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모브랜드와 확장브랜드 간 유사성, 브랜드개념 일치성,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외식 모브랜드와 확장브랜드 간 유사성, 브랜드개념 일치성,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brandconceptconsistency
  • consumerbrandattitude
  • purchaseintend
  • similarity
  • 구매의도
  • 브랜드개념일치성
  • 유사성
  • 확장브랜드의소비자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97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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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 모브랜드와 확장브랜드 간 유사성, 브랜드개념 일치성,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웨딩연회상품의 BTL마케팅 요소,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간의 관계 연구
    황성식 관광연구저널 27 (4) : 227 ~ 243 [2013]
  • 호텔기업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에 미치는 영향
    박영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12) : 853 ~ 864 [2009]
  • 호텔․외식․관광마케팅
    정규엽 연경문화사 [2004]
  • 해외여행상품 구매의도 및 구매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지각속성 및 위험유형에 관한 연구
    김현지 호텔경영학연구 21 (3) : 137 ~ 152 [2012]
  •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경험 및 개성이 브랜드 태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지안 프랜차이즈경영연구 3 (1) : 26 ~ 45 [2012]
  • 외식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부정적 정보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식 기반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를 통제하여
    이슬기 외식경영연구 16 (2) : 211 ~ 231 [2013]
  • 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지식의 조절역할 -
    유세란 외식경영연구 17 (2) : 277 ~ 298 [2014]
  • 스포츠 스폰서십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자산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미현 경희대학교 [2008]
  • 소비자행동론
    윤훈현 석정 [2005]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브랜드의 태도 : 소비자-브랜드 관계에서의 역할
    이학식 소비자학연구 15 (2) : 85 ~ 108 [2004]
  • 비유사 확장 시 브랜드확장 유형이 목표확장제품의 평가에 미치는 효과: 브랜드 컨셉과 목표확장제품 가격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전성률 아시아마케팅저널 9 (3) : 1 ~ 32 [2007]
  • 브랜드확장의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제품 광고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우용 마케팅연구 17 (3) : 93 ~ 122 [2002]
  • 브랜드인지도에 따른 외식 기업 브랜드 로고의 현지화 요인별 브랜드이미지 인식 연구: 맥도날드 사례 중심으로
    전지영 외식경영연구 13 (2) : 33 ~ 56 [2010]
  • 브랜드 확장에 따른 기업이미지가 서비스 품질, 확장 브랜드의 적합성,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외식 기업을 중심으로
    서경화 호텔경영학연구 20 (1) : 69 ~ 92 [2011]
  •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와 선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
    김태희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71 ~ 185 [2009]
  •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조현수 외식경영연구 16 (4) : 75 ~ 96 [2013]
  • 모호텔브랜드의 이미지, 충성도 및 지각된 적합성이 고객의 중저가 호텔브랜드 확장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글로벌 메가체인 호텔브랜드를 중심으로-
    이보배 관광학연구 36 (4) : 165 ~ 186 [2012]
  • 모브랜드-확장제품의 유사성, 확장제품가격 및 지각된 위험이 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손영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0 (4) : 683 ~ 700 [2009]
  • 모브랜드 제품-확장브랜드 제품간 유사성이 확장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중심으로 -
    김기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11) : 378 ~ 389 [2011]
  • 모 브랜드와 확장된 브랜드의 지각된 적합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가구 브랜드를 소비자 지식을 중심으로
    홍용식 중앙대학교 [2006]
  • The role of theories in conceptual coherence
    Murphy, G. L. Psychological Review 92 : 289 ~ 316 [1985]
  • The ownership in consumer responses to brand line stretches
    Kirmani, A. Journal of Marketing 63 (1) : 88 ~ 101 [1999]
  • The moderating role of prior knowledge in schema-based product evaluation
    Peracchio, L.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3 : 177 ~ 171 [1996]
  • The importance of the brand in brand extension
    Bronniarczyk, S.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 214 ~ 228 [1994]
  • The effects of order and direction on multiple brand extensions
    Dawar, 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30 : 119 ~ 129 [1994]
  • The effects of brand extensions on market share and advertising efficiency
    Smith, D.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 296 ~ 313 [1992]
  • The effect of sequential introduction of brand extension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35 ~ 50 [1992]
  • The effect of brand portfolio characteristics on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Dacin, P.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 229 ~ 242 [1994]
  • Positioning brand extension in comparative advertising: An assessment of the roles of comparative brand similarity, claims, and comsumer product knowledge
    Bei, L.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17 (4) : 229 ~ 244 [2011]
  • Personality and persuasion: Need for cognition moderates the persistence and resistance of attitude changes
    Haugtvedt, C. P.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3 : 308 ~ 319 [1992]
  • New approaches to the role of similarity in consumer research
    Zhang, 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4 : 15 ~ 16 [1997]
  • Message framing and interrelationships among ad-based feelings, affect, and cognition
    Homer, P, M. Journal of Advertising 21 : 19 ~ 33 [1992]
  • Managing brand equity
    Aaker, D. A. The Free Press [2009]
  • Managing Brand Equity
    Farquhar, P. H.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 : 24 ~ 33 [1989]
  • Heuristic search processes in decision making
    Payne, John W.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3 : 321 ~ 327 [1976]
  •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 The role of product level similarity and brand concept consistency
    Park, C.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8 : 185 ~ 193 [1991]
  • Efeect of price, brand, and store information on buyers' product evaluation
    Dodds,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3) : 307 ~ 319 [1991]
  • Consumer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
    Aaker, D. A. Journal of Marketing : 27 ~ 41 [1990]
  •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Aaker, D. A. Journal of Marketing 54 (1) : 27 ~ 41 [1990]
  • Consumer Behavior. 2nd edition
    Wilkie, W. illam L. John Wiley and Sons [1990]
  • Consumer Behavior
    Engel, J. Houghton Mifflin Harcourt [1986]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 1 ~ 22 [1993]
  • Category-based applications and extensions in advertising: motivating more extensive ad processing
    Goodstein, R.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87 ~ 99 [1993]
  • Brand leverage : Strategy for growth in a cost controlled world
    Tauber, E. M.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8 : 26 ~ 30 [1988]
  • Brand alliances: the role of brand concept consistency
    Lanseng, E. J.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6 (9) : 1108 ~ 1126 [2012]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 404 ~ 420 [1987]
  •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원리와 실체(제2판)
    배병렬 청람 [2009]
  • Alternative model of categorization: Toward a contingent processing framework
    Cohen, B.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451 ~ 475 [1987]
  • A process-tracing study of brand extension
    Boush, D.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 16 ~ 28 [1991]
  •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or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Boulding,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 7 ~ 27 [1993]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4) : 460 ~ 469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