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에서 웃음 유발 요인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에서 웃음 유발 요인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design
  • emoticon
  • humor
  • kakao talk
  • laughter
  • messenger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94 3

0.0%

'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디자인에서 웃음 유발 요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애니메이션의 효과적인 제스처연기 분석 - 찰리 채플린, 버스터 키튼의 과장연기 비교를 중심으로
    이다나 만화애니메이션연구 (34) : 45 ~ 79 [2014]
  •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의인화된 동물캐릭터의 표현 -미국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이영숙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11) : 125 ~ 135 [2010]
  • 미국애니메이션에서 동물캐릭터의 의인화 표현방식의 변화
    현은령 디지털디자인학연구 5 (2) : 371 ~ 380 [2005]
  •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에서 감정 표현 기능에 관한 비교 연구 - 카카오톡과 프랭클리 챗을 중심으로 -
    김유진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4 (3) : 73 ~ 82 [2014]
  • 모바일 메신저의 이모티콘 특성에 관한 비교 연구 - 국내, 해외 대표 앱(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왓츠앱)을 중심으로 -
    김선진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4 (1) : 87 ~ 96 [2014]
  • 메시지 해석에 이모티콘이 미치는 정서적 효과 -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상황을 중심으로
    안원미 한국HCI학회 논문지 5 (1) : 11 ~ 18 [2010]
  •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이모티콘의 활용과 새 이모티콘 개발 가능성 연구
    이경아 기초조형학연구 6 (4) : 305 ~ 316 [2005]
  • 그래픽 정보에서의 시각단서 적용에 따른 몰입과 재인 성향
    권효정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15 (9) : 1174 ~ 1183 [2012]
  • We Meet The HoJo Who Make Kakao Friends
  • The Concept of Cartoon Character and the Typology of Two to One Proportioned Figure in Cartoon Character
    M. R. Kim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9 (3) : 28 ~ 36 [2011]
  • Lip service, Psychology of Laughter
    Marianne LaFranc Junganbooks : 2 ~ 6 [2012]
  • Kid Chosun
    [2014]
  • Emotional communication
  • Emoticon
  • A Study on the Visual Application of Humor
    Y. W. Park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12 (12) : 16 ~ 17 [1995]
  • A Study of Illustration in the Graphic Humor Illustration Graphic Humor
    M. R. Kim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49) : 94 ~ 95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