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사용의도의 결정요인

논문상세정보
' 정보기술 사용의도의 결정요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upling
  • intentionofactiveuse
  • intentionofpassiveuse
  • perceived benefits
  • perceived costs
  • social network service
  • 소극적사용의도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적극적사용의도
  • 지각된 비용
  • 지각된 편익
  • 커플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829 0

0.0%

' 정보기술 사용의도의 결정요인' 의 참고문헌

  • 페이스북, 무엇이 문제인가? - 심리적 문제점 요인 분석
    황성욱 광고연구 91 (91) : 68 ~ 95 [2011]
  • 페이스북 커뮤니케이션에서 나타나는 부정적 영향
    박재진 사회과학연구 39 (2) : 93 ~ 109 [2013]
  •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이용중단의도에 관한 연구
    이현지 한국언론학보 57 (4) : 269 ~ 293 [2013]
  • 커플링과 기대만족이 서비스 상품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나광진 산업경제연구 19 (5) : 2015 ~ 2036 [2006]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사회적 관계중심의 접근
    박경자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4 (1) : 21 ~ 43 [2014]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피로감 요인에 관한 연구
    김경달 정보사회와 미디어 26 (26) : 102 ~ 129 [2013]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인지된 즐거움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실증연구
    최상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2 (3) : 95 ~ 112 [2012]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의 디지털 피로감과 플로우의 역할
    김명수 이동주 e-비즈니스연구 13 (1) : 67 ~ 87 [2012]
  • 소비행동의 적극성에 대한 매몰비용 압력과 거래 커플링의효과에 관한 연구
    박소진 최낙환 마케팅연구 17 (1) : 97 ~ 132 [2002]
  • 서비스 디커플링 관점에서 본 효과적 e-브랜딩을 위한 글로벌 MDSP 구축의 요건 및 전략에관한 연구
    현재훈 인터넷비지니스 연구 7 (1) : 31 ~ 52 [2006]
  • 모바일 정보기술의 수용 후 이용중단의도에 관한 실증연구
    이국영 이국용 대한경영학회지 23 (1) : 133 ~ 156 [2010]
  • 모바일 SNS 이용의 기술․사회적 환경요인이 스트레스 인지와 SNS 이용의도 저하에 미치는 영향: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곽규태 경영학연구 41 (6) : 1405 ~ 1434 [2012]
  • 가상 능숙도와 네트워크 효과가 SNS(Social Network Service)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가상 능숙도의 다차원적 관점을 중심으로
    장희영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2 (2) : 165 ~ 187 [2012]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Understanding e-learning continuance intention : An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Roca, J. C.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64 (8) : 683 ~ 696 [2006]
  •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Bhattacherjee, A. MIS Quarterly 25 (3) : 351 ~ 370 [2001]
  • Understanding Changes in Belief and Attitude toward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a Theoretical Model and Longitudinal Test
    Bhattacherjee, A. MIS Quarterly 28 (2) : 229 ~ 254 [2004]
  • Transaction decoupling : How price bundling affects the decision to consume
    Soman, 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8 (1) : 30 ~ 44 [2001]
  • Toward a positive theory of consumer choice
    Thaler, R. H. Journal of Economic Behavior and Organization 1 (March) : 39 ~ 60 [1980]
  • Theory of Planning Behavior(TPB)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Continued Use of e-service : an Integrated Model
    Liao, C.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3 (6) : 2804 ~ 2822 [2007]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2) : 179 ~ 211 [1991]
  • The theory of cognitive dissonance
    Festinger, L. Stanford University Press [1957]
  • The psychology of sunk cost
    Arkes, H. R.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35 (1) : 124 ~ 140 [1985]
  • The Red and the Black : Mental Accounting of Savings and Debt
    Prelec, D. Marketing Science 17 (1) : 4 ~ 28 [1998]
  • The Framing of decisions and the psychology of choice
    Tversky, A. Science, New Series 211 (4481) : 453 ~ 458 [1981]
  • 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1) : 210 ~ 230 [2007]
  • Social Networking Sites Usage and Revisiting: An Empirical Study on User Behaviors in China
    가명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0 (4) : 193 ~ 219 [2010]
  • SNS상에서의 자기표현행위가 오프라인 대인관계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연구
    마은정 지식경영연구 14 (2) : 25 ~ 48 [2013]
  •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네트워크 특성이 사용자의 사회자본(Social Capital)에 미치는 영향
    최지은 경영학연구 42 (3) : 719 ~ 741 [2013]
  • SNS 콘텐츠의 감성이 사용자의 감정상태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중심으로
    김선정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1) : 5 ~ 43 [2012]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E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40 [1989]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Prentice Hall [1995]
  • Mental accounting matters
    Thaler, R. H. Journal of Behavioral Decision Making 12 (3) : 183 ~ 206 [1999]
  • Mental accounting and consumer choice
    Thaler, R. H. Marketing Science 4 (3) : 199 ~ 214 [1985]
  • How Consumers Trade Off Behavioural Costs and Benefits
    Verhallen, T. M. M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0 (3/4) : 19 ~ 34 [1986]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s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Diffusion of Innovation
    Rogers, E. M. The Free Press [1983]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 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52 (3) : 2 ~ 22 [1988]
  • Consumer Behavior: Marketing Strategy Perspectives
    Peter, J. P. Irwin [1987]
  • Choices, Values, and Frames
    Kahneman, D. American Psychologist 39 (4) : 341 ~ 350 [1984]
  • Building effective online marketplaces with institution based trust
    Pavlou, P. A.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15 (1) : 37 ~ 59 [2004]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Applying TAM to E-Services Adoption: The Moderating Role of Perceived Risk
    Featherman, M. S. Proceedings of the 36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s : 191 ~ 201 [2003]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4) : 460 ~ 469 [1980]
  • A Comprehensive Conceptualization of Post-Adoptive Behaviors Associated with Information Technology Enabled Work Systems
    Jasperson, J. MIS Quarterly 29 (3) : 525 ~ 527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