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에 따른 지역주민의 메가 이벤트 방문행동 이해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에 따른 지역주민의 메가 이벤트 방문행동 이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attachment
  • extendedmodel
  • localresidents
  • mega event
  • model of goal-directed behavior
  • 메가 이벤트
  • 목표지향적 행동모형
  • 애착도
  • 지역주민
  • 확장모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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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에 따른 지역주민의 메가 이벤트 방문행동 이해' 의 참고문헌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적용한 퍼블릭 골프장 이용객의 행동의도 예측
    동려민 관광연구 28 (1) : 1 ~ 17 [2013]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이용한 와인구매 의도 예측
    고재윤 관광학연구 38 (4) : 11 ~ 36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스쿠버다이빙 이용객의 의사결정과정 연구
    임재필 호텔관광연구 16 (2) : 1 ~ 19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ETPB)을 적용한 모험적 여가활동에 대한 행동 분석: 사전지식과 애착도의 역할을 중심으로
    윤설민 호텔경영학연구 20 (6) : 189 ~ 208 [2011]
  • 해외여행의 위험지각과 주관적 규범이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합리적 행동이론의 적용
    김홍범 호텔관광연구 14 (1) : 67 ~ 81 [2012]
  •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의 온라인 콘텐츠 불법다운로드 행위의도에 관한 비교 연구
    장문정 한국언론학보 54 (3) : 54 ~ 76 [2010]
  • 프로스포츠 관람 후 기대감정과 소비과정행동에 관한 연구
    허진영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2 (4) : 289 ~ 302 [2007]
  • 축제에 대한 지역사회 애착도가 주민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청도 소싸움 축제지역
    노윤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 축제 개최에 대한 방문객들의 관광영향 인식에 관한 연구 - 광주 세계김치문화축제를 방문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
    이태희 관광학연구 34 (8) : 341 ~ 360 [2010]
  • 지연성과 메가 이벤트가 지역 주민 성원에 미치는 영향:2008 베이징 올림픽을 중심으로
    이은용 관광연구 24 (2) : 259 ~ 282 [2009]
  • 지역축제의 영향에 대한 지역주민 인식 -동해 수평선축제를 사례로-
    함석종 관광연구저널 23 (1) : 191 ~ 206 [2009]
  • 지역축제 스토리텔링이 방문객의 장소애착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현식 관광학연구 35 (5) : 277 ~ 298 [2011]
  • 지역사회 애착이 내발적 지역관광개발 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 - 제주도 주민을 대상으로 -
    송상섭 관광학연구 36 (1) : 241 ~ 261 [2012]
  • 지역사회 애착도와 지역민의 관광개발 태도 연구
    윤지현 관광경영연구 12 (2) : 76 ~ 102 [2008]
  • 박사
  • 제주도 방어축제의 영향인식이 지역사회 애착 및 축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류웅걸 한국도서연구 24 (3) : 23 ~ 45 [2012]
  • 외국인관광객의 목표지향적 수용의도 예측
    남민정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여수엑스포의 서비스환경과 혼잡 지각이 감정반응 및 조정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관광경영연구 17 (1) : 93 ~ 116 [2013]
  • 신생 도시축제의 지역영향인식 구조모형 - 하이서울페스티벌을 대상으로 -
    서용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0) : 328 ~ 341 [2008]
  • 세계박람회의 환경단서가 개최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상해 엑스포를 중심으로 -
    김창수 관광경영연구 15 (3) : 39 ~ 61 [2011]
  • 성공적인 논문작성을 위한 Amos/Lisrel 이용 인과분석 연구방법론
    김계수 청람 [2006]
  • 박사
  • 목표지향행위로서의 고객불평에 관한 연구
    김주현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0 (4) : 1 ~ 22 [2012]
  •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이용한 복합리조트 카지노 방문객의 행동의도 예측
    송학준 관광레저연구 22 (5) : 341 ~ 360 [2010]
  • 목표지향 행동모델을 적용한 인터넷 구매행동의 이해: 인지욕구를 중심으로
    박희랑 광고학연구 22 (2) : 67 ~ 95 [2011]
  • 메가이벤트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람동기, 태도 및 참여의사 간 영향관계 검증에 관한 연구:- 지역애착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박영아 대한경영학회지 26 (10) : 2691 ~ 2709 [2013]
  • 메가이벤트에 대한 지역민 참여행동 예측 요인 타당성 검증에 관한 연구 :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대상으로
    현용호 호텔경영학연구 21 (6) : 287 ~ 308 [2012]
  • 메가이벤트 개최지역 주민의 지역애착이 이벤트 영향인식과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미경 호텔경영학연구 21 (3) : 205 ~ 219 [2012]
  • 메가이벤트 개최 주민의 지역애착심과 주민인식, 지지도, 협력의사와의 관계분석: 2015 광주하계U대회를 중심으로
    강순화 한국체육과학회지 21 (5) : 225 ~ 242 [2012]
  • 메가 이벤트에 대한 지역주민 인식·지지도·개최지속성 간의 구조 관계 연구 : 2009년 인천세계도시축전을 중심으로
    신창열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 메가 이벤트 개최 성원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 2008 베이징 올림픽을 대상으로-
    이은용 호텔경영학연구 17 (4) : 213 ~ 228 [2008]
  • 먹거리 地域祝祭에서의 飮食購買行動에 대한 계획된 行動理論적용: 사전지식의 역할
    조태영 관광산업연구 5 (2) : 314 ~ 334 [2011]
  • 대학생의 그룹여행 결정과정에 관한 연구 - 목표지향 행동모델과 사회정체성 이론을 중심으로 -
    노정희 관광연구 27 (6) : 319 ~ 339 [2013]
  • 박사
  •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자연기반 축제의 방문행동 이해: 환경친화적 관광 소비행동의 추가적 역할을 중심으로
    송학준 관광연구저널 25 (4) : 21 ~ 38 [2011]
  • 계획행동이론(TPB)을 활용한 내국인의 해외여행 의도에 관한 영향 관계 연구: 사전지식과 지각된 위험의 추가적인 역할을 중심으로
    윤설민 호텔경영학연구 19 (6) : 289 ~ 307 [2010]
  • 계획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메트로섹슈얼 소비행동에 대한 연구
    남수정 소비자학연구 21 (1) : 161 ~ 180 [2010]
  • Understanding how consumers view green hotels : How a hotel’s green image can influence behavioural intentions
    Lee, J. S. Journal of Sustainable Tourism 18 (7) : 901 ~ 914 [2010]
  • Tourism and gastronomy : Gastronomy's influence on how tourists experience a destination
