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하정남(Ha, Jung-Nam)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하정남(Ha, Jung-Nam)
주제어
Emotional Intelligence
Hotel Employee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
turn over intention
감성지능
심리적 계약위반
이직의도
호텔종사원
참고문헌( 76)
유사주제 논문( 6,552)
공익사업 2,357건
이직의도 1,919건
turn over intention 767건
emotional intelligence 678건
감성지능 560건
호텔종사원 99건
심리적 계약위반 92건
hotel employee 63건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 17건
인용/피인용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이직의도의 관 ...
'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emotional intelligence
hotel employee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
turn over intention
감성지능
심리적 계약위반
이직의도
호텔종사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6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2,358
0
0.0%
주제어
emotional intelligence
679
0
0.0%
hotel employee
64
0
0.0%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 ...
18
0
0.0%
turn over intention
768
0
0.0%
감성지능
561
0
0.0%
심리적 계약위반
93
0
0.0%
이직의도
1,920
0
0.0%
호텔종사원
100
0
0.0%
계
6,56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호텔직원의 감성지능이 조직시민행동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LMX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규엽
외식경영연구 11 (4) : 419 ~ 444
[2008]
호텔종업원의 직장-가정갈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광
관광연구 22 (3) : 205 ~ 218
[2007]
호텔종사원이 지각하는 심리적 계약위반이 근로의욕과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경도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0]
호텔종사원이 지각하는 고객관련 스트레스가 감정노동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한기완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4]
호텔종사원의 직무특성과 직무만족, 경력몰입, 이직의도 및 경력변경의도와의 관계 연구
김영화
관광연구 24 (2) : 65 ~ 86
[2009]
호텔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에 따른 소진이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재희
호텔리조트연구 8 (2) : 137 ~ 154
[2009]
박사
호텔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과 근로의욕 및 직무태도간의 관계 : 식음료 종사원을 중심으로
최린선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12]
호텔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태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김진강
Tourism Research (33) : 177 ~ 197
[2011]
호텔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금창
관광학연구 30 (6) : 113 ~ 133
[2006]
호텔기업의 교육훈련구성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효율성지각, 자기효능감, 조직기반자긍심의 매개효과
이병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호텔 종사원이 지각하는 조직공정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관계결속의 조절 효과 -
이현소
Tourism Research 38 (1) : 163 ~ 187
[2013]
호텔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형섭
관광연구 19 (3) : 12 ~ 224
[2005]
호텔 종사원의 멘토 지각에 따른 거래⋅관계 심리적계약위반이 조직후원인식에 미치는 영향
송지준
관광연구 19 (3) : 11 ~ 201
[2005]
호텔 종사원의 감성지능과 자기오락화능력이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중국 5성급 호텔 종사원을 대상으로
조자남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호텔 식음료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직장생활의 질(QWL)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임형철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14]
호텔 구성원의 역할 스트레스 요인, 소진, 이직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김지희
관광연구 25 (3) : 139 ~ 159
[2010]
항공사 승무원의 직업존중감이 직무만족, 이직성향에 미치는 영향: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의 비교연구
정우철
관광레저연구 22 (5) : 165 ~ 184
[2010]
팀장의 리더십이 구성원의 경력몰입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박동수
기업경영연구 17 (3) : 1 ~ 22
[2010]
박사
카지노 관리자의 비인격적 감독이 딜러의 직장 내 일탈행동에 미치는 영향 : 딜러의 감성지능을 조절효과로
김정심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2]
카지노 고객불량행동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여향: 소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승영
서비스산업연구 9 (2) : 139 ~ 156
[2012]
직무 스트레스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변혁적 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이수광
관광연구저널 22 (1) : 19 ~ 30
[2008]
종합병원간호사의 감정노동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박수미
보건사회연구 33 (3) : 540 ~ 564
[2013]
박사
조직구성원의 감성지능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필주
황필주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7]
일선 호텔직원의 임파워먼트, 고객언어폭력 및 감정고갈 간의 구조적 관계 - 고객언어폭력과 감정고갈 간에 개인 대처자원으로서 고객지향성의 조절역할 -
김태구
외식경영연구 15 (3) : 29 ~ 56
[2012]
인지 및 정서차원의 심리적 계약위반이 이직의도와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직장가족주의의 역할을 중심으로
박윤
한국행정학보 48 (1) : 107 ~ 131
[2014]
외식 종사원의 직무 스트레스 요인이 직무 만족 및 이직 의도에 미치는 효과 - 사회적 지원과 대처 전략의 효과 검증 -
김영훈
한국조리학회지 16 (4) : 206 ~ 219
[2010]
여행업종사자의 이직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연구: 항공업무담당자를 중심으로
곽대영
관광연구저널 21 (4) : 227 ~ 243
[2007]
여행사 직원의 감정노동과 고객지향적 판매행동의 관계 연구 : 사회적 지원과 감성지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현묵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2]
심리적 계약위반이 사회적 후원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순
관광레저연구 26 (1) : 209 ~ 223
[2014]
박사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조직유효성의 관계에서 정서적 성향의 조절효과 분석
주은혜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1]
상장여행사 종사원들의 직업존중감이 직무만족과 조직시민행동 및 이직의도와의 관계
양재영
관광연구저널 27 (3) : 77 ~ 96
[2013]
사회복지사의 이직의도 형성과정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강길현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3]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이 직업존중감, 직장만족, 이직의도와의 영향관계: 상장과 비상장여행사 비교 중심으로
박영진
호텔경영학연구 22 (3) : 265 ~ 282
[2013]
박사
경영인과 특수관계에 있는 조직구성원의 심리적 계약 위반이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준모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2009]
거래특성 요인과 신뢰의 영향을 고려한심리적 계약위반의 반응김태은
김태은
인사조직연구 10 (1) : 195 ~ 233
[2002]
When employee feel be trayed: a model of how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 develops
Morrison, E. W.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2 : 226 ~ 256
[1997]
Violating the psychological contract not the exception but then on
Robinson, S. L.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5 : 245 ~ 259
[1994]
Unfriendly customers as a social stressor: An indirect antecedent of service employees’ quitting intention
Walsh, G.
