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심도 및 환경관심도에 따른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인식 차이

' 건강관심도 및 환경관심도에 따른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인식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wareness
  • credibility
  • environmentalconcern
  • gap
  • healthconcern
  • purchase intention
  • qualitycertifiedagriculturalproducts
  • usda
  • willingness to pay
  • 건강관심도
  • 농산물품질인증제
  • 우수관리인증
  • 친환경농산물
  • 환경관심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32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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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관심도 및 환경관심도에 따른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인식 차이' 의 참고문헌

  • 환경의식적 소비행동과 관련 매개변인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일본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 구매를 중심으로-
    남상민 일본근대학연구 (29) : 407 ~ 424 [2010]
  • 한국농정신문 2014.02.16
    [2014]
  •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
    이향미 강원농업생명환경연구 25 (1) : 55 ~ 67 [2013]
  • 친환경농업 발전을 위한 제주형 로컬푸드시스템 도입방안 : 1 ~ 159
    강승진 [2010]
  • 친환경농산물의 지불의사금액 분석과 그린 마케팅 전략-수도권 소비자를 중심으로-
    허승욱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2 (3) : 317 ~ 332 [2004]
  • 친환경농산물의 소비 성향과마케팅 전략
    김창길 [2008]
  • 친환경농산물의 구매요인이 재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자녀를 통한 간접경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임해진 산업경제연구 26 (6) : 2633 ~ 2654 [2013]
  • 친환경농산물 인증마크의 이미지, 인지도, 공신력 및 구매의도간 영향관계 분석
    김성혁 외식경영연구 15 (6) : 359 ~ 383 [2012]
  • 친환경농산물 소비행태 조사 -대형할인마트 고객을 중심으로-
    이유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지 24 (2) : 111 ~ 123 [2009]
  • 친환경농산물 구매 실태와 영향요인 분석
    황창주 한국자치행정학보 24 (1) : 123 ~ 145 [2010]
  • 친환경 농산물의 인증제도 및 정책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조사연구
    신철노 [2009]
  • 친환경 농산물 정보시스템
  • 충북 지역 학부모의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인식이 친환경 농산물 이용에 미치는 영향
    최미경 한국식품영양학회지 23 (2) : 269 ~ 275 [2010]
  • 충남지역 친환경 급식의 날 운영에 따른 초․중학생의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인식 및 급식만족도
    정지형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42 (1) : 114 ~ 119 [2013]
  • 주부들의 생활양식유형에 따른 유기농산물 구매특성 분석
    강이주 소비문화연구 11 (1) : 1 ~ 20 [2008]
  • 장애인의 건강관심도, 건강실천행위 그리고 건강수준간의 구조분석
    박기수 예방의학회지 32 (3) : 274 ~ 288 [1999]
  • 인구주택총조사
    통계청 [2010]
  • 유기농산물구매 및 추가지불가격 영향요인 분석
    허경옥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9 (2) : 77 ~ 92 [2005]
  • 우수농산물 관리제도에 대한 소비자, 생산자, 유통업계의 인식에관한 연구
    박재홍 식품유통연구 21 (4) : 93 ~ 110 [2004]
  • 우리나라 국민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의 변화 및 사회적 기반
    양종희 한국사회학 26 (2) : 47 ~ 63 [1992]
  • 외식기업 Below The Line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행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 안전농산물생산과 GAP제도
    김석철 농약과학회지 9 (1) : 1 ~ 10 [2005]
  • 안전농산물 생산에 관한 농업인의 인식실태 분석과 시사점
    이철희 식품유통연구 24 (1) : 141 ~ 163 [2007]
  • 식품이력추적시스템의 신뢰성과 사회적 영향이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친환경농산물을 중심으로
    김문명 외식경영연구 16 (3) : 7 ~ 25 [2013]
  •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 인식 및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김상오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6 (1) : 21 ~ 42 [2008]
  • 소비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친환경 농산물 소비 행동 분석 연구
    이연정 한국외식산업학회지 5 (2) : 103 ~ 126 [2009]
  • 소비자의 식품안전에 대한 태도와 친환경농산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김성숙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5 (6) : 15 ~ 32 [2007]
  • 박사
  • 소고기이력제가 기술수용모델에 미치는 영향
    김태순 외식경영연구 16 (5) : 193 ~ 216 [2013]
  • 브랜드의 외재적 속성이 소비자의 지각된 품질, 지각된 위험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스포츠화의 브랜드 인지도, 매장 이미지, 지각된 가격을 중심으로
    최호림 경희대학교 [2009]
  •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및 브랜드 애호도의 구조적 관계 - 금융브랜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안길상 광고연구 (69) : 115 ~ 137 [2005]
  • 미국 농무부 NOP
  • 로하스 소비성향에 따른 외식행동 차이에 관한 연구
    최유리 외식경영연구 16 (3) : 27 ~ 48 [2013]
  • 로컬푸드의 브랜드자산이 소비자 만족과 고객충성도에미치는 영향- 완주 로컬푸드를 중심으로 -
    이보순 외식경영연구 17 (4) : 367 ~ 393 [2014]
  • 대구지역 중학생들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과 인증마크 신뢰 정도
    장지연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18 (4) : 324 ~ 332 [2013]
  • 농산물 품질인증제도와 안전성 조사제도의 발전방향
    김명환 [1998]
  • 농산물 품질인증 제도 현황 및 실태분석
    김용복 강원 농업생명환경연구 24 (4) : 57 ~ 68 [2012]
  • 농산물 품질인증 실태와 민간위탁 방향
    김동민 농업경영· 정책연구 27 (2) : 41 ~ 64 [2000]
  • 농산물 이력추적관리에 관한 생산자소비자인식 연구
    이철희 식품유통연구 22 (1) : 157 ~ 176 [2005]
  •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양웅 광고학연구 18 (4) : 153 ~ 184 [2007]
  • 건강관심도와 친환경농산물 구매행위와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이상엽 한국자치행정학보 25 (1) : 77 ~ 100 [2011]
  • Who are organic food consumers? A compilation and review of why people purchase organic food
    Hughner, R. S. Journal of consumer behaviour 6 (2) : 94 ~ 110 [2007]