    Kivela, J.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Research 30 (3) : 354 ~ 377 [2006]
  • The theory of repurchase decision-making(TRD) : Identifying the critical factors in the post-purchase decisionmaking process
    Han H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1 (3) : 786 ~ 797 [2012]
  • The role of responsible gambling strategy in forming behavioral intention: An application of Model of Goal-directed Behavior
    Song, H. J. Journal of Travel Research 51 (4) : 512 ~ 523 [2012]
  • The impact of experiential consumption cognitions and emotions on behavioral intentions
    Bigné, J. E.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22 (4) : 303 ~ 315 [2008]
  • The effect of environmentally friendly perceptions on festival visitors decision-making process using an extended model of goal-directed behavior
    Song, H. J. Tourism Management 33 (6) : 1417 ~ 1428 [2012]
  •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applied to coupon usage
    Shimp, T.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 (3) : 795 ~ 809 [1984]
  • The Self-Regulation of Attitudes, Intentions and Behavior
    Bagozzi, R. P. Social Psychology Quarterly 55 (2) : 178 ~ 204 [1992]
  • Study on visitor attraction competitiveness based on place attachment theory
    Li, J. Q. Human Geography 23 (4) : 79 ~ 83 [2008]
  • Residents’ support of mega-events: A reexamination
    Boo. S. Event Management 15 (3) : 215 ~ 232 [2011]
  • Residents’ attitudes towards tourism in Bigodi village, Uganda
    Lepp, A. Tourism Management 28 (3) : 876 ~ 885 [2007]
  • Quality of Life (QOL) of Gambling Community Residents: Relationships with Community Attachment and Socio-demographic Characteristics
    강수경 관광연구 28 (3) : 99 ~ 118 [2013]
  • Predicting unethical behavior: A comparison of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and theory of planned behavior
    Chang, M. K. Journal of Business Ethics 17 (16) : 1825 ~ 1834 [1998]
  • Predicting electronic commerce adoption in Chilean SMEs
    Nasco, S.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1 (6) : 697 ~ 705 [2008]
  • Place attachment as a mediator of the relationship between nature-based recreation benefits and future visit intentions
    Kil, N. Journal of Sustainable Tourism 20 (4) : 603 ~ 626 [2012]
  • Measuring the Hedonic and Utilitarian Sources of Consumer Attitudes
    Batra, R. Marketing Letters 2 (2) : 159 ~ 170 [1991]
  • Influence analysis of community resident support for sustainable tourism development
    Lee, T. H. Tourism Management 34 : 37 ~ 46 [2013]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Emotions, habits and rational choices in ecological behaviours : The case of recycling and use of public transportation
    Carrus, G. Journal of Environmental Psychology 28 (1) : 51 ~ 62 [2008]
  • Effect of image interactivity technology on consumer responses toward the online retailer
    Fiore, A. M.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9 (3) : 38 ~ 48 [2005]
  • Determinants of the intention to participate in firm-hosted online travel communities and effects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s
    Casaló, L. V. Tourism Management 31 (6) : 898 ~ 911 [2010]
  • Consumer loyalty: The meaning of attachment in the development of sport team allegiance
    Funk, D. C.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0 (2) : 189 ~ 217 [2006]
  • Consumer comfort in service relationships
    Spake, D. F. Journal of Service Research 5 (4) : 316 ~ 332 [2004]
  • Community attachment in two rural gaming communities: Comparisons between Colorado gaming communities, USA and Gangwon gaming communities, South Korea
    Lee, C. K. Tourism Geographies 12 (1) : 140 ~ 168 [2010]
  • Chinese Outbound tourists : Understanding their attitudes, constraints and use of information sources
    Sparks, B. Tourism Management 30 (4) : 559 ~ 570 [2009]
  • Behavioral intention of visitors to an oriental medicine festival: An extended model of goal directed behavior
    Song, H. Tourism Management 42 : 101 ~ 113 [2014]
  • Analyzing models with unobserved models: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s
    Carmines, E. Sage [1981]
  • An examination of tourists'attitudinal and behavioral loyalty : Comparison between domestic and international tourists
    Mechinda, P.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15 (2) : 129 ~ 148 [2009]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extended model of goal-directed behaviour : Assessing the role of behavioural desire
    Shiu, E. M. K. Europea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8 : 66 ~ 71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