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스포츠웨어에 대한 의존성과 착용효과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스포츠웨어에 대한 의존성과 착용효과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의복
  • atsci
  • brandsportswear
  • reflexive evaluation
  • role knowledge
  • sports commitment
  • 반영평가
  • 브랜드 스포츠웨어
  • 사회비교정보주목성
  • 스포츠몰입
  • 역할 지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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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 : 스포츠웨어에 대한 의존성과 착용효과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현대 소비자의 상징적 소비성향 : ­20∼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황혜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6]
  • 현대 소비사회와 스포츠소비의 관계성
    황의룡 한국체육과학회지 16 (1) : 133 ~ 142 [2007]
  • 초등학생의 수영참가와 신체적 자기효능감 및 몰입의 관계
    김흥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중년여성들의 아웃도어스포츠웨어 소비행태 분석과 마케팅적 함의
    권일권 한국체육학회지 53 (2) : 309 ~ 321 [2014]
  • 주부들의 의복행동에 미치는 결혼 만족도와 라이프스타일 및 심리적 변인의 영향
    이금실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3 (1) : 23 ~ 46 [2013]
  • 제품편익이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과 자기감시성의 조절적 효과
    안광호 소비자학연구 19 (1) : 169 ~ 189 [2008]
  • 제품유형과 제품친숙성에 따른 온라인 소비자의 브랜드 의존도 차이에 관한 연구
    이철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5 (2) : 5 ~ 5 [2004]
  • 작년 패션 시장 규모 37조원…스포츠, 잡화 약진
  • 온라인(Online) 상에서의 제품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 의존성
    최인혁 유통연구 6 (2) : 109 ~ 133 [2002]
  • 아웃도어도 이너웨어도 스포츠를향해 고! 고!
  • 아웃도어 추월한 스포츠용품 성장세…러닝족이 견인
  •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소비자의 레저관여와 제품지식에 따른 의류브랜드와 소재브랜드 평가
    진현정 한국의류학회지 31 (9/10) : 1333 ~ 1341 [2007]
  •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브랜드 선택속성을 통한포지셔닝 전략 연구
    김진국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5 (4) : 13 ~ 24 [2010]
  •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구매행동에 관한 질적 연구-기능성 인지수준과 추구 혜택을 중심으로-
    이영주 복식문화연구 19 (5) : 1088 ~ 1101 [2011]
  • 아웃도어 성장 정체…스포츠용품은 ‘부활’
  • 스포츠초보자의 갈등경험과 스포츠 개입정도의 관계
    채재성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1) : 715 ~ 724 [2007]
  • 스포츠웨어의 레드 마케팅에 나타난 빨강의 특성에 관한 연구
    오세정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4]
  • 스포츠웨어 선택기준 집단의 추구혜택, 국내 및 해외 브랜드에대한 태도, 스포츠웨어 선호이미지
    황진숙 한국의류학회지 31 (12) : 1742 ~ 1753 [2007]
  • 소비자의 의사결정성향과 자기 감시성이 가격 지각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현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2) : 283 ~ 305 [2012]
  • 비조직적 스포츠 참가에서의 갈등상황 분석
    권민혁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6 (1) : 9 ~ 142 [2003]
  • 배드민턴 참가자들의 여가활동 전문화와 여가젱체성 및 행복의 관계
    이연주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1 (4) : 19 ~ 30 [2007]
  • 배드민턴 동호인의 여가활동 전문화가 스포츠재미와 운동지속에 미치는 영향
    전상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7) : 1709 ~ 1722 [2009]
  • 등산객의 자기효능감과 몰입이 등산복의 기능성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병숙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2 (5) : 599 ~ 607 [2010]
  • 국민생활체육참여실태조사 및 국민체력실태조사
  • 골프참여자의 골프문화특성이 체면민감성과 상징적 소비성향에 미치는 영향
    박상훈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골프웨어 구매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푸마골프를 중심으로-
    정호원 한국체육과학회지 19 (3) : 767 ~ 775 [2010]
  • 가치·표현적/실용주의적 광고소구의 효과에 대한 수용자 및 제품 특성의 영향
    신익승 延世大學校 言論弘報大學院 [1999]
  • ‘퍼스널 트레이닝’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을 돕는다
  • rean national survey of participating daily sports]. Korean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The socio - cultural consumption of highlypriced mountain clothing
    Lee, J. R The Kore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52 (5) : 191 ~ 205 [2013]
  • The role of products as social stimuli:a symbolic interactionism perspective
    Solomon, M.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0 (3) : 319 ~ 329 [1983]
  • The relationships among recreational sport participation, self-efficacy, and self-accomplishment in adolescent
    Cho, Y. C Journal of Sport and Leisure Studies 15 (1) : 213 ~ 221 [2001]
  • The principles of psychology
    James, W Wiley [1890]
  • The moderating effect of prior knowledge on cue utilization in product evaluations
    Rao, A.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2) : 253 ~ 264 [1988]