European Management Journal 29 (1) : 67 ~ 78
[2011]
Understanding Organizational Behavior
Argyris, C.
Dorsey Press
[1960]
Trust and the breach of the psychological contract
Robinson, S. L.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41 : 185 ~ 210
[1996]
The role of perceived violation in determining employees' reactions to psychological contract breach
Suazo, M. M
Journal of Leadership & Organizational Studies 12 : 24 ~ 36
[2005]
The impact of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s on exit, voice, loyalty, and neglect
Turnley, W. H.
Human Relations 52 (7) : 895 ~ 912
[1999]
The impact of personality on psychological contracts
Raja, U.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7 : 350 ~ 367
[2004]
The development of psychological contract breach and violation: A longitudinal study
Robinson, S. R.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1 : 525 ~ 546
[2000]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llen, N. J.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 1 ~ 8
[1990]
The Emotional Quotient Inventory(EQ-i): Technical manual
Bar-On, R.
Multi-Health Syste
[1997]
The Effects of Leader and Follower 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 An Exploratory Study?
Wong, C. S.
The Leadership Quarterly 13 : 243 ~ 274
[2002]
The Contracts of individuals and Organizations
Rousseau, D. M.
Research in Organizational Behavior 15 : 1 ~ 43
[1993]
Role definitions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The importance of under-standing the employee's perspective
Morrison, 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7 : 1543 ~ 1567
[1994]
Re-examining the Effort s of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s : Unmet Expectations and Job Dissatisfaction as Mediators
Turnley, W. H.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1 : 25 ~ 42
[2000]
Psychological success and the boundary less career
Mirvis. P. H.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5 (4) : 365 ~ 380
[1994]
Psychological contracts in organizations: Understanding written and unwritten agreements
Rousseau, D. M.
Sage
[1995]
Psychological contracts and OCB: The effect of unfulfilled obligations on civic virtue behavior
Robinson, S. L.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6 : 289 ~ 298
[1995]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s during corporate restructuring
Turnley, W. H.
Human Resource Management 37 : 71 ~ 83
[1998]
Psychological Contracts in Organizations thousand man
Rousseau, D. M.
Sage
[1995]
Psychological Contracting and Newcomer Socialization
Nelson, D. L.
Journal of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6 (7) : 55 ~ 72
[1991]
Organizational psychology: An experiential approach
Kolb, D. A.
Prentice Hall
[1971]
Organizational Psychology
Schein E. H.
Prentice Hall Inc
[1980]
Not so Different After All:A Cross-Discipline View of Trust
Roussean, D. M.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3 : 393 ~ 404
[1998]
New hire perceptions of their own and their employer’s obligations : A study of psychological contracts
Rousseau, D. M.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1 : 389 ~ 400
[1990]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turnover intention and turnover : Path analysis based on meta-analytic findings
Tett, R. P.
Personnel Psychology 46 : 259 ~ 291
[1993]
Job satisfaction and psychological well-being as nonadditive predictors of workplace turnover
Wright, T. A.
Journal of Management 33 (2) : 141 ~ 160
[2007]
Job satisfaction and intent to leave
Hellman, C. M.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37 : 677 ~ 689
[1997]
Intelligence and its uses
Thorndike, E. L.
Harper's Magazine 140 : 227 ~ 235
[1920]
Faciltating New Deals
Herriot, P.
Human Resource Management Journal 7 (1) : 45 ~ 56
[1997]
Emotional Intelligence:Why it can matter more than IQ
Goleman, D.
Bantam Books
[1995]
Emotional Intelligence in the Workplace: Exploring it’s Effects on Occupational Stress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Nikolaou, L.
International Journal of Organizational Analysis 10 (4) : 327 ~ 342
[2002]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Salovey, P.
Cognition & Personality 9 : 185 ~ 211
[1990]
Consequences of psychological contract violations for is personnel
Chiang, J. C.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 (Summer) : 78 ~ 87
[2012]
Commitment in the workplace
Macneil, J. P.
Sage Publications
[1985]
Changing the Deal While Keeping the People
Rousseau, D. M.
Academy ofManagement Executive 10 : 50 ~ 61
[1995]
Changing obligations and the psychological contract : A longitudinal study
Robinson, S. L.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7 : 137 ~ 152
[1994]
Building the bottom line by developing the frontline:Career development for service employees
Jackson, D. W., Jr.
Business Horizons 52 (3) : 279 ~ 287
[2009]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les person job satisfaction: meta-analysis and assessment of casual effects
Brown, S. P.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 63 ~ 77
[1993]
A reexamination of the Mobely, Horner and Holling worth model of turnover: A useful replication
Coverdale, S.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cademy of Management
[1980]
2014년 연간 및 1/4분기 관광산업 경기, 관광지출 전망조사
이성태
[2013]
'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