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원산지표시가 외식메뉴의 구매의도와 수용가격에 미치는 영향

' 식재료 원산지표시가 외식메뉴의 구매의도와 수용가격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cceptance price
  • country-of-originoffoodstuff
  • purchasing intention
  • 구입의도
  • 수용가격
  • 식재료원산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39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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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재료 원산지표시가 외식메뉴의 구매의도와 수용가격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육류유통수출입협회
  • 패밀리레스토랑 메뉴의 원산지표시 지각이 브랜드신뢰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매 외식경영연구 14 (2) : 235 ~ 256 [2011]
  • 준거가격광고의 가격단서와 사전지식에 따른 소비자의 수용가격의 변화에 관한 연구
    유필화 광고학연구 13 (1) : 235 ~ 261 [2002]
  • 재료원산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박유식 산업과 경영 18 (2) : 27 ~ 48 [2006]
  • 원산지종합관리시스템
  • 원산지와 가격이 티셔츠의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진희 한국의류학회지 28 (6) : 723 ~ 733 [2004]
  • 원산지, 포지션, 가시성이 수용가격에 미치는 영향과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에 주는 함의
    도성수 정보디자인학연구 9 (0) : 165 ~ 191 [2006]
  • 원산지 이미지 구성요인이 제품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병일 광고학연구 10 (1) : 135 ~ 154 [1999]
  • 원산지 개념의 구성 차원이 소비자의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동기성향의 효과
    신소현 아시아마케팅저널 10 (2) : 71 ~ 98 [2008]
  • 외재적단서가 서비스평가에 미치는 영향 : 구매전 탐색과정을 중심으로
    이수열 광고학연구 6 (2) : 153 ~ 193 [1995]
  • 외식시장의 가격분산에 관한 연구: 소비자물가지수에 포함된 외식메뉴를 중심으로
    정유경 관광학연구 32 (5) : 55 ~ 73 [2008]
  • 애국심, 소비자 자민족중심성향, 원산지 이미지,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의도간의 관계와 경쟁관계에 대한 인식이 이들 변수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광고학연구 16 (2) : 73 ~ 99 [2005]
  • 수입 농산물의 구입실태 및 원산지표시제의 인식도에 관한 연구:영남지역 소비자를 중심으로
    김효정 한국생활문화학회지 12 (5) : 477 ~ 493 [1997]
  • 쇠고기 원산지 이미지가 소비자 품질지각,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원식 한국조리학회지 17 (3) : 89 ~ 103 [2011]
  • 박사
  • 소고기원산지에 대한 지역이미지가 원산지의 품질인식과 구전에 미치는 영향
    백남길 외식경영연구 14 (3) : 7 ~ 26 [2011]
  • 서울신문(국내 식육 수입시장 미국산이 완전 점령)
  • 상표 원산지와 생산 원산지의 일치성이 제품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황병일 산학경영연구 15 (0) : 132 ~ 151 [2002]
  • 메뉴상품의 가격위치가 소비자 가치지각, 구매의도, 탐색의도에 미치는 영향
    나태균 외식경영연구 10 (2) : 31 ~ 49 [2007]
  • 매일경제(원산지표시제 확대 시행해야)
    news.mk.co.kr
  • 농림축산식품부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 광우병 언론보도가 쇠고기 섭취에 미치는 영향
    이은정 외식경영연구 4 (1) : 223 ~ 239 [2001]
  • 경향뉴스(수입돼지 저가공세에 토종 ‘안전’ 맞불)
  • 가격수준, 소비자지각 및 구매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외식메뉴를 중심으로
    김영갑 외식경영연구 11 (4) : 247 ~ 266 [2008]
  • 輸入農産物에 對한 消費者 反應과 對策에 關한 연구 : 서울地域 主婦를 對象으로
    金正範 고려대학교 식량개발대학원 [1991]
  • The effects of framing price promotion message on consumers's perception and purchase intentions
    Chen, S. S. Journal of Retailing 74 (3) : 353 ~ 372 [1998]
  • The effect of prior knowledge on price acceptability and the type of information examined
    Rao, A.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 256 ~ 270 [1992]
  • Product bias in the central American common market
    Schooler, R. 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 : 394 ~ 397 [1965]
  • Partitioning country-of origin effects : Consumer evaluations of a hybrid product
    Chao, P.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24 (1) : 291 ~ 306 [1993]
  • Marketing Places: Attracting Investment, Industry and Tourism to Cities, States and Nations
    Kotler, P. Free Press [1993]
  • Individual differences in latitude of acceptable prices
    Sorce, P.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8 : 802 ~ 805 [1991]
  • Impact of country-of-origin cues on consumer judgements in multi-cue situations : A covariance analysis
    Wall, M.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9 (2) : 105 ~ 113 [1991]
  • Effects of countryof-origin and product attribute information on product evaluation: An information processing perspective
    Hong,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2) : 175 ~ 187 [1989]
  • Direct and indirect approaches to advertising persuasion
    Yi, 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 279 ~ 291 [1990]
  • Cue Utilization in The Quality Perception Process: A Cognitive Model and an Empirical Test
    Olson, J. C. Purdue University [1972]
  • Cross-cultural study of"made in"concepts
    Cattin, P. A.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13 (1) : 131 ~ 141 [1982]
  • Country-of-origin effects on product quality judgements : An information integration perspective
    Hastak, M. Psychology & Marketing 8 (2) : 129 ~ 143 [1991]
  • Country-of-origin Effects for Uninational and Binational Products
    Han, C. M.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19 (1) : 535 ~ 555 [1988]
  • Country image : Halo or summary construct?
    Han, C.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6 (2) : 222 ~ 229 [1989]
  • Correlates of price acceptability
    Lichtenstein, D.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2) : 243 ~ 252 [1988]
  • Contry-of-origin and ethnocentrism : An analysis of canadian and american preference using social indentity theory
    Lantz, G.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3 (1) : 374 ~ 378 [1996]
  • Consumer attitudes toward Canadianmade versus imported products
    Wall, M.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4 : 27 ~ 36 [1986]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1986]
  • Assessing the impact of country of origin on product evaluations : A new methodlolgical perspective
    Johansson, J.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 (1) : 388 ~ 396 [1985]
  • An experiment on the salience of countryof-origin in the era of global brands
    Tse, D. K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6 (1) : 35 ~ 46 [1992]
  • Alternative approaches to understanding the determinants of typicality
    Loken,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 111 ~ 126 [1990]
  • Aggregate images of Amrican and Japanese products: implications on international marketing
    Narayana, C. L. Columbia Journal World Business 16 (Summer) : 31 ~ 35 [1981]
  • A comparison of Japanese and Us attitudes toward foreign products
    Nagashima, A. Journal of Marketing 34 (1) : 68 ~ 74 [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