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지식경영요인과 몰입, 신뢰, 경영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박진영(Park, Jin Young)
김수진(Kim, Sue ji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진영(Park, Jin Young)
김수진(Kim, Sue jin)
주제어
bakeryfranchises
commitment
knowledge management
management performance
Trust
경영 성과
몰입
베이커리프랜차이즈
신뢰
지식경영요인
참고문헌( 76)
유사주제 논문( 7,911)
공익사업 2,357건
trust 1,638건
신뢰 1,543건
경영 성과 1,158건
몰입 772건
commitment 207건
management performance 144건
knowledge management 85건
bakeryfranchises 3건
베이커리프랜차이즈 2건
지식경영요인 2건
인용/피인용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지식경영요인과 몰입, 신뢰, 경 ...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지식경영요인과 몰입, 신뢰, 경영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bakeryfranchises
commitment
knowledge management
management performance
trust
경영 성과
몰입
베이커리프랜차이즈
신뢰
지식경영요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723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2,358
0
0.0%
주제어
bakeryfranchises
4
0
0.0%
commitment
208
0
0.0%
knowledge management
86
0
0.0%
management performance
145
0
0.0%
trust
1,639
0
0.0%
경영 성과
1,159
0
0.0%
몰입
773
0
0.0%
베이커리프랜차이즈
3
0
0.0%
신뢰
1,544
0
0.0%
지식경영요인
3
0
0.0%
계
7,92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지식경영요인과 몰입, 신뢰, 경영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의 참고문헌
호텔상사의 거래적 리더십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상사신뢰와 조직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박진영
관광연구 24 (3) : 47 ~ 61
[2009]
호텔기업의 지식경영 핵심요인과 지식공유문화가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호길
관광연구 17 (2) : 5 ~ 108
[2002]
호텔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형섭
관광연구 19 (3) : 12 ~ 224
[2005]
항공사 승무원 팀조직의 팀후원인식, 팀몰입, 서비스 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김순희
관광연구 27 (4) : 53 ~ 74
[2012]
프랜차이즈 산업 효율화 방안연구: 베이커리산업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2011]
박사
프랜차이즈 본부의 사후지원이 가맹점의 성과, 만족 및 장기적인 관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균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2004]
판매와 관리의 효율화 어떻게 실현할것인가
유필화
마케팅 27 (10) : 53 ~ 56
[1993]
컨벤션기획사와 호텔기업간 파트너쉽 결정요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홍성화
한국관광학회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143 ~ 154
[2003]
지식의 공유 및 확산 : 경영혁신을 위한 조직내 지식 전파의 조건 탐색
신원무
지식경영학술심포지엄 : 25 ~ 64
[1999]
지식관리시스템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구교봉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추계 학술발표논문집 2000 : 275 ~ 558
[2000]
지식공유 영향요인이 지식관리시스템 성과에 미치는 영향
공희경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4]
지식경영과 BI, IT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지식 이전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김기문
이호근
이상훈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04 (1) : 651 ~ 658
[2004]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의 핵심성공요인에 관한 이론적 연구
박기동
산업경제연구 12 (4) : 497 ~ 515
[1999]
지식경영 자원 활용능력과 통합전략의 Co-alignment :상보성이론 관점
허명숙
대한경영학회지 20 (1) : 419 ~ 463
[2007]
지식경영
포스코경영연구소
더난출판사
[1999]
조직행동의 이해
양참삼
법문사
[1994]
조직관리론
박우순
법문사
[1996]
유통물류 프랜차이즈 본사와 대리점의 관계결속과 몰입이 경영성과와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택배산업을 중심으로-
구병모
물류학회지 21 (5) : 323 ~ 345
[2011]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관계적 특성과 관계의 질이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양신철
관광연구저널 19 (3) : 571 ~ 586
[2005]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가맹점주의 만족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지혜
유통경영학회지 17 (1) : 89 ~ 104
[2014]
박사
연구개발집단의 자원·제도적 특성, 지식경영활동 및 지식경영성과
신창호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2]
연구개발집단의 자원 제도적 특성, 지식경영활동 및 지식경영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김승호
신창호
최만기
한국인사 조직학회 발표논문집 12 : 155 ~ 178
[2001]
여행업종사자의 서비스몰입과 고객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재원
관광레저연구 22 (3) : 251 ~ 270
[2010]
서비스개발기반활동이 서비스몰입과 감성적ㆍ행동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선희
서비스경영학회지 10 (4) : 1 ~ 24
[2009]
비서직 종사자의 지식공유에 관한 연구
김정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변혁적 리더십과 정서적 신뢰가 지식공유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대원
행정논총 50 (2) : 325 ~ 348
[2012]
기업 내 Knowledge Management Systems(KMS)를 통한 지식이전 성공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구성주의 관점에서 수혜자의 채택동기를 매개로-
김효근
경영학연구 31 (4) : 7 ~ 1037
[2002]
국내 산업별 지식경영 전략 프레임워크에 관한 실증연구
이건창
지식경영 학술심포지움 : 481 ~ 510
[1999]
관광기업의 경쟁우위를 위한 지식공유에 관한 연구
박재헌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0]
고객서비스 몰입이 서비스품질 지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서비스산업을 중심으로
김레슬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4]
고객만족이 기업의 수익성과 가치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마케팅연구 21 (2) : 85 ~ 113
[2006]
박사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의사소통과 지원이 관계결속에 미치는 영향 : (주)놀부NBG 서울 강북지역을 중심으로
조길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10]
What future knowledge management users may expect
Wiig, K. M.
