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nsumer knowledge
  • extendedbrandattitude
  • parent-brandimage
  • perceived fit
  • 모브랜드이미지
  • 소비자 지식
  • 지각된 적합성
  • 확장브랜드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35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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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확장제품군내 지배적 경쟁브랜드가 소비자의 확장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전성률 마케팅연구 21 (4) : 1 ~ 22 [2006]
  • 확장브랜드의 관계마케팅 활동이 확장브랜드의 이미지, 태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외식업을 중심으로
    박은아 외식경영연구 12 (2) : 253 ~ 274 [2009]
  • 확장 외식 브랜드에 대한 개념 일치성과 고객의 지식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추상용 한국조리학회지 11 (1) : 18 ~ 29 [2005]
  • 호텔 브랜드 자산과 확장브랜드 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전정아 관광학연구 35 (8) : 57 ~ 77 [2011]
  •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미지 구성요소 현지화 적용이 브랜드 유사성 인식과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스타벅스 중심으로
    전지영 외식경영연구 11 (2) : 171 ~ 195 [2008]
  • 조절초점, 확장제품의 제조난이도, 모브랜드-확장제품간 유사성이 브랜드확장평가에 미치는 영향
    여준상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2) : 257 ~ 272 [2010]
  • 소비자, 모 브랜드, 확장제품범주 간의 젠더 이미지 일치성이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광고학연구 23 (6) : 161 ~ 181 [2012]
  • 상표확장 효과의 조절변수로서 소비자 특성과 지각의 역할 평가
    이학식 마케팅연구 14 (2) : 23 ~ 44 [1999]
  • 브랜드확장의 적합성에 따른 시간적 거리의 제시 효과: 브랜드컨셉과 브랜드 친숙성을 중심으로
    도선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0 (1) : 79 ~ 99 [2009]
  • 브랜드 확장제품 평가에 대한 모브랜드의 시장지위와 확장제품 제조 난이도의 조절적 역할
    홍성태 광고학연구 23 (4) : 147 ~ 162 [2012]
  • 브랜드 확장에 있어서 시간적 거리를 이용한 프리어나운싱의 효과
    나준희 마케팅연구 22 (3) : 1 ~ 17 [2007]
  • 브랜드 확장에 따른 기업이미지가 서비스 품질, 확장 브랜드의 적합성,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외식 기업을 중심으로
    서경화 호텔경영학연구 20 (1) : 69 ~ 92 [2011]
  • 브랜드 컨셉 일치성 및 지각된 품질이 브랜드 확장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권봉헌 외식경영연구 12 (4) : 151 ~ 172 [2009]
  •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조현수 외식경영연구 16 (4) : 75 ~ 96 [2013]
  • 모호텔브랜드의 이미지, 충성도 및 지각된 적합성이 고객의 중저가 호텔브랜드 확장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글로벌 메가체인 호텔브랜드를 중심으로-
    이보배 관광학연구 36 (4) : 165 ~ 186 [2012]
  • 모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마케팅관리연구 11 (3) : 85 ~ 103 [2006]
  • 국내 외식업체의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서울경인지역 외식전공 재학중인 대학생.대학원생을 중심으로)
    양태석 외식경영연구 5 (1) : 111 ~ 140 [2002]
  • To extend or not to extend : Success determinants of line extension
    Reddy, S.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2) : 243 ~ 262 [1994]
  • The moderating role of prior knowledge in schema-based product evaluation
    Peracchio, L.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3 : 177 ~ 199 [1996]
  • The importance of the brand in brand extension
    Bronniarczyk, S.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 214 ~ 228 [1994]
  • The effects of brand extensions on market share and advertising efficiency
    Smith, D.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 296 ~ 313 [1992]
  • The effects of brand associations on consumer response
    Rio, A. B.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8 (5) : 410 ~ 425 [2001]
  • The effect of product class knowledge on information search behavior
    Brucks,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 (1) : 1 ~ 16 [1999]
  • Role of product knowledge of brand extension
    Muthukrishnan, A. V.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8 : 407 ~ 413 [1991]
  • Product familiarity and learning new information
    Johnson, 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 : 542 ~ 550 [1984]
  • Person memory & judgement
    Srull, T. K. Psychological Review 96 (1) : 58 ~ 83 [1989]
  • New insight, new progress for marketing
    Newman, J. W. Harvard Business Review 35 : 95 ~ 102 [1957]
  • Memory-based inference during consumer choice
    Dick,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 82 ~ 93 [1990]
  • Managing brand equity
    Aaker, D. A. The Free Press [2009]
  • Influence of corporate image on brand extensions : A model applied to the service sector
    Martinez. E.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11 (4) : 263 ~ 281 [2010]
  • Inference effects without inference making? Effects of missing information on discounting and use of presented information
    Simmons, C.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 477 ~ 491 [1991]
  • External search effort : An investigation across several product categories
    Beatty,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 83 ~ 95 [1987]
  •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 The role of product level similarity and brand concept consistency
    Park, C.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185 ~ 193 [1991]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 with unobservable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2004]
  • Effects of Prior Knowledge and Experience and Phase of the Choice Process on Consumer Decision Processes : A Protocol Analysis
    Bettman, J.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7 : 234 ~ 248 [1980]
  • Effect of Price Brand and Store Information on Buyer;s Product Evaluation
    Dodds, W. B.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3) : 307 ~ 319 [1991]
  • Consumer knowledge: Effect on evaluation strategies mediating consumer judgement
    Sujan,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 : 31 ~ 46 [1985]
  • Consumer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
    Aaker, D. A. Journal of Marketing : 27 ~ 41 [1990]
  • Consumer Behavior
    Engel, J. Houghton Mifflin Harcourt [1986]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 1 ~ 22 [1993]
  • Category-based applications and extensions in advertising: motivating more extensive ad processing
    Goodstein, R.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87 ~ 99 [1993]
  • Brand leverage : Strategy for growth in a cost controlled world
    Tauber, E. M.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8 : 26 ~ 30 [1988]
  • Brand extension: When to use them
    Sullivan, M. W. Management Science 38 (6) : 793 ~ 806 [1992]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 404 ~ 420 [1987]
  • An investigation of consumer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s
    Humayun. K. C.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1 (4) : 377 ~ 384 [2007]
  •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원리와 실체
    배병렬 청람 [2009]
  • Alternative model of categorization: Toward a contingent processing framework
    Cohen, B.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451 ~ 475 [1987]
  • Advertising is image management
    Reynolds T.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1) : 27 ~ 36 [1984]
  • A short, reliable measure of subjective knowledge
    Flynn,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6 : 57 ~ 66 [1999]
  • A process-tracing study of brand extension
    Boush, D.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 16 ~ 28 [1991]
  • A Relational Model for Category Extensions of Brands
    Farquhar, P. H.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7 (1) : 856 ~ 860 [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