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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영기(Choi, Young-ki)
조선(Cho, su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영기(Choi, Young-ki)
조선(Cho, sun)
주제어
Behavioral Intentions
enjoyment
Experience Factors
Satisfaction
SIT(Special Interest Tourism)
만족
즐거움
체험요인
행동의도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8,082)
satisfaction 3,294건
공익사업 2,360건
행동의도 1,115건
만족 831건
즐거움 232건
enjoyment 127건
behavioral intentions 74건
체험요인 28건
experience factors 19건
sit(special interest tourism) 2건
인용/피인용
SIT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 ...
' SIT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behavioral intentions
enjoyment
experience factors
satisfaction
sit(special interest tourism)
만족
즐거움
체험요인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89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2,361
0
0.0%
주제어
behavioral intentions
75
0
0.0%
enjoyment
128
0
0.0%
experience factors
20
0
0.0%
satisfaction
3,295
0
0.0%
sit(special interest tourism)
3
0
0.0%
만족
832
0
0.0%
즐거움
233
0
0.0%
체험요인
2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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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의도
1,11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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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8,09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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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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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IT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서비스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조선배
서비스경영학회지 12 (1) : 1 ~ 23
[2011]
해설서비스 품질이 축제방문객 만족과 지불의사에 미치는 영향
김묘진
목포대학교 대학원
[2009]
테마파크 내 체험에 따른 인지적․정서적 구성개념의 영향력 검증
김지희
고객만족경영연구 13 (3) : 65 ~ 84
[2011]
축제 서비스품질이 축제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경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0]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광고연구 (76) : 55 ~ 78
[2007]
청소년의 관광경험 분석
송영민
관광학연구 33 (6) : 151 ~ 170
[2009]
청계천 수변공간의 관광체험과 문화관광지로서의 만족도 간의 관계 연구
손수진
호텔관광연구 10 (4) : 95 ~ 114
[2008]
지역축제 참가동기 집단 유형에 따른 만족 및 행동의도 영향관계 연구: 2010세계대백제전을 중심으로
박준범
관광경영연구 15 (1) : 43 ~ 64
[2011]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상표태도,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황병일
산학경영연구 17 (2) : 131 ~ 159
[2004]
전라남도 문화관광정책의 중ㆍ장기 특성화 방안
이종수
한국거버넌스학회보 10 : 67 ~ 90
[2003]
이벤트에서의 체험요소가 체험즐거움, 체험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Pine & Gilmore의 체험이론을 중심으로 -
신동주
관광학연구 34 (9) : 251 ~ 270
[2010]
오토캠핑체험. 만족. 행동의도 간의 관계 연구: 4Es 이론을 중심으로
이병열
관광레저연구 24 (7) : 275 ~ 294
[2012]
여행상품편익이 고객의 만족, 신뢰, 몰입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현철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3]
여가경험의 심리적 본질
성영신
소비자학연구 7 (2) : 35 ~ 57
[1996]
안동 하회마을 문화관광체험이 관광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태영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7) : 361 ~ 370
[2009]
삶의 질과 건강체험장 이용결정 요인 분석
박근수
관광연구 26 (2) : 103 ~ 123
[2011]
방문객 체험영역에 따른 관광축제 시장세분화: Pine & Gilmore의 체험영역을 중심으로
이주현
관광학연구 36 (2) : 81 ~ 100
[2012]
박람회 서비스 품질이 방문객의 도시이미지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중심으로
안경모
관광레저연구 22 (4) : 135 ~ 150
[2010]
문화적 고유성이 관광체험에 미치는 영향
김진수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2]
문화관광지의 관광체험과 고유성, 관광만족의 관계 연구
양봉석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7]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특수목적관광지 선택속성 및 정보원천에 관한 연구
홍영호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0]
대구ㆍ경북 외래 관광객의 체험이 체험의 즐거움, 체험만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
하동현
관광연구 24 (5) : 359 ~ 380
[2009]
관광축제 서비스품질, 즐거움과 각성 및 방문객 만족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홍경완
관광학연구 29 (3) : 125 ~ 144
[2005]
觀光購買行動에 따른 SIT製品의 競爭力 提高方案에 관한 硏究 : 濟州地域 觀光製品을 中心으로
洪聖和
漢陽大學校 大學院
[1996]
Z-검증을 이용한 축제의 환경단서, 만족도,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 춘천마임축제와 보령머드축제 간 비교를 중심으로 -
윤설민
관광연구 26 (4) : 399 ~ 416
[2011]
Understanding Vacationing Motorist Niche Markets
MacKay, K. J.
