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사회과 거꾸로 교실 수업 모형 개발
전희옥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전희옥
주제어
flipped classroom
Instruction
Student-centered Learning
Thesocialstudies
거꾸로 교실
사회과
수업
학습자-중심학습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513)
사회과 147건
수업 129건
거꾸로 교실 93건
flipped classroom 71건
instruction 43건
학습자-중심학습 13건
student-centered learning 12건
thesocialstudies 5건
인용/피인용
사회과 거꾸로 교실 수업 모형 개발
' 사회과 거꾸로 교실 수업 모형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flipped classroom
instruction
student-centered learning
thesocialstudies
거꾸로 교실
사회과
수업
학습자-중심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20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flipped classroom
72
0
0.0%
instruction
44
0
0.0%
student-centered learning
13
0
0.0%
thesocialstudies
6
0
0.0%
거꾸로 교실
94
0
0.0%
사회과
148
0
0.0%
수업
130
0
0.0%
학습자-중심학습
14
0
0.0%
계
52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사회과 거꾸로 교실 수업 모형 개발'
의 참고문헌
한국 (일반)사회교육의 위기와 대처 방안
이재권
사회과교육연구 21 (3) : 135 ~ 152
[2014]
학습자의 다양성을 고려한 수업 설계방법 탐색
전희옥
한국다문화교육학회 & 청주교대교육연구원 공동학술대회
[2014]
플립러닝 성공전략-거꾸로 교실 활성화 방안
정현재
[2014]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한역할 교체식 토의 수업 방안 연구
김백희
우리말연구 37 (37) : 141 ~ 166
[2014]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이동엽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2) : 83 ~ 92
[2013]
초등 역사 수업에서의 부진아 지도 및 자료 개발
최용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1) : 377 ~ 401
[2008]
초등 사회과의 학습 부진 원인 탐색
김수미
초등교과교육연구 16 : 55 ~ 74
[2012]
초등 사회 교과서 6-1
교육과학기술부
[2011]
초등 사회 6-1 교사용 지도서. 교육심리학 용어사전
교육과학기술부
왁자지껄 거꾸로 교실 이야기, 함께하는 교단활동
김영배
예비교사의 사회과 수업실습에서 나타난 언어상호작용의 관찰과 분석
강창숙
사회과교육연구 21 (3) : 67 ~ 83
[2014]
스마트교육이 가져온 변화 : 교수, 학습의 변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2014년도제 1학기 스마트교육 워크숍 자료
[2014]
스마트교육동향, 17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3]
수업 설계에서 ‘문화적 다양성’ 고려의 의미
권혁일
전희옥
사회과교육연구 21 (2) : 63 ~ 79
[2014]
사회과 학습부진학생지도 전략 및 방법 연구
남상준
[2011]
사회과 학습부진 학생 지도 전략 및방법 : 49 ~ 98
남상준
[2012]
교육개혁은 왜 매번 실패하는가?
정병호
창작과 비평사
[2008]
거꾸로 교실이 한국어교육에 주는시사점
이혁규
[2014]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의 효과와 의미에 대한 사례 연구
이민경
한국교육 41 (1) : 87 ~ 116
[2014]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 간단하면서도 혁신적인 교실 개혁의 아이디어
이혁규
[2014]
거꾸로 교실 공식 사이트
‘좋은 수업’의 의미 탐색과 수업전문성 평가준거로서의 활용 방안- 사회과 수업을 중심으로 -
허수미
사회과교육연구 20 (4) : 129 ~ 149
[2013]
http://ies.ed.gov/pubsearch/pubsinfo.asp?pubid=WWCIRM619
Where’s the evidence that active learning works?
Michael. J.
Advance in Physiology Education 30 (4) : 159 ~ 167
[2006]
What is Collaborative Learning?, In Collaraborative Learning: A sourcebook for higher education, National Center on Postsecondary Teaching : 10 ~ 30
Smith. B. L.
[1992]
Vygotsky, Piaget, and Bandura: Perspectives on the relations between the social world and cognitive development
Tudge. J. R. H.
Human Development 36
[1993]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e 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 What is the Flipped Classroom?
The psychoeducational basis of peer-assisted-learning, In Peer-assisted-Learning : 27 ~ 43
Foot. H.
[1998]
The Flipped Learning Model: A White Paper Based on the literature review titled a Flipped Learning, Pearson
Hamdan. N.
[2013]
The Flipped Classroom: Cutting-Edge, Practical Strategies to Successfully “Flip”Your Classroom
Steel. K. M.
The Fipped Classroom : A Survey of the Research
Bishop. J. L.
120th ASSEE Annual Conference & Exposition
[2013]
The Effects of the Classroom Flip on the Learning Environment: a Comparison of Learning Activity in a Traditional Classroom and a Flip Classroom That Used an Intelligent Tutoring System
Strayer
Ohio State University
[2007]
The 2 Sigma Problem : The Search for Methods of Group Instruction as Effective as One-to-One Tutoring
Bloom. B.
Educational Researcher 13 (6) : 4 ~ 16
[1984]
TV KBS 파노라마, 21세기 교육혁명, 미래교실을 찾아서 1편 거꾸로교실의 비법(2014년 3월 20방영)(2014.5.15.) 2편 가르침 시대의 종말(2014년 4월 3일 방영) (2014.5.17.)
Problem-based learning in medicine and beyond: A brief overview : 3 ~ 12
Barrows, H. S.
[1996]
Planning differentiated, multicultural instruction for secondary inclusive classroom,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Garderen. D. V.
ProQuest Education Journal 38 (3) : 12 ~ 20
[2006]
Peer-Assisted Learning Strategies
U.S. Department of Education
Institute of Education Sciences
[2013]
Peer-Assisted Learning
Topping. K. J
[1998]
Learning together and alone : overview and meta-analysis
Johnson, D. W.
Asia Pacific Journal of Education 22 (1) : 95 ~ 105
[2002]
Improved learning in a large-enrollment physics class
Deslauriers, L.
Science 332 (6031) : 862 ~ 864
[2011]
Flipped Classroom Field Guide
Flip your Classroom:Reach every student in every class every day
Bergmann. J.
[2012]
Evaluation of Evidence-Based Practices in Online Learning: A Meta Analysis and Review of Online Learning Studies
U.S. Department of Education
[2009]
Effects of problem-based learning: Metaanalysis from the angle of assessment
Gijbels. D.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5 (1) : 27 ~ 61
[2005]
Does active learning work? A review of the research
Prince, M.
Journal of Engeneering Education 93 : 223 ~ 232
[2004]
Differentiation in practice: A resource guide for differentiating curriculum grades 5-9
Tomlinson, C.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3]
Culturally reponsive teaching: Lesson planning for elementary and middle grade
Irvine. J. J.
McGraw-Hill Companies
[2001]
Cultural and Linguistic Diversity: Issues in Education, From Special Education for ALL Teachers 5th ed
Terry. N. P.
Colarusso & O’Rourke : 110 ~ 132
[2010]
' 사회과 거꾸로 교실 수업 모형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