Journal of knowledge management 3 (2) : 155 ~ 165
[1999]
What drives continued knowledge sharing? an investigation of knowledge contribution & seeking beliefs
He, W.
Decision support syste 46 (4) : 826 ~ 838
[2009]
Using social exchange theory to distinguish procedural justice from interactional justice
Cropanzano, R.
Group and organizational management 27 : 324 ~ 351
[2002]
Trust-in-supervisor & perceived fairness & accuracy of performance evaluations
Fulk,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3 : 299 ~ 313
[1985]
Trust within organizations: Integrating the trust literature with agency theory and transaction costs economics
Becerra, M.
Paper presented at the Academy of Management
[1998]
Towards the learning company: concepts & practice
Burgoyne, J.
McGraw-Hill
[1991]
The transfer of cognitive skill
Singley, M. K.
Harvard university press
[1989]
The new organizational wealth: managing & measuring knowledge-based assets
Sveiby. K. E.
Berrett-Koehler : 522 ~ 524
[1997]
The new edge in knowledge: How knowledge management is changing the way we do business
O’Dell, C.
American productivity & quality center
[2011]
The knowledge creating company: How Japanese companies create the dynamic of innovation
Nonaka, L.
Oxford university process 36 (4) : 99 ~ 101
[1995]
The importance of collaborative know-how: An empirical test of the learning organization
Simonin. B.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0 (5) : 509 ~ 533
[1997]
The fifth discipline: the art & practice of the learning organization
Senge, P. M.
Century business
[1990]
The core competence of the corporation
Prahalad, C. K.
Harvard business review 68 (3) : 77 ~ 91
[1990]
The contribution of shared knowledge to IS group performance
Nelcon, K. M.
MIS Quarterly 20 (4) : 409 ~ 429
[1996]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Morgan,R.M
Journal of marketing 58 : 20 ~ 38
[1994]
The Influence of the market orientation of the firm on sales force behavior & attitudes
Siguaw, J.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 103 ~ 105
[1998]
The Effect of franchisors' communication, service assistance, & competitive advantage on franchisees' intentions to remain in the franchise system
Chiou, J. S.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42 (1) : 19 ~ 36
[2004]
Technology management & markets
Grnastrand, O.
Frances Printer
[1982]
Tacit knowledge & knowledge conversion: controversy & advancement in organizational knowledge creation theory
Nonaka, I.
Organization science 20 (3) : 635 ~ 652
[2009]
Social network, social trust & shared goals in organizational knowledge sharing
Chow, W. S.
Information & management 45 (7) : 458 ~ 465
[2008]
Service encounters & service relationship: implications for research
Czepiel, J.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 13 ~ 21
[1990]
Patterns of technological innovation
Sahal, D.
Addison-wesley
[1981]
New work attitude measures of trust, organizational commitment & personal need non-fulfillment
Cook, John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53 : 39 ~ 52
[1980]
Multivariate analysis of brand loyalty of major household appliances
Newman, J.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404 ~ 409
[1973]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 extension
Cronin, J. Joseph Jr.
Journal of marketing 56 : 55 ~ 68
[1992]
Measurement &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n retail settings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 (7) : 25 ~ 48
[1980]
Market, hierarchy & trust: the knowledge economy & the future of capitalism
Adler, P. S.
Organization science 12 (2) : 215 ~ 235
[2001]
Managing knowledge sharing: emergent & engineering approaches
Hooff, B. v. D.
Information & management 46 (1) : 1 ~ 8
[2009]
Knowledge transfer in international acquisitions
Bresman, H.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30 : 439 ~ 462
[1999]
Knowledge transfer & management consulting: a look at the firm
Lahti, R. K.
Business horizons 43 (1) : 65 ~ 74
[2000]
Knowledge sharing: A review &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Wang, S.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20 : 115 ~ 131
[2010]
Knowledge sharing in organizations: A field study
Chakravarthy, B. S.
[1999]
Knowledge management challenges, solutions, and technologies
Becerra-Fernandez, I.
Person prentice hall
[2004]
Knowledge Management: An Organizational Capabilities Perspective
Gold, A. H.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 18 (1) : 185 ~ 214
[2001]
Introduction to knowledge in organizations
Prusak, G. B.
Butterworth-heinemann : 168 ~
[1997]
Human problem solving
Newell, A.
Prentice-Hall, Inc
[1972]
Generic knowledge strategies in the U.S. Pharmaceutical Industries
Bierly, P.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7 (10) : 123 ~ 136
[1996]
Exploring internal stickiness : Impediments to the transfer of best practice within the firm
Szulanski, G.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7 (Winter) : 27 ~ 43
[1996]
Customer satisfaction, market shear & profitability: finding from Sweden
Anderson, C. Fornell
Journal of marketing 58 : 53 ~ 66
[1993]
Care in the knowledge creation
Krogh, G.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0 (3) : 133 ~ 153
[1998]
Buyer-seller relationship : similarity, relationship management & quality
Smith, J. B.
Psychology & marketing 15 (1) : 3 ~ 21
[1998]
Agricultural development international perspective
Hayami, Y.
John Hopkins
[1999]
Acceptance of blog usage: the roles of technology acceptance, social influence & knowledge sharing motivation
Hsu, C. L.
Information & management 45 (1) : 65 ~ 74
[2008]
A model of knowledge management & the inform corporation
Hedlund, G.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5 : 73 ~ 91
[1994]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지식경영요인과 몰입, 신뢰, 경영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