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교육 신념에 따른 유아 협동 활동에 대한 관심도 및 실천수준
한희승
이정화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한희승
이정화
주제어
beliefonconstructivism
Collaborative activities
EARLY CHILDHOOD TEACHERS
구성주의 신념
유아교사
협동활동
참고문헌( 61)
유사주제 논문( 1,053)
유아교사 996건
early childhood teachers 33건
협동활동 13건
collaborative activities 6건
구성주의 신념 5건
인용/피인용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교육 신념에 따른 유아 협동 활 ...
'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교육 신념에 따른 유아 협동 활동에 대한 관심도 및 실천수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eliefonconstructivism
collaborative activities
early childhood teachers
구성주의 신념
유아교사
협동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5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eliefonconstructivism
1
0
0.0%
collaborative activities
7
0
0.0%
early childhood teachers
34
0
0.0%
구성주의 신념
6
0
0.0%
유아교사
997
0
0.0%
협동활동
14
0
0.0%
계
1,05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교육 신념에 따른 유아 협동 활동에 대한 관심도 및 실천수준'
의 참고문헌
혼자서 완성하는 통계분석
김효창
학지사
[2013]
협동학습활동이 유아 기하 학습에 미치는 영향
권영례
아동학회지 32 (2) : 71 ~ 85
[2011]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변영계
학지사
[2002]
협동학습
Kagan, S.
디모델
[1999]
협동 미술활동이 유아의 사회·정서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정수금
홍순옥
유아교육론총 12 : 1 ~ 16
[2003]
학생들과 함께하는 협동학습
Johnson, D. W.
백의
[2001]
박사
유치원 교사의 교육신념과 교수행위에 관한 연구 :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김수영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1]
유아협동활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이나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2) : 225 ~ 256
[2008]
유아의 협동학습 모형의 탐색에 관한 연구
송응식
제주관광대학논문집 10 : 111 ~ 128
[2005]
유아의 협동작업을 위한 교수- 학습 모형 연구:대안적 학습 형태의 설계
김영옥
유아교육연구 20 (2) : 201 ~ 222
[2000]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협동활동 프로그램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6]
유아교사효과 관련 변인 분석 : 구성주의적 관점을 중심으로
임은정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이 구성주의 교육신념 및 교수실제에 미치는 영향
양미영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유아교사의 구성주의적 교육신념, 과학교수 효능감과 과학교수 적극성과의 관계
김영실
김영실(Kim Young-Sil)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교육신념 및 실제의 수준에 따른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사고
서영미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유아교사의 교육신념에 따른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역할수행간의 차이
강병재
오선영
열린유아교육연구 7 (2) : 155 ~ 179
[2002]
왜 구성주의인가?-정보화 시대화 학습자 중심의 교육환경-
강인애
문음사
[1997]
예비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 과학적 태도와 구성주의 교육신념 간의 관계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5 (1) : 277 ~ 300
[2011]
열린교육을 위한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정문성
형성출판사
[1998]
성격유형별 소집단 협동학습이 유아의 과학활동에 미치는 효과
강상
신지혜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1) : 201 ~ 220
[2013]
살아있는 협동학습
이상우
시그마프레스
[2010]
박사
보육시설 유형에 따른 교사의 구성주의 교육신념과 교수실제 : 공동육아를 중심으로
박주현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미술 공동작업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羅熙柱
全南大學校 敎育大學院
[1998]
구성주의에 대한 유아교사의 신념과 실제에 대한 교사 개인변인분석
홍정배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2012]
구성주의에 대한 유아교사 신념을 통한 교사개인특성변인, ICT 교수효능감, ICT 불안감과의 관련성 분석
김랑
아동교육 22 (1) : 143 ~ 161
[2013]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치원 교육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비교 및 연계성 탐색-탐구생활영역과 수학 및 슬기로운 생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이혜은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 23 ~ 53
[2008]
구성주의 이론, 관점, 그리고 실제
Fosnot, C. T.