  • The value of collective reputation for environmentally-friendly production methods : The case of Val di Gresta
    Scarpa, R. Journal of Agricultural & Food Industrial Organization 5 (1) : 1 ~ 18 [2007]
  • The role of perceived product quality and overall satisfaction on purchase intentions
    Tsiotsou, R.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0 (2) : 207 ~ 217 [2006]
  • The role of health consciousness, food safety concern and ethical identity on attitudes and intentions towards organic food
    Michaelidou, N.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2 (2) : 163 ~ 170 [2008]
  • The public health implications of consumers' environmental concern and their willingness to pay for an eco?friendly product
    Royne, M. B. Journal of Consumer Affairs 45 (2) : 329 ~ 343 [2011]
  • The importance of beliefs and purchase criteria in the choice of eco-labeled food products
    Grankvist, G. Journal of Environmental Psychology 21 (4) : 405 ~ 410 [2001]
  • The health consciousness myth : Implications of the near independence of major health behaviours in the North American population
    Newsom, J. T. Social Science and Medicine 60 : 433 ~ 437 [2005]
  •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The journal of marketing
    Morgan, R. M. The journal of marketing : 20 ~ 38 [1994]
  •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loyalty
    Chaudhuri, A. Journal of marketing 65 (2) : 81 ~ 93 [2001]
  • Targeting Consumers Who Are Willing to Pay More for Environmentally-Friendly Products
    Laroche, M.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8 (6) : 503 ~ 520 [2001]
  • Subjective Norms, Attitudes and Intentions of Finnish Consumers in Buying Organic Food
    Tarkiainen, A. British Food Journal 107 (11) : 808 ~ 822 [2005]
  • Social determinants of environmental concern specification and test of the model
    Samdahl, D. M. Environment and behavior 21 (1) : 57 ~ 81 [1989]
  • SPSS 14.0 매뉴얼
    이학식 법문사 [2008]
  • Racial differences in consumer environmental concern
    Newell, S. J. Journal of Consumer Affairs 31 (1) : 53 ~ 69 [1997]
  • Product labelling in the market for organic food : consumer preferences and willingnessto-pay for different organic certification logos
    Janssen, M. Food Quality and Preference 25 (1) : 9 ~ 22 [2012]
  • Organic food consumption : a multi-theoretical framework of consumer decision making
    Vindigni, G. British Food Journal 104 (8) : 624 ~ 642 [2002]
  • Mapping the values driving organic food choice : Germany vs the UK
    Baker, 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8 (8) : 995 ~ 1012 [2004]
  • LOHAS이미지가 친환경 농산물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5 (1) : 153 ~ 171 [2009]
  • Information acquisition behavior in brand choice situations
    Jacoby,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209 ~ 216 [1977]
  • Green issues : dimensions of environmental concern
    Zimmer, M. R.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30 (1) : 63 ~ 74 [1994]
  • GM 농산물 표시제 시행에 따른 비용분석
    임재암 농업경영.정책연구 29 (4) : 675 ~ 694 [2002]
  • Ethical values and motives driving organic food choice
    Honkanen, P. Journal of Consumer Behaviour 5 (5) : 420 ~ 430 [2006]
  • Environmental concern does it make a difference how it's measured?
    Van Liere, K. D. Environment and behavior 13 (6) : 651 ~ 676 [1981]
  • Effect of information about organic production on beef liking and consumer willingness to pay
    Napolitano, F. Food Quality and Preference 21 (2) : 207 ~ 212 [2010]
  • Discriminant Validity of a Product- Anchored Self-Concept Measure
    Belch, G. 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252 ~ 256 [1977]
  • Credence good labeling: The efficiency and distributional implications of several policy approaches
    Roe, B. American Journal of Agricultural Economics 89 (4) : 1020 ~ 1033 [2007]
  • Consumers’ acceptability of organic food in Spain : Results from an experimental auction market
    Soler, F. British Food Journal 104 (8) : 670 ~ 687 [2002]
  • Consumer preferences for additional ethical attributes of organic food
    Zander, K. Food quality and preference 21 (5) : 495 ~ 503 [2010]
  • Consumer motivations in the purchase of organic food. A means-end approach
    Zanoli, R. British food journal 104 (8) : 643 ~ 653 [2002]
  • Choosing organics : a path analysis of factors underlying the selection of organic food among Australian consumers
    Lockie, S. Appetite 43 (2) : 135 ~ 146 [2004]
  • Choice of organic foods is related to perceived consequences for human health and to environmentally friendly behaviour
    Magnusson, M. K. Appetite 40 (2) : 109 ~ 117 [2003]
  • An analysis on consumption behavior of environment- 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Park, Y. E. Donga University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