  • The effects of advertising appeal on perceptions of product quality
    DeBono, K. G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17 (2) : 194 ~ 200 [1991]
  • The effect of dance sports participation on mental health and leisure satisfaction
    Im, J. S The Kore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40 (3) : 321 ~ 329 [2001]
  • Symbols of class status
    Goffman, E The British Journal of Sociology 2 (4) : 294 ~ 304 [1951]
  • Symbols for sale
    Levy, S. J Harvard Business Review 37 (4) : 117 ~ 124 [1959]
  • Symbolic selfcompletion, attempted influence, and self-deprecation
    Wicklund, R. A Basic and Applied Social Psychology 2 (2) : 89 ~ 114 [1981]
  • Symbolic purchase in sport : The roles of self-image congruence and perceived quality
    Kwak, D. H Management Decision 47 (1) : 85 ~ 99 [2009]
  • Symbolic interactionism:Its effects on consumer behaviour and implications for marketing strategy
    Leigh, J. H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6 (3) : 5 ~ 16 [1992]
  • Symbolic interactionism: some implications for consumer self-concept and product symbolism research
    Lee, D. H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7 (1) : 386 ~ 393 [1990]
  • Sport commitment among competitive female athletes: Test of an expanded model
    Weiss, W. M Journal of Sports Sciences 28 (4) : 423 ~ 434 [2010]
  • Self-monitoring of expressive behavior
    Snyde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0 (4) : 526 ~ 537 [1974]
  • Self-Concept in Consumer Behavior: A Critical Review
    Sirgy, M.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287 ~ 300 [1982]
  • Revision of the selfmonitoring scale
    Lennox, R. D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6 (6) : 1349 ~ 1364 [1984]
  • Relationship among females' consumption orientation, sportswear preference and buying behavior
    Kim, H. J Korea National Sport University [2012]
  • Psychology of fashion
    Davis, L. L Lexington Books : 177 ~ 182 [1985]
  • Mind, Self, and Society
    Mead, G. H Uni-versity of Chicago [1962]
  • Human nature and the social order
    Cooley, C. H Scribner [1992]
  • Global sportswear industry to generate additional US$55 billion in new sales by 2017
  • Focusing on the exterior and the interior: Two investigations of the initiation of personal relationships
    Snyde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8 (6) : 1427 ~ 1439 [1985]
  • Disposition of possessions during role transitions
    Young, M. M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8 (1) : 33 ~ 39 [1991]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physical self-efficacy scale
    Ryckma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2 (5) : 891 ~ 900 [1982]
  • Consumption and selfschema changes throughout the identity project life cycle
    Kleine, R. E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7 (1) : 279 ~ 285 [2000]
  • Conceptualizing self-monitoring: Links to materialism and product involvement
    Browne, B. A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4 (1) : 31 ~ 44 [1997]
  • Comparison of consumer characteristics between skiers and snowboarders
    Kim, K. J Yeungnam University [2013]
  • Clothing and self-concept of adolescents
    Humphrey, C Journal of Home Economics 63 (4) : 246 ~ 250 [1971]
  • Clothing and appearance among early, middle and late adolescents
    MacGillivray, M. 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5 (1) : 43 ~ 49 [1997]
  • Attitude functions in advertising: the interactive role of products and self-monitoring
    Shavitt, S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 (4) : 337 ~ 364 [1992]
  • Attention to social comparison information: an individual difference factor affecting consumer conformity
    Bearden, W. O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4) : 461 ~ 471 [1990]
  • An introduction to the sport commitment model
    Simons, J. P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5 : 1 ~ 15 [1993]
  • A study on fashion styling teaching method, and awareness of growing body in adolescent age: Adapted on a girl's class in a middle school
    Lim, J. R Inha University [2010]
  • A study of blue color and its imagery
    Kim, A. R Ewha Womans University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