양서원
[2006]
구성주의 교사와 비구성주의 교사에 따른 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
이은정
한국영유아보육학 54 (54) : 209 ~ 227
[2008]
구성주의 관점을 가진 유치원 교사의 유아과학교육 실제
조부경
현윤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4]
교사들의 협동학습에 대한태도 및 인식에 관한 연구
김종욱
실과교육연구 19 (4) : 319 ~ 337
[2013]
Thought processes underlying preschool teachers' classroom decisions
Spodek, B.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29 (2) : 197 ~ 208
[1987]
Teacher talk
Yonemura, M.
Childhood Education 55 (3) : 152 ~ 153
[1979]
Social effects of collaborative learning in primary schools
Tolmie, A. K.
Learning and Instruction 20 (3) : 177 ~ 191
[2010]
Science teacher beliefs and intentions regarding the use of cooperative learning
Lumpe, A. T.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98 (3) : 123 ~ 135
[1998]
Relationship between teachers’ beliefs and science education reform
Czerniak, C. M.
Journal of Science Teacher Education 7 (4) : 247 ~ 266
[1996]
Recent research on teacher beliefs and its use in the improvement of instruction
Mayer, R.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1985]
Please, "Thank you, "You're welcome : Teacher language can positively impact prosocial development
Kuykendall, J.
Day Care and Early Education 21 (1) : 30 ~ 32
[1993]
Piaget’s theory of cognitive and affective development: Foundations of constructivism
Wordsworth, B. J.
Longman
[1996]
Measuring developmentally appropriateness of kindergarten teachers' beliefs and practives
Charlesworth, R.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8 (3) : 255 ~ 276
[1993]
Learning together and alone : Cooperative, competitive, and individualistic learning
Johnson, D. W.
Allyn and Bacon
[1994]
Joining together: Group theory and group skills
Johnson, D. W.
Pearson
[2003]
Improving the effects of group working in classrooms with young school-aged children : Facilitating attainment, interaction and classroom activity
Kutnicka, P.
Learning and Instruction 18 (1) : 83 ~ 95
[2008]
Evaluating constructivist leaning
Jonassen, D.
Educational Technology 36 (9) : 28 ~ 33
[1991]
Engaging children's mind: The project approach
Katz, L. G.
Ablex
[1989]
Effects of collaborative learning in math on sixth graders’ individual goal orientations from a socio constructivist perspective
Summers, J. J.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106 (3) : 273 ~ 290
[2006]
Developing imagination, creativity, and literacy through collaborative story making : A way of knowing
King, N.
Havard Educational Review 77 (2) : 204 ~ 227
[2007]
Designing curriculum for early childhood
Robinson, H.
Allyn and Bacon
[1982]
Democracy and education
Dewey, J.
Macmillan
[1916]
Cooperative learning: The social and intellectual outcomes of learning in groups
Battistch, V.
Routledge Falmer : 19 ~ 35
[2003]
Cooperative learning in the classroom : Putting it into practice
Jollife, W.
Paul Chapman Publishing
[2007]
Cooperative learning
Slavin, R. E.
Longman
[1980]
Cooperative and collaborative learning with 4-8year olds : How does research support teachers’ practice?
Vermette, P.
Journal of Instructional Psychology 31 (2) : 130 ~ 134
[2004]
Constructivist learning environments: Case studies in instructional design
Honebein, P. C.
Educational Technology Publications : 17 ~ 24
[1996]
Constructivism: Theory, perspectives, and practice
Fosnot, C. T.
Teachers College Press : 8 ~ 33
[1996]
Constructivism in education
Ernest, P.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459 ~ 486
[1995]
Constructivism and the technology of instruction: A conversation
Duffy, T.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2]
Constructivism and instructional design
Marril, M. D.
Educational Technology 31 (5) : 45 ~ 53
[1991]
Collaborative-learning: Cognitive and computational Approaches
Dillenbourg, P.
Elsevier : 1 ~ 19
[1999]
Collaborative problem solving and children’s planing skills
Gauvain, M.
Developmental Psychology 25 (1) : 139 ~ 151
[1989]
An analytic scheme to compare the early childhood teachers' classroom behaviors and environment
Saracho, O. N.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49 (1) : 37 ~ 55
[1989]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구성 방향
교육과학기술부
[2013]
'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교육 신념에 따른 유아 협동 활동에 대한 관심도 및 실천수준'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