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공연과 MMORPG의 몰입성 비교연구 -<내일 공연인데 어떡하지!!>와 의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의 활용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일반논문 : 공연과 MMORPG의 몰입성 비교연구 -<내일 공연인데 어떡하지!!>와 의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의 활용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udience
  • immersion
  • interaction
  • interactive storytelling
  • mmorpg
  • participation
  • performance
  • 공연
  • 관객
  • 몰입성
  • 인터랙션
  •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 참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1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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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 연극공연에서의 영상 미디어활용에 관한 연구
    이재중 [2007]
  • 퍼포먼스에 있어서 인터렉티브 미디어의 효과와 활용분석
    권지은 애니메이션연구 7 (3) [2011]
  • 커뮤니케이션디자인에서의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두경일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2 (2) : 56 ~ 66 [2006]
  • 재미요소가 몰입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성백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5 (3) : 139 ~ 147 [2012]
  • 자기진화를 위한 몰입의 재발견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한국경제신문 [2009]
  • 인터렉티브 스토리텔링의 구조적 디자인
    이준희 디자인학연구 16 (4) [2003]
  • 인터렉티브 스토리텔링–게임서사를 중심으로
    조은하 구보학보 1 [2006]
  • 인터랙티브 드라마의 스토리생성 모델 연구-<facade>를 중심으로
    윤현정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3 (21) [2010]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 연극 무대에서의 뉴미디어 도입과 관객성의 양상
    백영주 기초조형학연구 12 (3) : 213 ~ 230 [2011]
  • 에리카 피셔-리히테의 수행성의 미학과 기본 개념들
    김정숙 연극평론 64 [2012]
  • 애니메이션과 컴퓨터게임의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박찬익 한국디자인포럼 (17) : 189 ~ 200 [2007]
  • 상호작용 내러티브로서의 컴퓨터 게임 텍스트에 대한 연구
    박동숙 한국언론학보 45 (3) [2001]
  • 상호매체적 공연에서 배우의 역할 구현의 문제 — 얀 라우어스의 <이사벨라의 방 >을 중심으로
    이진아 드라마 연구 (44) : 91 ~ 127 [2014]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 미스터 몰입과의 대화
  • 무용수의 공연성취감과 관객몰입과의 관계
    신혜숙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60 (60) : 191 ~ 204 [2009]
  • 무용공연 관람객의 관람가치와 관람몰입 및 관람만족의 관계
    조한범 한국무용과학회지 (27) : 61 ~ 79 [2012]
  • 무용공연 관객의 몰입경험과 창조성(creativity)에 대한 연구
    김현남 무용예술학연구 25 (25) : 33 ~ 51 [2008]
  • 몰입의 즐거움
  • 몰입의 기술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더불어책 [2003]
  • 멀티 플랫폼 콘텐츠 포맷의 개발과 텔레비전 적용: 상호작용성의 구현과 재목적화
    최세경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1 (1) : 5 ~ 47 [2010]
  • 디지털미디어 패러다임을 통한 인터랙티브 융합 공연에 관한 연구 - 마리오네트의 꿈(기계식물 쟈스민과의 교감)사례를 중심으로 -
    김혜경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0 (1) : 341 ~ 349 [2010]
  • 네이버 지식백과
  • 긴장과 몰입의 근본 원인–왜 게임에 몰입할 수밖에 없는가
    김유중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1 [2006]
  • 구조적 몰입(Flow) 요인이 활용된 ‘토이스토리 3’의 집중도 향상에 관한 연구
    신형호 일러스트레이션 포름 37 [2013]
  • 관객심리에 기반 한 참여자 주도 매체 디자인 연구
    임찬 한국디자인학회 봄국제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9]
  •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에서 나타나는 참여자의 수행성 연구
    박종원 한국영상학회논문집 11 (1) : 165 ~ 178 [2013]
  • 관객 참여에 대한 비교 연구: 마당극과 서양 아방가르드 공연양식을 중심으로
    조성관 인문학연구 15 [2009]
  • 공연의 모든 것-플레이 DB
  • 게임의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을 차용한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구조 연구
    조나현 디자인학연구 21 (1) : 53 ~ 62 [2008]
  • 게임의 영화 형식 차용과정에 나타난 미디어와 테크놀러지의 상관성 연구
    김진곤 디지털디자인학연구 24 [2009]
  • 게임의 매체적 특성과 스토리텔링 - 장르문법의 매체 수용양상을 중심으로 -
    조은하 한국문예비평연구 (33) : 41 ~ 61 [2010]
  • 게임속 놀이이론에 관한 연구(공포게임속 유희적 공포를 중심으로)
    윤장원 조형미디어학 11 (2) : 101 ~ 110 [2008]
  • 게임구성요소와 몰입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4 (2)
    박상진 [2006]
  • 게임 원전 영화의 흥행요소에 관한 연구
    박찬익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41 : 143 ~ 152 [2012]
  • 게임 스토리텔링 연구 : 게임 구성의 4요소를 중심으로
    이재홍 숭실대학교 [2010]
  • 가상현실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그 체험의 양상: 몰입 과정과 몰입 조건에 대한 수용자 연구
    박명진 언론정보연구 41 (1) [2004]
  • 가상공간의 산만성과 촉각성에 대한 관찰: MMORPG <월드 오브워크래프트 >를 중심으로
    나보라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6 [2011]
  • YouTube유투브
  • MMORPG에서의 몰입에 대한 다원적 접근 : World of Warcraft를 중심으로
    채정이 한성대학교 [2011]
  • MMORPG에서 아바타 커스터마이징의 유저 몰입요인과 충성도에 관한 연구
    양기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3 (2) : 17 ~ 28 [2013]
  • MMORPG 퀘스트와 몰입의 상관관계 연구
    박은경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4 [2009]
  • MMORPG 아바타 커스터마이징의 사용자 몰입 요소와 충성도에 관한 연구
    양기현 홍익대학교 [2012]
  • MMOG에서의 효과적인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디자인 방법 연구
    이동훈 상명대학교 [2005]
  • Flow
  • Britannica Macropaedia
  • <쉬어매드니스 > 발가벗겨지는 배우 미소짓는 관객
    정다훈 엔터미디어 [2013]
  • <공연영상 > 연극 ‘내일 공연인데 어떡하지!’
    정다훈 연합뉴스 [2013]
  • '몰입' 개념으로 본 3D 입체 영화의 미래
    김형래 외국문학연구 41 (41) : 83 ~ 112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