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류인평(Ryu, In-Pyong)
최인경(Choi, In-Gyeong)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류인평(Ryu, In-Pyong)
최인경(Choi, In-Gyeong)
주제어
MireuksaTempleSiteofIksan
SatisfactionandBehavioralIntention
Selection Attributes
만족도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익산미륵사지
행동의도
참고문헌( 71)
유사주제 논문( 6,199)
공익사업 2,357건
만족도 1,987건
행동의도 1,035건
선택속성 578건
selection attributes 227건
문화유산관광지 9건
mireuksatemplesiteofiksan 2건
satisfactionandbehavioralintention 2건
익산미륵사지 2건
인용/피인용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mireuksatemplesiteofiksan
satisfactionandbehavioralintention
selection attributes
만족도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익산미륵사지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08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2,358
0
0.0%
주제어
mireuksatemplesiteofiksan
3
0
0.0%
satisfactionandbehavioralinte ...
3
0
0.0%
selection attributes
228
0
0.0%
만족도
1,988
0
0.0%
문화유산관광지
10
0
0.0%
선택속성
579
0
0.0%
익산미륵사지
3
0
0.0%
행동의도
1,036
0
0.0%
계
6,20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의 참고문헌
박사
호텔 선택 속성이 호텔이용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금주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2006]
해외여행객의 개인가치에 따른 관광선호유형의 차이분석에 관한 연구
이채은
관광연구 25 (1) : 283 ~ 301
[2010]
한옥마을의 이미지, 태도, 충성도, 만족에 관한 연구
류인평
Tourism Research (37) : 331 ~ 350
[2012]
한국관광의 매력속성과 관광제약이 지각된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곽춘려
관광연구 28 (4) : 323 ~ 346
[2013]
한국관광에 대한 일본관광객의 지각된 가치가방문객 만족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충기
관광레저연구 20 (4) : 69 ~ 85
[2008]
박사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계산적 몰입과 감성적 몰입의 매개효과 분석
노기엽
노기엽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8]
태권도 축제 방문객의 방문동기, 관광이미지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의 관계
김영곤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2009]
박사
청소년의 교육관광이 미래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영면
관동대학교 대학원
[2007]
지각된 가치가 방문객 만족,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강원랜드 카지노방문객을 중심으로
서헌
호텔경영학연구 17 (4) : 181 ~ 195
[2008]
중국과 일본을 방문하는 국외관광객의 여행상품선택에 관한 연구
박정민
관광연구 23 (4) : 297 ~ 318
[2009]
인터넷쇼핑몰에서 고객가치와 전환장벽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인근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 14 (1) : 185 ~ 209
[2004]
유산과 유산관광의 개념에 관하여: 문헌 연구를 중심으로
한숙영
관광학연구 31 (3) : 209 ~ 223
[2007]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결과보고서
한국관광공사
[2006]
역사문화유적지의 교육성·브랜드가치·선택속성이 관광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민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9]
역사문화유적지 매력속성이 방문객의 만족과 방문 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복궁 방문객을 대상으로
박은경
관광레저연구 22 (1) : 211 ~ 229
[2010]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에 대한 탐색적 요인 분석
윤보영
관광경영연구 12 (1) : 94 ~ 114
[2008]
신관광자원론
박석희
일신사
[1997]
배낭여행상품 유형별 선택속성이 여행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진석
관광연구 24 (6) : 495 ~ 518
[2010]
방한 일본 여성관광객의 에스테틱 동기가 관광지 선택속성, 만족, 행동의도간의 영향 관계
김영우
컨벤션연구 6 (2) : 107 ~ 131
[2006]
문화적 고유성이 관광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동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조태영
관광연구 23 (4) : 59 ~ 80
[2009]
문화재 활용 가이드북
문화재청
문화재청
[2007]
문화유산으로서 제주해녀의 관광자원 선택속성, 영향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 관광객과 지역주민 간 비교를 중심으로 -
현홍준
탐라문화 (37) : 481 ~ 515
[2010]
문화유산관광지 속성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 경복궁과 자금성을 방문한 한국과 중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韓美英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가 관광객의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朱佳麗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문화유산관광의 지속가능한 관리모형 개발: 고궁관광을 중심으로
김지선
관광레저연구 22 (5) : 479 ~ 496
[2010]
문화유산 관람선택속성이 관광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창경궁을 중심으로-
김영미
관광연구저널 25 (3) : 237 ~ 253
[2011]
문화유산 관광지의 서비스품질 측정척도에 관한 연구
장경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2]
문화관광지 스토리텔링의 지각된 가치, 관광객 만족도 및 충성도 연구 : 8 ~
정성채
[2000]
문화관광지 속성에 대한 기대와 성과가 관광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임주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3]
문화관광지 서비스품질, 관광객 만족 및 반응의 관계 연구
홍수희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4]
문화관광의 개념적 범위에 관한 고찰 문화관광의 개념적 범위에 관한 고찰: 관광과 문화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숙영
문화관광연구 6 (1)
[2004]
문화관광 해설이 인지, 감정, 몰입 및 문화유산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복궁․창덕궁의 문화해설사 서비스 이용객을 중심으로 -
김주연
관광학연구 35 (9) : 361 ~ 381
[2011]
문화관광 체험영역에 관한 연구 : 유산관광자를 대상으로
