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이 문제해결능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단기종단연구
김경은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경은
주제어
creativity-fosteringprogram
pre-early childhood teachers
Problem Solving Ability
self-efficacy
short-term longitudinal effect
단기종단 효과
문제해결능력
예비 유아교사
자기효능감
창의성 프로그램
참고문헌( 40)
유사주제 논문( 6,686)
자기효능감 3,556건
self-efficacy 1,654건
예비 유아교사 930건
문제해결능력 404건
problem solving ability 122건
창의성 프로그램 16건
pre-early childhood teachers 4건
인용/피인용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이 문제해결 ...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이 문제해결능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단기종단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reativity-fosteringprogram
pre-early childhood teachers
problem solving ability
self-efficacy
short-term longitudinal effect
단기종단 효과
문제해결능력
예비 유아교사
자기효능감
창의성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69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reativity-fosteringprogram
1
0
0.0%
pre-early childhood teachers
5
0
0.0%
problem solving ability
123
0
0.0%
self-efficacy
1,655
0
0.0%
short-term longitudinal effec ...
1
0
0.0%
단기종단 효과
1
0
0.0%
문제해결능력
405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자기효능감
3,557
0
0.0%
창의성 프로그램
17
0
0.0%
계
6,69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이 문제해결능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단기종단연구'
의 참고문헌
현장수업경험이 예비유아교사의 수업기술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해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창의적 문제 해결력 문항의 평가 기준 개발 및 적용
조미영
교육과정평가연구 13 (2) : 309 ~ 333
[2010]
창의성 수업이 대학생의 창의성과 인지적 학습역량에 미치는 영향
송윤숙
Global Creative Leader 2 (2) : 73 ~ 88
[2012]
일반대학 학생들의 교직과정 이수 동기 및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0 (2) : 23 ~ 53
[2003]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 양성의 방향
제경숙
교육이론과 실천 13 (2) : 25 ~ 40
[2003]
유아의 창의성 증진을 위한 예비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검증
김경은
인간발달연구 20 (2) : 1 ~ 21
[2013]
유아교사의 자기효능감이 교사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한국영유아보육학 61 (61) : 281 ~ 297
[2010]
예비유아교사의 정서, 경험에의 개방성 및 자기효능감과 창의성 간의 관계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김경은
인간발달연구 18 (1) : 1 ~ 18
[2011]
예비유아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멘토링 현장실습 프로그램 적용 및 효과- 멘티의 변화를 중심으로 -
유수경
유아교육학논집 14 (6) : 151 ~ 176
[2010]
예비유아교사의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한 블렌디드 PBL 프로그램 개발
강문숙
교사교육연구 51 (3) : 333 ~ 352
[2012]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스토리텔링기반 협동학습 모형 개발
강문숙
한국보육지원학회지 7 (2) : 115 ~ 135
[2011]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교직인성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순환
유아교육학논집 18 (2) : 339 ~ 363
[2014]
예비보육교사의 교사역할인식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보육실습기관 관련 변인의 영향
남미경
열린유아교육연구 11 (6) : 177 ~ 198
[2006]
예비 유아교사의 내외통제성, 자기효능감,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탐색 연구
성은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 (3) : 31 ~ 52
[2005]
액션러닝 수업이 예비 유아교사의 자아개념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부성숙
유아교육학논집 18 (5) : 29 ~ 52
[2014]
보육교사의 성취목표성향과 교사 효능감 및 교직 헌신도의 관계 연구
황신숙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
김현지
나동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 (2) : 111 ~ 128
[2006]
문제중심학습환경에서 예비교사들의 자기효능감 변화 연구
장경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2) : 331 ~ 355
[2008]
마이크로티칭 기법을 활용한 수업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자기효능감 변화 탐색
김성재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 (1) : 261 ~ 284
[2011]
What to measure? A new look at the concept of creativity
Kaufmann, G.
Scandinavi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7 (3) : 235 ~ 251
[2003]
The self-efficacy scale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Sherer, M.
Psychological Reports 51 (2) : 663 ~ 671
[1982]
The psychology of problem solving
Lubart, T. I.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27 ~ 148
[2003]
The nature of creativity
Hennessey, B. A.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1 ~ 38
[1988]
The impact of a field immersion program on pre-service teachers’ attitudes toward teaching in culturally diverse classrooms
Wiggins, R.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3 (5) : 653 ~ 663
[2007]
The effects of training preservice teacher in creative problem solving and classroom management
Pannells, T. C.
University of Oklahoma
[2011]
The effects of a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program for the preparation of reflective teachers
Wubbels, T.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16 (1) : 29 ~ 43
[1990]
The Relationships among Job Stress, Job Satisfaction, Self-Efficacy, and Creativity
Chang, C. H.
Teachers’self-efficacy beliefs as determinants of job satisfaction and students’academic achievement : A study at the school level
Caprara, G. V.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4 (6) : 473 ~ 490
[2006]
Teacher-efficacy : Capturing an elusive construct
Tschannen-Moran,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7 (7) : 783 ~ 705
[2001]
Teacher efficacy : A study of construct dimensions
Guskey, T. R.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1 (3) : 627 ~ 643
[1994]
Stressors, self-efficacy, coping resources, and burnout among secondary school teachers in Spain
Betoret, F. D.
Educational Psychology 26 (4) : 519 ~ 539
[2006]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Social Cognitive Theory
Bandura, A.
Prentice-Hall
[1986]
International handbook of giftedness and talent
Cropley, A. J.
Elsevier Science, Programon : 485 ~ 498
[2000]
Exploring the validity of the Teachers’ Self-Efficacy Scale in five countries
Klassen, R. M.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34 (1) : 67 ~ 66
[2009]
Efficacy beliefs as determinants of teachers' job satisfaction
Caprara, G. V.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4) : 821 ~ 832
[2003]
Effects on teachers’ self-efficacy and job satisfaction: teacher gender,years of experience, and job stress
Klassen
Klassen, R. M.
Ming
of Educational Psychology 102 (3) : 741 ~ 756
[2010]
Dimensions of teacher self-efficacy and relations with strain factors, perceived collective teacher efficacy, and teacher burnout
Skaalvik, E.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9 (3) : 611 ~ 625
[2007]
Creative self-efficacy : An intervention study
Mathisen, G. E.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8 (1) : 21 ~ 29
[2009]
Creative problem solving : An intro-duction
Treffinger, D. J.
Prufrock Press
[2000]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교육부
[2013]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이 문제해결능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단기종단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