Journal of Travel Research 40 (4) : 356 ~ 363
[2002]
Tourism and Sustainability: New Tourism in the Third World
Mowforth, M. M.
[1998]
The ‘New Tourism’ Revolution
Poon, A.
Tourism Management 15 (2) : 91 ~ 92
[1994]
The impact of employee performance cues on guest loyalty, perceived value and service quality
Gould-Williams, J.
Service Industries Journal 19 (3) : 97 ~ 118
[1999]
The effect of word of mouth on services switching: Measurement and moderating variables
Wangenheim, F. V.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8 (9/10) : 1173 ~ 1185
[2004]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60 (2) : 31 ~ 46
[1996]
The Theme Park Experience: An Analysis of Pleasure, Arousal and Satisfaction
Bigné, J. E.
Tourism Management 26 (6) : 833 ~ 844
[2005]
The Role of Preconsumption Affect in Postpurchase Evaluation of Services
Mattila, A.
Psychology and Marketing 17 (7) : 587 ~ 605
[2000]
The New World of Travel 1989
Frommer, A. B.
Prentice Hall
[1989]
The Importance of Service Scapes in Leisure Service Setting
Wakefield, K. L.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8 (3) : 66 ~ 76
[1994]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 Every Business a Stage
Pine, B. J.
Harvard Business Press
[1999]
Special Interest Tourism
Weiler, B.
Belhaven Press
[1992]
SIT 미래관광의 대안모색
이경모
대왕사
[2008]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5 ~ 804
[2000]
Pine과 Gilmore의 체험영역 모델에 관한 검증 :한산모시축제 체험활동 참가자 만족을 중심으로
한숙영
관광학연구 29 (2) : 131 ~ 148
[2005]
Measuring the Experience Economy and the Visitors Behavioral Consequences: An Empirical Study on Veishea Event
Manthiou, A.
[2011]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Tourism applications
Oh, H.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2) : 119 ~ 132
[2007]
Investgation of the Effect of Consumption Emotions on Satisfaction and Word of Mouth Communications
Hanzaee, K. H.
Middle-East Journal of Scientific Research 9 (5) : 566 ~ 571
[2011]
Innovation strategies and technology for experience-based tourism
Stamboulis, Y.
Tourism Management 24 : 35 ~ 43
[2003]
Influence of Restaurants' Physical Environments on Emo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Ryu, K.
The Service Industries Journal 28 (8) : 1151 ~ 1165
[2008]
How Special is Special Interest Tourism?
Mckercher, B.
Journal of Travel Research 44 (1) : 21 ~ 31
[2005]
Extrinsic and intrinsic motivation to use computers in the workplace
Davis, F.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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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
Examining relationships between leisure involvement, psychological commitment and loyalty to a recreation agency
Iwasaki, Y.
Journal of Leisure Research 36 (1) : 45 ~ 72
[2004]
Dimensions of cruisers' experiences,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commend
Hosany,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49 (3) : 351 ~ 364
[2010]
Customer repurchase intention, a general structural equation model
Hellier, P. K.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7 (11/12) : 1762 ~ 1800
[2003]
Cross-Cultural Behaviour in Tourism: Concepts and Analysis
Reisinger, Y.
Butterworth-Heinemann
[2003]
Core Affect, Prototypical Emotional Episodes and Other Things called Emotion: Dissecting the Elephant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6 (5) : 805 ~ 819
[1999]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The Journal of Marketing : 1 ~ 22
[1993]
Computer Playfulness and Anxiety: Positive and Negative Mediators of the System Experience Effect on Perceived Ease of Use
Hackbarth, G.
Information & management 40 (3) : 221 ~ 232
[2003]
Can Festivals Brand Community Cultural Development and Cultural Tourism Simultaneously? : 120 ~
Derrett, R.
[2000]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MIT Press
[1974]
A description of the affective quality attributed to environments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8 (2) : 311 ~ 322
[1980]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 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
송학준
관광연구 25 (6) : 179 ~ 198
[2011]
' SIT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