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기업 직원이 지각하는 재미유발요인이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외식기업 직원이 지각하는 재미유발요인이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fun factor
  • job satisfaction
  • organizational commitment
  • 재매
  • 재미유발요인
  • 조직몰입
  • 직무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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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기업 직원이 지각하는 재미유발요인이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진영 관광연구 26 (5) : 315 ~ 328 [2011]
  • 호텔 종사원들의 고용불안정성에 대한 지각과 조직신뢰, 조직유효성 간의 구조적 관계
    여인주 외식경영연구 16 (5) : 237 ~ 260 [2013]
  • 호텔 식음료 종사원이 지각하는 관리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팔로워십과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안현모 외식경영연구 14 (4) : 447 ~ 466 [2011]
  •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두산동아 [1999]
  • 펀경영리더십
    한광일 미라클북 [2007]
  • 펀(fun) 경영과 펀 리더십 행동이 직무스트레스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이연재 대한경영학회지 21 (3) : 1029 ~ 1058 [2008]
  • 펀(Fun) 경영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복만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8 (1) : 81 ~ 95 [2010]
  • 특1급 호텔 식음료 직원의 조직신뢰, 조직시민행동,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의 다차원적 관계 분석
    이규태 관광연구저널 26 (2) : 347 ~ 364 [2012]
  •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서비스 지향성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간의 다차원 관계
    김맹진 관광연구 25 (4) : 297 ~ 315 [2010]
  • 직장인의 일에 대한 재미지각척도 개발 및 구성타당도 검증
    박정열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7 (2) : 241 ~ 260 [2011]
  • 직무자율성, 직무만족, 정서적 조직몰입과 지식공유행동의 구조적 영향관계 - 서울시 특1급 호텔 종사자를 대상으로 -
    이홍재 관광연구 28 (3) : 145 ~ 168 [2013]
  • 중학교 체육수업의 재미 촉진요인과 저해요인
    백성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7 (2) : 99 ~ 116 [2000]
  • 조직후원인식이 신뢰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 체인레스토랑 VIPS 직원들을 대상으로 -
    권기준 호텔경영학연구 18 (3) : 153 ~ 170 [2009]
  • 조직행위론
    신유근 다산출판사 [1990]
  • 재미진화모형을 적용한 여가체험-프로야구와 프로축구를 중심으로-
    고동우 관광레저연구 16 (2) : 85 ~ 105 [2004]
  • 재미에 관한 아동의 암묵적 지식과 플로우와의 관계 분석
    조은예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2 (1) : 115 ~ 132 [2008]
  • 외식업체 직원의 개인특성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인구통계적 특성의 조절효과
    어윤선 외식경영연구 15 (2) : 175 ~ 195 [2012]
  • 외식기업 직원들의 장애인 고용인식과 장애인 고용만족도에 관한 연구 -장애인 고용 기업을 중심으로-
    어윤선 외식경영연구 17 (1) : 113 ~ 134 [2014]
  • 외식기업 관리자 교육프로그램이 자기효능감과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황서현 외식경영연구 15 (3) : 289 ~ 312 [2012]
  • 여가경험의 변화 과정 : 재미진화모형
    고동우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논문집 : 465 ~ 471 [2002]
  • 스포츠 동기요인으로서의 재미; 개념 및 관련연구
    김병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3 (2) : 99 ~ 122 [1996]
  • 스키 및 스노보드 강습의 재미요인이 운동몰입경험과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찬규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1 (3) : 27 ~ 37 [2006]
  • 디지털 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
    김학진 [2007]
  • 댄스스포츠의 재미요인과 여가몰입 및 여가만족의 관계
    김영미 한국체육학회지 44 (6) : 193 ~ 202 [2005]
  • 대학 스포츠 동아리 학생들의 재미요인이 운동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지혜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0 (40) : 821 ~ 831 [2010]
  • 기업체 남녀 관리자의 직무만족 구성요소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손주영 여성연구 (1) : 81 ~ 116 [2011]
  • The role of emotional exhaustion in sales force attitude and behavior relationships
    Babakus, 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7 : 58 ~ 70 [1999]
  • The psychology of emotions
    Izard, C. E. Plenum [1991]
  • The need for and meaning of positive organizational behavior
    Luthans, F.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3 : 695 ~ 706 [2002]
  • The Psychology of Leisure
    Neulinger, J. SP medical and scientific [1981]
  • The Evolving Self: A Psychology for the Third Millennium
    Csikszentmihalyi, M. HarperCollins [1993]
  • Skilled xonsumption and UK ski holidays
    Scanlan, T. K. Tourism Management 17 (1) : 25 ~ 34 [1992]
  •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psychological attachment : The effects of compliance, identification and internalization on pro-social behave
    O'Reilly, Ⅲ, C.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1 (1) : 492 ~ 499 [1986]
  • On the casual ordering of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Curry, J. P.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9 : 847 ~ 858 [1986]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 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num [1985]
  • Intrinsic motivation
    Deci, E. L. Plenum [1975]
  • Herbert’s proposal and their applicability to the hotel industry
    Chitiris, L. Hospirality Education and Research Journal 12 : 67 ~ 76 [1988]
  • Factorial analysis of organizational performance
    Seashore, S. E.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12 : 377 ~ 395 [1967]
  • Essentials of Management and Organizational Behavior
    Schermerhorn, J. R. John Wiley and Sons [1996]
  • Empowering service employee : what, why, how, when
    Bowen, D. E. Sloan Management Review 36 (4) : 73 ~ 84 [1995]
  • Employee Relations Today
    Maister, D. H. Wiley Online Library [2001]
  • Employee Organizational Linkages: 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Mowday, R. T. Academic Press [1982]
  • Dual commitment and labor-management relationship climates
    Angle, H.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9 (1) : 31 ~ 50 [1986]
  • Creating customer-oriented employee: the case in home health care
    Hoffman, K. D.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11 (2) : 24 ~ 32 [1991]
  • Commitment to organizations and occupations extension and test of a three-component conceptualization
    Meyer, J. P.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8 (4) : 538 ~ [1993]
  • Children in sport
    Gould, D Human Kinetics : 161 ~ 178 [1988]
  • Building organizational commitment : The socialization of managers in work organization
    BuchananⅡ, B.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19 : 533 ~ [1974]
  • Beyond the Intrinsic-Extrinsic Dichotomy; Self-determination in motivation and learning
    Rigby, C. S. Motivation and Emotions 16 : 165 ~ 185 [1992]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and commitment in turnover models: A re-analysis using latent variable structural equation methods
    Williams, L. J.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1 (2) : 219 ~ 231 [1986]
  • An investigation of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a ample of chinese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s
    Wu, L. Nurse Education Today 26 (4) : 304 ~ 314 [2006]
  • A three-component conceptualization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Meyer, J. P.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1 : 61 ~ 89 [1991]
  • A causal model of turnover for nurses
    PPrice, J. L.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4 (3) : 543 ~ 565 [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