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빅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big data
  • contentsproduction
  • networksensibility
  • problemsolving-storytelling
  • semantic network analysis
  • textmining
  • tv shopping
  • tv홈쇼핑
  • 네트워크감수성
  • 문제해결형스토리텔링
  • 빅데이터
  • 의미연결망분석
  • 콘텐츠 제작
  • 텍스트 마이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962 1

0.0%

' 빅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참고문헌

  • 성찰적 근대화
    Lash 한울 [1998]
  • 현대성과 정체성
    Lash, Scot Friedman 현대미학사 [1997]
  • 현대를 생각한다
    Mafesoli & Michel 문예출판사 [1997]
  • 한국형 시나리오 쓰기
    심산 해냄 [2004]
  • 한국어의 내용분석을 위한 KrKwic 프로그램의 이해와 적용 : Daum.net에서 제공된 지역혁신에 관한 뉴스를 대상으로
    박한우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6 (5) : 1377 ~ 1387 [2004]
  • 텍스트마이닝과 네트워크분석을 활용한 미래예측 방법 연구
    정근하 [2011]
  • 커뮤니케이션학이란 무엇인가
    Fiske, J. 커뮤니케이션북스 [1990]
  • 진행자-청취자 직접 상호작용에 의해 제작된 라디오 프로그램의 특성 연구: 실제 제작 사례 및 심층 인터뷰 분석을 중심으로
    신원섭 한국언론학보 58 (1) : 226 ~ 251 [2014]
  • 인쇄 광고에서 언어 힘의 설득 효과와 메시지 주장의 질에 대한 영향력
    천현숙 한국광고홍보학보 8 (1) : 7 ~ 27 [2006]
  • 이슈 프레임 분석을 위한 전통적 내용분석과 언어네트워크분석 방법 비교연구 : 부안 원전수거물 관리시설에 대한 언론보도를 중심으로
    정성훈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 은유법이 상관이 있는가?
    김향숙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 5 : 41 ~ 73 [2011]
  • 온라인 구전정보는 소비자 설득을 위한 정보인가? 가치 있는 정보인가? 온라인 구전정보에 의해 소비자의 구매의사가 형성될 때 조절초점이 행하는 역할
    김소현 광고연구 (96) : 7 ~ 46 [2013]
  • 온라인 1인 커뮤니티의 유형과 사회적 의미
    윤명희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6]
  • 언론보도와 비평의 구조: 신문보도의 비평에 대한 네트워크 분석
    장하용 한국언론정보학보 16 : 108 ~ 133 [2001]
  • 신문광고 슬로건에 나타난 언어현상 연구
    김치수 불어불문학 연구 38 : 413 ~ 445 [1999]
  • 쇼호스트의 저명도와 구매와의상관관계 연구
    이준일 광고학연구 18 (5) : 227 ~ 240 [2007]
  • 쇼호스트의 저명도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
    김효석 중앙대 [2007]
  • 쇼호스트가 시청자의 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케이블 TV 홈쇼핑 채널을 중심으로
    문석현 성균관대 [2004]
  • 소셜 미디어 PR
    이종혁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설득 커뮤니케이션 개론
    차배근 나남출판사 [2003]
  • 사회연결망법을 이용한 과학영재들의 의사소통 구조 분석
    정덕호 한국지구과학회지 34 (1) : 81 ~ 92 [2013]
  • 빅데이터 분석의 기술마케팅 활용에 관한 연구 : 잠재 수요기업 발굴을 중심으로
    전채남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1 (2) : 181 ~ 203 [2013]
  • 민담형태론
    Propp, V 새문사 [1987]
  • 문화산업과 스토리텔링
    박연옥 다할미디어 : 141 ~ 162 [2007]
  • 리더의 화법: 리더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본질 연구
    박재현 화법연구 10 : 57 ~ 90 [2007]
  • 롱 인게이지먼트
  • 디지털/미디어/문화
    박동숙 한나래 [2005]
  • 디지털 시대의 광고 미디어 전략
    양윤직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 넷플릭스, 방송계를 뒤흔들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사무소 미국콘텐츠산업 동향 [2013]
  • 기업의 신경쟁력 빅데이터 큐레이션
    박성민 삼성경제연구소CEO Information (891) [2013]
  • 광고문의 논증적 오류를 통한 설득 수사학 연구
    장인봉 기호학 연구 (14) : 323 ~ 343 [2003]
  • 공포소구 메시지에서 위협과 효능감의 역할 : 승수적 관계, 혹은 합산적 관계?
    차동필 한국광고홍보학보 9 (2) : 339 ~ 363 [2007]
  • 공공정책의 대 국민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효과에 관한 연구 -이명박 정부의 4대강 사업 분석을 중심으로
    최선욱 협상연구 16 (1) : 67 ~ 100 [2013]
  • 경험의 관계성과 미래 지향적 미디어 연구의 가능성:소셜빅데이터 마이닝 방법론을 중심으로
    송길영 2014 한국방송학회 봄철정기학술대회 <빅데이터와 방송 > 세션 발표집 [2014]
  • Web 2.0과 라디오의 동행: SBS 라디오 <2시 탈출 컬투쇼 >의 제작 과정을 중심으로
    최순희 미디어 경제와 문화 9 (2) : 85 ~ 129 [2011]
  • Ucinet for Windows: Software for Social Network Analysis
    Borgatti, S. P. Analytic Technologies [2002]
  • The Tools of Screenwriting: A writer’s Guide to the Craft and Elements of a Screenplay
    Howard, D 한겨레 신문사 [1999]
  • The Communication of Ideas
    Lasswell, H. D Harper &Row [1948]
  • Textual analysis of a political message: The inaugural addresses of two Korean presidents
    Chung, C Social Science Information 49 : 215 ~ 239 [2010]
  • TV홈쇼핑 쇼호스트의 구매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
    이정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8) : 311 ~ 320 [2011]
  • TV홈쇼핑 쇼핑호스트의 방송 언어 핵심역량 분석
    김은주 고려대 [2003]
  • TV 홈쇼핑 화장품 판매에 나타난 쇼호스트의 구매 설득 말하기 방식
    권순희 세계한국어문학 6 (93) [2011]
  • Social influences on ethical behavior in organizations
    Cialdini, Sagarin Erlbaum : 137 ~ 163 [2001]
  • Social Network Analysis:Methods and Applications
    Wasserman, S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4]
  • Progress in Communication Sciences
    Danowski, J. Ablex : 197 ~ 222 [1993]
  • Networks and Meaning: Styles and Switchings
    White, H Soziale Systeme : 13 ~ [2007]
  • L’argumentation publicitaire: Rhétoriquedel’éloge et de la persuasion
    Adam, J. M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1]
  • Communication as Culture: Essays on Media and Society
    Carey, J Unwin Hyman [1989]
  •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Hovland, Janis Yale University Press [1953]
  • CATV 홈쇼핑에서의 충동구매 자극 요인과 구매 경험과의 관련성
    서미정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2 (3) : 105 ~ 118 [2004]
  • Big Data, bigger digital shadows, and biggest growth in the far East
    Gantz, J IDC [2012]
  • Between conversation and situation: Public switching dynamics across network domains
    Mische, A. Social Research 65 (3) : 695 ~ 724 [1998]
  • A Semantic Network Analysis of the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Doerfel, M. L.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25 (4) : 589 ~ 603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