한숙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대구·경북지역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의 선택속성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노정연
관광연구 26 (1) : 131 ~ 148
[2011]
국적별 문화관광체험과 관광지 속성이 만족과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일화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1]
국가별 스킨스쿠버 관광목적지 선택속성이 관광 참가만족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재충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1) : 275 ~ 293
[2010]
박사
관광지의 특성, 관광자의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간의 관계연구
전형규
전형규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8]
관광지의 특성,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간의 관계연구
전형규
관광연구 25 (3) : 237 ~ 258
[2010]
박사
관광지 유형에 따른 관광동기, 관여도와 관광매력성 연구
김정준
김정준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관광지 속성이 지각된 관광가치, 관광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동훈
김동훈
제주대학교 대학원
[2005]
관광자 가치, 라이프스타일, 동기가 관광지선택과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윤섭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관광이벤트의 방문동기와 사후 이미지가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정택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1]
관광목적지의 이미지와 브랜드개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윤태환
관광레저연구 21 (1) : 65 ~ 85
[2009]
관광목적지로서 인사동 문화지구의 장소마케팅 이미지가 외래관광객의 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시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2 (4) : 613 ~ 626
[2009]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관광동기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은미
Tourism Research 24 : 47 ~ 63
[2007]
관광교육 서비스 평가, 만족,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최규환
소비문화연구 8 (1) : 135 ~ 152
[2005]
관광 위험지각과 관광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류인평
관광연구 26 (1) : 149 ~ 168
[2011]
고객만족의 영향에 관한 연구 학술발표 논문 : 고객만족의 영향에 관한 연구. 개방화시대의 소비자문제와 정책 - 소비자 기업 정부의 역할
이유재
[1995]
고객가치가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현
경영연구 17 (1) : 65 ~ 92
[2002]
경주지역 문화유산 관광상품 개발방안 연구
전명숙
관광경영학연구 7 (3) : 269 ~ 289
[2003]
경복궁 문화유산관광의 교육적 기능과 역할평가에 관한 연구
유수현
문명연지 18 : 79 ~ 100
[2006]
he predictive Validity of Alternative Approaches of Enaluating Quality of a Festival
Crompton, J. L.
Journal of Travel Research 34 (1) : 11 ~ 24
[1995]
Value dimensions,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 an investigation of university students’ travel behaviour
Gallarza, M. G.
Tourism Management 27 (3)
[2006]
Utility, cultural symbolism and emotion: A comprehensive model of brand purchase value
Tsai, S. P.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22 (3) : 277 ~ 291
[2005]
Tourism Motivation: An Appraisal
Dann, G. M. S.
Annal of Tourism Research 8 (2) : 187 ~ 219
[1991]
The Physical of Leisure Travel Boston
Mayo, E. J.
CBI Publishing Company
[1981]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Hill
[1997]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2 ~ 783
[2000]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Sanchez, Javier
Tourism Managemen 27 (3) : 394 ~ 409
[2006]
Oxford: a heritage city under pressure; visitors, impact and management responses
Glasson, J.
Tourism Management 15 (2) : 137 ~ 144
[1994]
Managing heritage tourism
Garrod. B.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682 ~ 708
[2000]
Management and Evaluation of Saf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 (3) : 25 ~ 48
[1981]
IP분석에 의한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만족에 관한 연구
최설매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4]
Heritage and postmoderm tourism
Nuryanti, W.
Annals of Tourism Research 23 (2) : 249 ~ 260
[1996]
Dimension of tourist satisfaction with a destination Area
Pizam, A.
Annal of tourism Research 5 : 314 ~ 322
[1978]
Development of a multi-dimensional scale for measuring the perceived value of a service
Petrick, J. F
Journal of leisure Research 34 (2) : 119 ~ 134
[2002]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A. V.
Journal of Marketing 52 : 2 ~ 22
[1988]
Consumer perceived value: The development of multiple item scale
Sweeney, J. C.
Journal of Retailing 77 (2) : 203 ~ 220
[2001]
ClarifyingHeritageTourism
Poria, Y.
Annals of Tourism Research 28 (4) : 1047 ~ 1049
[2001]
Benefit bindle analysis: An Empirical Study of International Traveler
Goodrich, J. N.
Journal of Travel Research 16 (Fall) : 1 ~ 3
[1997]
An integrated framework for customer value and customer-relationship-management performance: A customer-based perspective from China. Managing
Yonggui W.
Service Quality 14 (2-3) : 169 ~
[2004]
'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