 175 [2011]
  • 집의 의미에 대한 심리학적 접근
    박은아 이연정 한국심리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 집, 정주와 변주의 공간
    손희정 대중서사연구 (25) : 41 ~ 69 [2011]
  • 주거환경이 초등학생의 성장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배정 주거환경 5 (2) [2007]
  • 주거환경과 학령기 아동 인성간의 상관성 연구
    황연숙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13 (2) : 142 ~ 149 [2004]
  • 주거의 의미에 관한 현상학적 고찰
    손세관 대한건축학회논문집 6 (2) [1990]
  • 아파트에 거주하는 취학 아동의 행태와 주거환경에 대한 주관적 반은
    심순희 건국대학교 생활문화예술논집 20 [1997]
  • 아파트가정과 단독주택가정의 환경 차에 따른아동교육의 과제모색을 위한 연구
    김진규 성균관대학교대학원 [1982]
  • 볼노우의 인간학적 공간론에 있어서 '거주'의 의미
    강학순 현대유럽철학연구 (16) : 5 ~ 32 [2007]
  • 근대주거의 공간적 배치
    이진경 건축문화 [2000]
  • 국가통계포탈
  • 공간과 거주의 현상학 - 볼노오의 공간이해를 중심으로 -
    김재철 철학논총 56 (2) : 367 ~ 391 [2009]
  • Space for Children: The Built Environment and Child Development
    Moore G. T. Plenum Press : 41 ~ 72 [1987]
  • Significance of Home Environments as Proxy Indicators for Early Childhood Care and Education
    Iltus, S. [2007]
  • Readings in existential phenomenology
    Bollow, O. F. Prentice-Hall : 178 ~ 186 [1961]
  • Psychotherapy of the Lived Space: A Phenomenological and Ecological Concept
    Fuchs, T. American Journal of Psychotherapy 61 (4) [2007]
  • About the House:Lévi-Strauss and Beyond
    Carstern,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